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빅데이터
한국교통연구원, 교통 빅데이터 플랫폼 공개발표
2017-09-05 11:27:00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한상진 한국교통연구원 빅데이터연구소 소장이 5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실에서 열린 교통 빅데이터 플랫폼 공개발표회에서 ‘교통의 미래를 여는 빅데이터 분석’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정백희 기자
정백희 기자의 다른 기사 보러 가기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보장·사회공헌 아우른 'DB손보' 7·8월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 1위…삼성화재·KB손보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손해보험사들 가운데 사회공헌 활동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DB손해보험'으로 조사됐다.2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국내 손보사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DB손해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다.조사 방법
건강 제품 잇단 추천 '종근당' 7·8월 소비자 관심도 1위…대웅제약·GC녹십자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제약사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으로 조사됐다. 대웅제약과 GC녹십자가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8월 국내 제약사들의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GC녹십자 △한미약품 △일동제약 △동아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보령 △하나제약 등이다.분석 결과, 종근당이 총 2만5933
한화생명, 상반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교보생명·신한라이프 순
한화생명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생보사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생보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DB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생보사 이름' + '사회
[성상영의 正주행] BYD 씰, 아쉬운 첫 성적…"본 게임은 이제 시작"
BYD가 최근 국내에 출시한 중형 전기 세단 '씰'이 다소 아쉬운 첫 성적표를 받았다. BYD 씰의 지난달 판매량은 136대에 그쳤다.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천상계'로 통하는 테슬라를 빼고 '톱5'에 올랐다는 데서 위안을 삼는 정도다.물론 첫 술에 배부를 순 없다.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평가가 늦어져 지난달 20일 출고가 시작된 점도 간과하기 어렵다. 지난 7월 16일 미디어 시승회를 통해 면면이 처음 공개된 지 한 달 넘게 지나서다. 엄밀히 따져 보면 지난달 판매량은 열흘 남짓 되는 기간 기록된 결과다. 본 게임은 이제 시작인 셈이다.본격적으로 출고가 이뤄지는 이달부터 BYD 씰의 최대 장점인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빛을 발할지 주목
'상생' 앞세운 땡겨요…"추석 황금 연휴 휴게소 풍경 바꾼다"
신한은행의 상생 플랫폼 '땡겨요'가 전국 휴게소 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차세대 배달 플랫폼으로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불특정 다수가 방문해 주문이 집중되는 시간대가 뚜렷한 만큼, 땡겨요의 홍보 효과와 서비스 강점인 '비대면 신속 주문'이 더욱 돋보일 전망이다.19일 금융권에 따르면 땡겨요는 2020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이후 2021년 서비스를 시작했고, 고속도로 휴게소를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삼았다. 우선 휴게소는 일반 음식점 대비 단가가 높다는 인식과 바쁜 시간 키오스크에 줄을 서서 주문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기존 여러 휴게소에서는 모바일로 주문 가능한
빅데이터 라이프
적극적 물류기술 발전 'CJ대한통운' 업계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 중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가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7만759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CJ대한통운은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 경진대회인
오리온, 제과 빅3중 7·8월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웰푸드·크라운해태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제과업계 빅3 기업 가운데 오리온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롯데웰푸드와 크라운해태가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5년 7월부터 8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빅3 제과업체들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 △롯데웰푸드 △크라운해태 등이다.오리온이 총 3만6100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국내 제과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그**라는 유저는 "오리온 비쵸비 딸기맛이 나왔다며 기존
아워홈, 최근 2개월간 식자재 유통기업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순
아워홈이 최근 2개월간 식자재 유통 기업 중 가장 많은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신세계푸드가 그 뒤를 따랐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식자재 유통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 △현대그린푸드 △삼성웰스토리 △풀무원푸드앤컬처 △동원홈푸드 등이다.분석 결과 아워홈이 총 1만1398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
롯데홈쇼핑, 최근 2개월간 소비자 관심도 1위…CJ온스타일 뒤이어
최근 2개월간 국내 홈쇼핑업체 중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롯데홈쇼핑으로 조사됐다.CJ온스타일과 현대홈쇼핑, NS홈쇼핑 등이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8월 국내 홈쇼핑 업계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현대홈쇼핑 △NS홈쇼핑 △GS SHOP △홈앤쇼핑 △공영홈쇼핑 등이다.분석 결과, 롯데홈쇼핑이 총 8747건의 포스팅 수로 조사 기간 온라인 관심도 1위를 기
하이트진로, 최근 2개월간 주류업계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오비맥주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류업계 빅3 중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은 하이트진로였다. 이어 롯데칠성음료와 오비맥주 순으로 나타났다.1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국내 주류업계 3곳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오비맥주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주류, 소주, 맥주' 키워드를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
재계뉴스
하나카드, 하나페이에 QR 출금 서비스 개시
한진, LS이링크와 친환경 물류 기반 스마트 전동화 MOU 체결
하나은행, 폴란드 남부 최대 공업도시 브로츠와프에 지점 개설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폴란드 시장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해 23일(현지시각)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지점을 개설하고 유럽 전역에 대해 영업을 본격화 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태준열 주폴란드 대한민국 대사,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참석했다. 또한, 이장하 LG에너지솔루션 법인장을 비롯해 현대로템, SK아이이테크놀로지, 현대차(체코) 등 관계자가 함께했다.이번 개점으로 하나은행은 영국, 독일, 프랑스, 네덜란드, 헝가리, 체코 등 기존 거점과 함께 유럽 주요 전역에 걸친 영업망을 갖추게 됐으며, 유럽 영업을 총괄하는 런던지점, 독일법인 등과의 시너지를 통해 중동부 유럽 지역 영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폴란드는 유럽의
우아한청년들, 고보장 시간제보험 도입…"라이더 안전망 강화"
배달업계 최초로 시간제보험(운행하는 만큼 보험료를 내는 제도)을 도입한 우아한청년들이 이번에는 보장범위를 업계 최대 규모로 확대한 '고보장 시간제보험'을 선보이며 라이더 안전망을 한층 강화한다. 대물, 자손, 법률 등 보장범위를 업계 최대 규모로 확대했음에도 보험료가 820원으로 최저 수준에 가깝다.우아한청년들은 KB손해보험과 함께 '고보장 시간제보험'을 11월1일부터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고보장 시간제보험은 현장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출시한 보험으로 라이더가 운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내는 기존 시간제보험 장점을 유지하면서 대물·자손·법률비용까지 보장항목을 강화했다.구체적으로 △'대물배상' 한도는 기존
카카오T,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약 서비스 시작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카카오T 앱을 통한 공항철도 직통열차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모빌리티 플랫폼과 공항철도 간의 최초 연동이다.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이날 오픈하는 서비스는 추석 황금연휴 기간 인천공항 이용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안전한 공항 이동 수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도심공항터미널에서 체크인·수하물 위탁·출국심사까지 완료하면 공항 도착 후 전용 출국 통로를 통해 출국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혼잡한 연휴 기간 유용하다는 설명이다.해당 서비스는 카카오T 앱 메인화면의 '기차/버스' 메뉴나 '여행' 탭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카카오모빌리티 MaaS 사업실 신동훈 전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