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소상공인

제이에스이엔디, '강릉연료전지사업' PM사 선정

2018-09-05 16:34:28

다수의 프로젝트경험과 사업관리능력을 바탕으로 PM 맡는다

제이에스이엔디, '강릉연료전지사업' PM사 선정
[빅데이터뉴스 차미혜 기자] 제이에스이엔디가 강릉연료전지발전사업의 PM(프로젝트 매니지먼트)자문사로 선정됐다.

강릉연료전지발전사업은 KB증권이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주관하고 참빛영동도시가스가 연료공급을 담당한다.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내 4,990평방미터 부지에 2천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3만kW(킬로와트)급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추진하는 특수목적법인인 강릉그린에너지와 강릉그린퓨얼셀은 지난 27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파르나스타워에서 제이에스이엔디와 PM자문 용역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제이에스이엔디는 2만kW(킬로와트)급 대광연료전지사업의 자문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현재 5천억원 규모의 군산해상풍력발전사업의 PM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앞선 사업 수행능력을 통해 대광연료전지사업에 이어 이번 강릉연료전지사업의 PM사로 선정된 것.

이에 제이에스이엔디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미래혁신 3대 전략투자 분야로 수소경제가 선정됨에 따라 수소밸류체인 및 수소에너지가 주목받고 있는 이때에 강릉연료전지발전소 건립을 통해 정부의 수소정책 확대에 기여하는 의미가 크다” 라고 설명했다.

현재 제이에스이엔디는 연료전지, 풍력사업 뿐만아니라 태양광 및 ESS(에너지저장장치)를 포함한 국내외 200MW(메가와트) 규모의 IPP(민자발전사업) PM 및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차미혜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