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효성, ‘2022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에 한복규·서정일 씨 선정

2022-12-23 10:14:05

2022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을 수상한 효성티앤씨 취저우 네오켐법인 한복규 부장 / 사진 제공 = 효성
2022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을 수상한 효성티앤씨 취저우 네오켐법인 한복규 부장 / 사진 제공 = 효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효성이 ‘2022년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로 효성티앤씨㈜ 취저우 네오켐법인 한복규 부장과 효성화학㈜ 네오켐PU 용연공장 서정일 차장을 선정하고 21일 상금 5천만원과 상패를 수여했다.

한 부장과 서 차장은 ‘NF3(삼불화질소)’의 생산공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NF3는 반도체의 공정 과정에서 사용되는 세정용 가스다. 미세한 불순물도 용납되지 않는 환경에서 사용되는 제품인 만큼 제조공정을 수정하는 과정 또한 까다롭다.
두 사람의 혁신으로 중국 취저우 공장과 국내 용연 공장의 생산량이 대폭 증대됐고,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판매 이익도 개선됐다.

효성은 이날 우수 협력사에 시상하는 ‘올해의 효성인상 특별상’ 수상자로 ㈜케이피씨엠을 선정했다. ㈜케이피씨엠은 NF3 가스 생산에 사용되는 고순도 니켈 전극을 제작하는 업체로서 NF3 생산효율 개선과 유지보수 비용 등 제조원가 절감에 기여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의 기술 중시 경영철학을 생산 현장에서 직접 실현한 올해의 자랑스러운 효성인상 수상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