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어촌어항공단 종합센터, 롯데백화점과 '귀어귀촌인과 함께 하는 상생기획전' 개최

2022-12-28 13:37:46

'귀어귀촌인과 함께 하는 상생기획전' 모습 / 사진 제공 =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인과 함께 하는 상생기획전' 모습 / 사진 제공 = 한국어촌어항공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정준영, 이하 종합센터)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롯데백화점 분당점에서 개최한 ‘귀어귀촌인과 함께 하는 상생기획전’ 행사를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귀어귀촌인과 함께하는 상행 기획전(이하 기획전)은 귀어귀촌인, 그리고 귀어귀촌인을 다수 유치한 어촌계인 漁울림마을에서 생산한 수산물 제품을 판매하는 행사로,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롯데백화점 분당점에서 진행됐다.

주요 판매 품목은 참돔 밀키트(간장조림, 구이), 김, 감태, 문어숙회 등 16종으로, 어촌 현지에서 수확한 수산물과 수산가공품을 산지 직송으로 선보였다. 이번 행사의 매출액은 약 1,200만 원으로, 7일간 총 1,014개의 상품이 판매됐다.
이번 기획전은 우수귀어귀촌인 및 漁울림마을을 대상으로 대형 백화점을 통한 판매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어촌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참여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한 판매 경험을 살려 향후 유통판로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종합센터는 기획전을 통해 귀어귀촌 판로개척과 관련 안내문을 게시하여 귀어귀촌인과 漁울림마을이 생산한 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