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연예
아이즈원 장원영, 아기요정 비주얼을 소유한 워녕이
2019-04-19 17:28:5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프린트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아이즈원 장원영, KBS 2TV 음악방송 '뮤직뱅크' 출근길 현장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걸그룹 아이즈원의 장원영이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KBS신관에서 열린 KBS 2TV 음악방송 '뮤직뱅크' 리허설에 참석하기 전에 포즈를 취하며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현대건설 주요 건설사중 10월 실수요자 관심도 1위…대우건설·GS건설 순
10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기업은 현대건설(대표이사 이한우)로 나타났다. 대우건설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10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신도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로 △현대건설(000720) △대우건설(047040) △GS건설(006360) △포스코이앤씨 △롯데건설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DL이앤씨(375500) △SK에코플랜트 △㈜한화 건설부문 △현대엔지니어링 △호반그
11번가 '그랜드십일절' 소비자 '관심도·호감도' 모두 높아졌다
11번가의 그랜드 십일절이 온라인상에서 갈수록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의 그랜드십일절에 대한 호감도도 상승했다.11일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최근 10일간(2025.10.31~11.9) 그랜드십일절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2024.10.31~11.9) 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0일간 '그랜드십일절'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295건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기록했다.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1167건에 비해 128건, 10.97% 상승한 수치다.데이터앤리서치는 '그랜드십일절'에 대한 호감도 조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중 '고객만족' 관심도 1위… '더샵' 2위
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고객만족'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 아파트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로 나타났다.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7~9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브랜드 아파트들에 대한 '고객만족'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정보량 순으로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아이파크' △포스코이앤씨 '더샵' △현대건설(000720) '힐스테이트' △대우건설
LG전자, 인도 가전 수출기지로 전환…"글로벌 제조체계 재편 박차"
LG전자가 인도를 단순한 생산기지가 아닌 '제2의 내수시장'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제조 체계 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지 공장 증설과 맞춤형 제품 개발, 법인 상장을 통해 인도를 생산·소비·수출이 결합된 전략 거점으로 강화하는 구상이다.7일 LG전자는 "LG전자가 인도에서 조립 중심의 공장을 넘어 연구개발(R&D), 서비스, 판매망까지 아우르는 완결형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며 "저비용 생산거점이 아닌 글로벌 공급 허브로 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LG전자는 인도를 주요 소비시장으로 전환하기 위한 현지화 전략을 강화 중이다. 사리(Sari) 세탁이 가능한 세탁기, 수질·전압 특성에 맞춘 냉장고와 정수기 등 인도 가정환경에 맞는
강력한 부동산 규제에도 국민 절반 "내년 상반기 주택 가격 오를 것"
정부가 부동산 가격을 잡겠다며 서울 전역과 경기 12곳을 조정대상지역·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했지만 여론의 반응은 싸늘하다. 10·15 부동산 대책이 나온지 3주가 지난 현재 국민들 중 절반이 내년 상반기 집값이 오를 것으로 예상한 설문 조사가 나왔기 때문이다.지난 5일 부동산 R114가 발표한 '2026년 상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1458명)의 52%가 '내년 상반기 주택 가격은 오를 것'이라 답변했다. 이는 상승 전망 응답률이 62%를 기록한 2021년 하반기 전망 조사 이후 5년여 만에 최고 수치다.하락에 응답한 비율은 14%, 보합은 34%였다. 직전 조사보다 상승 전망은 3%p, 하락 응답은 1%p 모두 늘어났지
빅데이터 라이프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빼빼로데이를 맞아 주요 제과 3사의 막대 과자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롯데웰푸드의 빼빼로가 압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오리온 통크와 해태제과 포키가 뒤를 이었다. 1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최근 40일간(2025.10.1~11.9) 국내 주요 막대 과자 3개 제품의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막대형 과자 중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 빼빼로(5만2735건) △오리온 통크(9322건) △해태제과 포키(7128건)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막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최근 1개월간 1금융권 중 하나은행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그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1금융권 시중은행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은행이 총 6만164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미래 세대의 건전한 금융 습관 형성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올 3분기 유제품 제조기업 중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빙그레로 조사됐다. 이어 hy와 서울우유, 매일유업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대상으로 8개 유제품 제조기업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빙그레 △hy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동원F&B △정식품 △연세우유 등이다.지난 3분기 빙그레는 총 3만3449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 유제품 제조기업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 9월 서**라는 블로거는 빙그레 쿠앤크 말차 아이스크림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올 3분기 화장품 제조사 중 아모레퍼시픽이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LG생활건강과 애경산업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화장품 제조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이다.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총 4만327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뽐뿌의 한 유저는 "아모레퍼시픽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며 "이번 브랜드 영상은 지난 80년 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스타벅스가 올해 10월 커피 전문점 가운데 온라인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메가커피와 투썸플레이스가 뒤를 이었다.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커피 전문점 10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커피 전문점 중 국내에서 커피를 판매하는 전문점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이디야커피 △컴포즈커피 △할리스 △파스쿠찌 △엔제리너스 △매머드커피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명’
재계뉴스
HDC현대산업개발, 차세대 창호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교원 빨간펜, '제5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10월 관심도↑
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 실시…10월 관심도↑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2025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 11일 서울 압구정동 'Kia360'에서 노사는 차량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사랑나누기 캠페인'은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가 함께하는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으로 사회공헌 자금을 마련해 사회복지 단체에 차량과 장학금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 13년째를 맞았다.이날 전달식은 최진기 기아 국내사업지원담당 전무를 비롯해 정진태 국내사업지원실장 상무, 장동규 국내오너십지원실 실장, 엄태일 판매지회장, 문은주 정비지회장,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류승용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등 주요 인사
삼성물산, 'AI 네이티브' 로드맵 제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12일 업무의 전 과정과 임직원의 의사결정이 인공지능(AI)으로 이뤄지는 'AI 네이티브' 건설사로 전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삼성물산은 지난 11일 서울 강동구 본사에서 'AI시대, 건설을 새로 설계하다(Build the Future with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2025 AI Day'를 개최해 AI 프로젝트의 성과와 글로벌 산업 동향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AI를 통한 전사 혁신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세철 삼성물산 대표이사 사장 등 경영진과 AI관련 임직원, 김윤식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총괄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오 사장은 환영사에서 "프로젝트 규모가 크고 복잡한 건설업에서 AI의
업비트 데이터랩, 신규 인사이트 기능 추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업비트 데이터랩'에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업비트 데이터랩은 업비트 이용자들이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투자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다.업비트는 이번 개편에서 인사이트 카테고리에 ▲인사이트 요약 ▲기술적 분석 ▲수익률 현황 ▲변동성 항목을 추가해 시장 데이터를 보다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했다.먼저 인사이트 요약 탭은 업비트 전체 시장의 주요 지표를 요약해 제공하는 대시보드로, 시가총액 및 가격 변동, 24시간 거래대금, 공포·탐욕 지수 등 핵심 데이터를 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