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국내
10월 소비자 물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5.7% 상승
2022-11-02 09:09:08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이미지 = 연합뉴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일 통계청이 발표한 '10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09.21(2020=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5.7% 상승했다.
지난 7월 6.3%까지 가파르게 올랐던 소비자물가는 8월 이후에는 5%대에서 횡보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증권업계 관심도 급등 '불장' 곧 오나…'키움증권' 10~11월 정보량 1위 '하나증권' 상승률 톱
키움증권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증권사 가운데 온라인 정보량 1위를 기록했다.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정보량 증가율 1위는 하나증권이 기록한 가운데 분석 증권사들에 대한 포스팅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조만간 증시 상승에 대한 기대가 확산되고 있음을 방증해주고 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증권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하나금융, 3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신한금융·KB금융 순
지난 3분기 국내 금융지주 10곳 가운데 하나금융지주의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금융지주와 KB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 3분기(7~9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ESG경영 관련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NH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조사
BMW X4, 주차 5분후 불똥 튀며 화재 차량 '전소'…한문철 변호사 "리콜 필요할 수도"
최근 주차 직후 갑작스러운 화재로 BMW 차량이 전소되는 영상이 뒤늦게 공개돼 파장이 일고 있다.지난 5일 유튜브 한문철 TV에는 ‘주차해놓고 갔더니 차가 혼자 불탔어요’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영상에 따르면, 지난 7월 25일 오후 10시경 충남 서산시 한 야외 주차장에 세워둔 BMW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공개된 블랙박스에는 운전자가 차량을 주차하고 자리를 비운 지 약 5분 후 차량 하단 엔진룸에서 불똥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곧장 큰 불로 번지면서 차체를 덮었다. 마침 차량 인근에 있던 시민의 제보로 화재가 시작된 지 10여 분 후 소방관들이 출동해 화재를 진압했으나, 차량은 끝내 전소됐다
맥도날드, 10~11월 소비자 관심도 선두 질주…롯데리아 소비자 호감도 또 1위
맥도날드가 지난 2개월간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했으며 롯데리아, 버거킹 순으로 햄버거 브랜드 Big3를 형성했다.소비자 호감도는 롯데리아가 가장 높았다. 참고로 롯데리아는 같은 조사기관의 지난 1~9월 분석에서도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기업집단 기획 ⑥] 현대백화점, 최근 2년간 긍정률 70% 고공비행…20대 여성 관심↑
빅데이터뉴스는 연중 기획시리즈로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공시대상 기업집단과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분석대상 기업집단과 수장은 공정위가 올 4월 발표한 82곳이며 조사기간은 2021년 5월부터 2023년 4월까지 2년간(일부항목 최근 1년간)입니다. 대우조선해양은 한화그룹 계열사로 편입됨에 따라 별도 분석을 하지않으며, 빅데이터 포스팅 수가 1만건 미만인 기업집단(제외 기업집단 미확정) 및 카카오(김범수) 네이버(이해진) 등 기업집단과 일부 미디어 기업집단은 온라인 정보를 전문으로 다룸에 따라 조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기업집단 동일인과 실질 경영인이 다를 경우에는 실질 경영인에 대해 분석을 실시하며 동일인
빅데이터 라이프
동부건설, 최근 11개월간 중견 건설사 관심도 톱…반도건설, 소비자 호감도 1위
동부건설이 최근 11개월간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금호건설과 코오롱글로벌이 뒤를 이었다. 포스팅 내의 긍·부정률을 나타내는 호감도 조사에서는 반도건설이 1위에 올랐다. 이어 우미건설, KCC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
엔카닷컴, 1~11월 중고차 플랫폼 관심도 1위...케이카·헤이딜러 순
엔카닷컴이 국내 주요 중고차 플랫폼 가운데 지난 11개월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카와 헤이딜러가 뒤를 이었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중고차 플랫폼 8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중고차 플랫폼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엔카닷컴 △케이카(K Car) △헤이딜러 △KB차차차 △보배드림 △오토플러스(리본카) △오토벨 △카머스(AJ셀카) 등이다.지난 10월 24일 서비스를
넷플릭스, MZ세대가 가장 주목하는 OTT 등극…쿠팡플레이 2030 비중 1위
넷플릭스가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5개 OTT 플랫폼 가운데 가장 많은 MZ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표본 수가 적긴 하지만 전체 연령별 포스팅 중 MZ세대인 2030 비중이 가장 높은 곳은 쿠팡플레이로 조사됐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5개 OTT 플랫폼들의 이름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포스팅 유저들의 연령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은 언론사 뉴스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들은 집계되지 않는다.조사 대
카카오T, 택시앱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타다·아이엠 순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택시 애플리케이션 카카오T가 지난 3분기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6개 택시 앱 중 압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택시 애플리케이션의 3분기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T △타다 △아이엠 △우티(UT) △리본택시 △우리콜택시 등이다. '카카오T'가 지난 3분기 2만8,971건의
소비자들, 블랙프라이데이에도 '쿠팡' 가장 많이 찾았다…인터파크·G마켓·11번가 순
쿠팡이 최근 2년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도 국내 이커머스업계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이머커스에 대해 지난해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당일 기준 전 2주간, 2022.11.12~25 vs 2023.11.11~24)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블랙프라이데이란 미국에서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 감사절의 다음 날로 전통적으로 연말 쇼핑 시즌을 알리는 날이며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시즌인 기념일
재계뉴스
포스코이앤씨,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1월 분양 예정
현대차, 자문역에 성 김 前 대사 위촉…글로벌 통상·정책 대응
현대백화점 '위마켓',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 참여
현대백화점 자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위마켓'이 오는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2023 홈·테이블데코페어'는 홈스타일링 리빙 문화를 선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페어로, 현대백화점은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해 '위마켓' 운영 브랜드 24개와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 관련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이 소개하는 대표 참여 브랜드는 테이블웨어 브랜드 '일랑스튜디오', 홈웨어 전문 브랜드 '발코니인스위트', 핸드메이드 반려동물 의류브랜드 'SSFW', 리빙 소품 브랜드 '더플라워편', '베러플레이스' 등이 있다.
포스코,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75편 선정
포스코그룹이 8일 브랜드 슬로건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를 주제로 한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이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포스코그룹이 지난 7월 새롭게 발표한 브랜드 슬로건을 대중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미래를 이끌어 갈 2030세대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소소한 일상속에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영상에 담으며 포스코그룹이 지향하는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지난 10월 16일부터 진행한 공모에는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독특하고 재치있는 방식으로 표현한 영상 245편이 접수됐다. 참가자들은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안에 환경, 배려, 사랑, 도전
한화오션, 함정 사업관리 기술력 입증…합격자 7명 배출
8일 한화오션(대표 권혁웅)이 국방사업관리사를 대거 배출하며 함정 사업관리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국방사업관리사는 방사청에서 주관하는 유일한 방위산업관련 국가자격 시험이다. 한화오션은 올해 시험에서 업계 최다인 7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전체 합격자(67명) 중 방산업체 근무자는 17명이며, 이중 한화오션이 차지하는 비중이 40%에 달한다. 국방사업관리사는 방위사업관리 인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국방부장관이 발급하는 국가자격이다. 정부는 방산물자에 대한 제안서 평가 시 업체 인력의 국방사업관리사 자격 보유 여부를 고려하고 있다. 또한 함정사업의 경우 5년 여의 긴 건조기간 사업관리 역량이 중요한데, 업체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