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아이 키우는 가정을 응원하고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KB아이사랑적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KB아이사랑적금’은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자금 소요가 많은 육아 가정을 대상으로 출시했다. 워킹맘 직원들이 참여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기획한 출산·육아 친화적 적금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19세 이상 실명의 개인이다. 월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계약기간은 12개월이다.
해당 상품의 기본이율은 연 2.0%로 최고 연 8.0%p의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10.0%의 금리를 제공한다. △미성년 자녀 수에 따라 최고 연 4.0%p △ KB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아동수당 6회 이상 수령 시 연 3.0%p의 우대이율을 적용한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등록장애인, 한부모가족지원보호대상자 증빙자료 제출 시 연 1.0%p를 제공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
KB아이사랑적금은 5만좌를 한정 판매하며 한도 소진 시 판매를 종료한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KB국민은행 '적금'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1,354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760건 대비 594건, 78.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국민은행' + '적금'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KB국민은행 적금 상품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지난 7월 (2024.07.01~07.31) KB국민은행 '적금' 관련 게시물의 소비자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긍정률 78.80% 부정률 1.85%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76.96%를 기록했다.
직전 1년 긍정률 61.18% 부정률 7.50% 순호감도 53.68% 대비 23.27%p 늘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 전후로 KB국민은행 '적금'에 대한 소비자 호감도 역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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