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KT SAT, 고용노동부 '2022년 노사문화 대상' 장관상 수상…"미래동행 문화 구축"

2022-12-28 10:39:17

왼쪽부터 KT SAT 노동조합 김상진 사무처장, 진중석 노조위원장, 송경민 사장, 홍계성 전무.  / 사진 제공 = KT SAT
왼쪽부터 KT SAT 노동조합 김상진 사무처장, 진중석 노조위원장, 송경민 사장, 홍계성 전무. / 사진 제공 = KT SAT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 SAT(대표 송경민)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노사문화 대상'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노사문화 대상은 고용노동부에서 지난 3년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01개사 중 서류 심사, 현지실사, 사례 발표 등 검증 절차를 거쳐 우수한 노사문화 기업 총 10개사만을 선정해 시상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KT SAT은 지난 7월 ‘미래 상생’이라는 공감대를 통해 ‘미래동행’ 문화를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KT SAT은 이른바 ‘High-5’로 불리는 5개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노사 간 주요 사항을 논의하고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한 것도 장관장 수상에 기여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앞으로 KT SAT은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 인식하에 워라밸에 기반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T SAT은 이번 수상으로 향후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세무조사 유예, 은행 대출금리 및 신용보증 한도 우대 등의 행정 및 금융상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