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소상공인

결혼정보회사 듀오 “글램핑, 자연 속 여유 만끽해 선호”

2018-09-14 15:00:00

결혼정보회사 듀오 “글램핑, 자연 속 여유 만끽해 선호”
[박데이터뉴스 박성준 기자] 캠핑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미혼남녀가 연인과 캠핑을 떠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미혼남녀 총 418명(남 206명, 여 212명)을 대상으로 ‘글램핑’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 결과, 미혼남녀는 주로 연인과 함께 글램핑에 가길 원했다. 과반수의 응답자가 ‘연인’(53.3%)과 함께 글램핑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친구’(33.3%), ‘가족’(8.15%), ‘동호회’(2.2%) 순의 응답이 뒤따랐다.

설문 참여자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여유’(31.8%)를 글램핑의 대표적인 장점으로 꼽았다. ‘텐트 캠핑보다 편리하고 청결한 시설’(27.3%), ‘따로 캠핑용품을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22.7%)와 같은 편리성이 뒤를 이었다.

연인과 캠핑을 한다면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일까? ‘맥주 한 잔 하며 경치 구경’과 ‘고요한 숲길 따라 걷는 트래킹’이 30.1%와 26.1%로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패러글라이딩 등 산악 액티비티’(18.2%), ‘숯불에 굽는 바비큐’(8.9%)도 캠핑의 묘미였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텐트나 카라반에 고급스러운 시설을 갖춘 글램핑은 별도의 캠핑용품 준비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다. 전문 지식이 없는 초보자들도 손쉽게 캠핑에 도전할 수 있어 커플을 위한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자연 속에 여유를 누리고 싶은 커플에게 특히 추천한다.”고 전했다.
박성준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