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연예
모모랜드 낸시, 청순발랄한 손인사
2019-04-25 00:21:3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프린트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모모랜드 낸시,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현장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걸그룹 모모랜드의 낸시가 24일 오후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인천남동체육관에서 열린 U⁺5G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및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중 '고객만족' 관심도 1위… '더샵' 2위
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고객만족'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 아파트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로 나타났다.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7~9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브랜드 아파트들에 대한 '고객만족'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정보량 순으로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아이파크' △포스코이앤씨 '더샵' △현대건설(000720) '힐스테이트' △대우건설
LG전자, 인도 가전 수출기지로 전환…"글로벌 제조체계 재편 박차"
LG전자가 인도를 단순한 생산기지가 아닌 '제2의 내수시장'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제조 체계 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지 공장 증설과 맞춤형 제품 개발, 법인 상장을 통해 인도를 생산·소비·수출이 결합된 전략 거점으로 강화하는 구상이다.7일 LG전자는 "LG전자가 인도에서 조립 중심의 공장을 넘어 연구개발(R&D), 서비스, 판매망까지 아우르는 완결형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며 "저비용 생산거점이 아닌 글로벌 공급 허브로 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LG전자는 인도를 주요 소비시장으로 전환하기 위한 현지화 전략을 강화 중이다. 사리(Sari) 세탁이 가능한 세탁기, 수질·전압 특성에 맞춘 냉장고와 정수기 등 인도 가정환경에 맞는
강력한 부동산 규제에도 국민 절반 "내년 상반기 주택 가격 오를 것"
정부가 부동산 가격을 잡겠다며 서울 전역과 경기 12곳을 조정대상지역·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했지만 여론의 반응은 싸늘하다. 10·15 부동산 대책이 나온지 3주가 지난 현재 국민들 중 절반이 내년 상반기 집값이 오를 것으로 예상한 설문 조사가 나왔기 때문이다.지난 5일 부동산 R114가 발표한 '2026년 상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1458명)의 52%가 '내년 상반기 주택 가격은 오를 것'이라 답변했다. 이는 상승 전망 응답률이 62%를 기록한 2021년 하반기 전망 조사 이후 5년여 만에 최고 수치다.하락에 응답한 비율은 14%, 보합은 34%였다. 직전 조사보다 상승 전망은 3%p, 하락 응답은 1%p 모두 늘어났지
신세계·롯데·홈플러스 유통3사 '할인 전쟁'…고물가시대 소비자 잡기 총력전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주요 유통업체들이 대규모 할인 전쟁에 돌입했다. 신세계·롯데·홈플러스 등 유통 3사가 10월 30일부터 11월 중순까지 동시다발적으로 최대 규모 할인 행사를 개시하며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10월 30일부터 오는 9일까지 계열사 18곳이 참여하는 '쓱데이'를 약 2조원이 넘는 역대 최대 물량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했으며, 국내산 삼겹살과 목심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 판매했다. 스타벅스는 스타필드 수원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9일까지 스타벅스 인기 마스
쿠팡, 3분기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관심도 압도적 1위…컬리·G마켓순
쿠팡이 올해 3분기 온라인 유통 플랫폼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컬리와 G마켓이 뒤를 이었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3분기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 플랫폼 9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국내에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컬리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롯데ON △SSG닷컴 △오아시스마켓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유통 플랫폼 ‘플랫폼명’으로 조사해
빅데이터 라이프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최근 1개월간 1금융권 중 하나은행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그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1금융권 시중은행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은행이 총 6만164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미래 세대의 건전한 금융 습관 형성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올 3분기 유제품 제조기업 중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빙그레로 조사됐다. 이어 hy와 서울우유, 매일유업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대상으로 8개 유제품 제조기업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빙그레 △hy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동원F&B △정식품 △연세우유 등이다.지난 3분기 빙그레는 총 3만3449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 유제품 제조기업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 9월 서**라는 블로거는 빙그레 쿠앤크 말차 아이스크림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올 3분기 화장품 제조사 중 아모레퍼시픽이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LG생활건강과 애경산업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화장품 제조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이다.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총 4만327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뽐뿌의 한 유저는 "아모레퍼시픽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며 "이번 브랜드 영상은 지난 80년 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스타벅스가 올해 10월 커피 전문점 가운데 온라인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메가커피와 투썸플레이스가 뒤를 이었다.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커피 전문점 10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커피 전문점 중 국내에서 커피를 판매하는 전문점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이디야커피 △컴포즈커피 △할리스 △파스쿠찌 △엔제리너스 △매머드커피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명’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올 3분기 손해보험사 중 삼성화재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현대해상과 DB손보가 그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손해보험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다.분석 결과 삼성화재가 총 5만538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삼성화재는 계절별 발생하기 쉬운 위험을 집중 보장
재계뉴스
포스코이앤씨, 하이엔드 인테리어 '아틀리에 에디션' 업계 호평 속 런칭
HD현대중공업, 4353억원 규모 컨테이너선 2척 수주
㈜한화 건설부문,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
㈜한화 건설부문이 10일 '2025 탄소중립 녹색경영 정부포상'에서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현장으로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전했다.'탄소중립 녹색경영 정부포상’은 2006년부터 시행된 국내 대표 환경·경영 분야 정부 포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확산과 친환경 산업 육성에 기여한 기업·단체·유공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산업통상부와 기후에너지환경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환경공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매일경제신문이 후원한다. 지난 7일 열린 시상식은 △녹색경영 △기후변화대응 △지속가능발전 △친환경건설 네 개 분야로 진행됐다.㈜한화 건설부문은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 현장의 친환경 시공 및 환경관리 성과를 인정받아
DL그룹 호텔 브랜드 '글래드(GLAD)' 3분기 사상 최대 실적…10월 관심도↑
DL그룹의 호텔 브랜드 '글래드(GLAD)'가 10일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고 밝혔다.글래드는 올해 3분기 기준 매출 275억원, 영업이익 94억원을 기록했다.호텔 업계 관계자는 “글래드 여의도와 강남 코엑스센터, 마포의 입지 가치가 부각된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 및 2030세대의 높은 선호도가 매출과 가치의 동반 성장을 이끌었다"며 "글래드호텔은 지점 간 수요가 연결되는 '수요의 선순환'을 구축한 점이 크다"고 분석했다.글래드 여의도는 금융·비즈니스 수요와 함께 벚꽃·불꽃 축제, K-POP 공연 수요까지 흡수하며 '예약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식지 않는 ‘강남 불패’ 열기가 이어지는 글래드 강남 코
힐스테이트 광명11(가칭) 견본주택 3일 간 1만5000여 명 몰려
현대건설이 10일 '힐스테이트 광명11(가칭)' 견본주택에 개장 후 3일 간 1만5000여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견본주택에는 주말을 포함해 평일에도 방문객들이 찾아와 줄을 이뤘다. 1층 대형 모형도 주변에는 단지 배치와 조망 등을 확인하려는 인파로 가득했고, 2층에 마련된 유니트 내부도 그야말로 북새통이었다. 상담석은 청약 자격을 확인하려는 이들로 인산인해였다.힐스테이트 광명11은 광명시 광명동·철산동 일대 광명제11R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조성되는 단지로, 지하 5층~지상 42층, 25개 동, 총 4291가구 규모다. 이 중 652가구가 일반분양이다.지하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과 철산역과 가까운 힐스테이트 광명11은 광명전통시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