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 소방안전 돌봄서비스로 한 해 마무리

2022-12-29 17:43:56

사진 제공=홍천소방서
사진 제공=홍천소방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홍천소방서(서장 정재덕)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박홍숙)는 지역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 소방안전 돌봄서비스 활동을 진행하며 2022년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는 생활안전강사, 심폐소생술강사,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등의 자격을 지닌 대원들이 사회적 약자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험요소를 사전 제거하고 화재감지기와 소화기 유무 및 상태를 확인하는 등 어르신의 정서적 공감을 확대하는 돌봄서비스를 올 한해 진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는 공공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방역·소독을 처음부터 금년 10월까지 가장 오랜기간 실시했으며, 주민을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과 실습을 위해 이태원 참사 이전에 전 대원이 자격을 취득하였고, 올해 첫 시행된 의용소방의 날 의용소방가 안무를 전국 첫 자체 구성해 시연하는 등 의미있는 활동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다.
박홍숙 홍천읍여성의용소방대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주민 안전을 위한 최첨병 안전지킴이로서 전 대원이 화재 및 안전예방을 위한 사전 홍보 및 캠페인 활동에 주력하여 안전한 홍천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