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토익 10년 기출문제, 빅데이터로 분석 화제

2017-09-26 21:05:00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토익시험의 10년 기출문제를 데이터로 모아 분석한 기업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6일 영어학원가에 따르면 시원스쿨랩이 기존 토익 인강 및 교재들과 차별화 되는 점은 빅데이터에 기반을 둔 과학적인 학습 콘텐츠를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100만부 이상 팔린 토익 학습서 베스트셀러 집필진, 토익 990점 78회 만점 수석 연구원, 미국 명문대학원 석사 출신 영어 테스트 전문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시험영어 전문 연구원들이 지난 10년간 토익 시험에 출제된 기출 문제들을 분석해, 적은 학습 분량으로도 단기간에 토익 고득점이 가능하도록 빅데이터 기반의 토익 학습 시스템을 개발했다.

학습 교재 및 인강 등 콘텐츠 개발에 투자한 연구 시간만 총 179,233시간에 달한다. 특히 시원스쿨영어연구소 연구원들은 매월 직접 토익 시험에 응시해 시험 유형과 출제방식 등을 정밀 분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원스쿨랩은 빅데이터를 통한 분석 툴을 공개한 후 성장세를 기록해 나가고 있다. 기존 시원스쿨 토익을 리뉴얼한 시원스쿨랩 브랜드 출시 후, 매출이 358% 증가했고, 신규방문자 수는 전년 대비 467% 성장, 회원가입자 수는 무려 380% 증가를 기록했다.

장선우 기자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