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한국지역난방공사 "내부통제 시스템 강화 투명경영 실현"

2022-12-29 16:33:16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모습. / 사진 = 한난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모습. / 사진 = 한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가 투명경영 실현을 위해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해 운영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지난 11월 취임 직후 ‘투명경영’을 4대 경영방침 중 하나로 수립했으며, 지난 19일에는 간부진 대상 내부통제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황찬익 상임감사위원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서약식을 가졌다.

서약식에서 정용기 사장과 황찬익 상임감사위원은 “우리는 투명경영을 위한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신뢰라는 사회적 자본의 축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에 앞서, 한난은 감사위원회와 이사회를 개최, 내부통제 실행 안건을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올해 반기별 전사 내부통제 적정성 진단과 함께, 자율적인 내부통제 확립을 지원하기 위해 특정감사를 시행한 바 있다.

이같은 노력으로 한난은 2022년 한국ESG기준원 ESG평가에서 공기업 최초 'A+' 및 2022년 재난대응 안전훈련 행정안전부 평가 '우수' 등급 획득과 함께, 2022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는 3년 연속 A등급 달성 및 2022년 한국 공공기관감사협회 최고감사인으로 선정되는 등 한난 내부통제 시스템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내부통제 시스템 강화를 통한 투명경영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