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4년 8월 6일부터 2024년 9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3,926,015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34,308개와 비교하면 59.4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9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박현주, 이중근, 조원태, 신동빈, 신창재, 구광모, 함영주, 서정진, 박정원, 이재현, 윤종규, 장인화, 김영섭, 정몽준, 서경배, 정지선, 조현준, 이명희, 정몽규, 이해진, 김태오, 방준혁, 허태수, 조양래, 최태원, 김남정, 이호진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194,072 소통지수 1,441,464 커뮤니티지수 1,237,9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3,53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37,903과 비교해보면 169.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34,308개와 비교하면 59.4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32.29% 상승, 브랜드소통 73.34% 상승, 브랜드확산 21.6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2024년 9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박현주, 이중근, 조원태, 신동빈, 신창재, 구광모, 함영주, 서정진, 박정원, 이재현, 윤종규, 장인화, 김영섭, 정몽준, 서경배, 정지선, 조현준, 이명희, 정몽규, 이해진, 김태오, 방준혁, 허태수, 조양래, 최태원, 김남정, 이호진, 이석준, 강호동, 박찬구, 정창선, 구자열, 김남구, 박문덕, 장세주, 이우현, 이웅열, 빈대인, 김홍국, 임종룡, 우오현, 김상열, 윤세영, 조남호, 조정호, 김기홍, 박성수, 정몽진, 정몽원, 이준용, 유경선, 이순형, 김남호, 조동길, 장형진, 이만득, 김범수 이다.
2024년 9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삼성, 한화, 미래에셋, 부영, 한진, 롯데, 교보생명, LG, 하나금융, 셀트리온, 두산, CJ, KB금융, 포스코, KT, HD현대중공업, 아모레퍼시픽, 현대백화점, 효성, 신세계, HDC현대산업개발, 네이버, DGB금융, 넷마블, GS, 한국타이어, SK, 동원, 태광, NH농협금융, 농협, 금호석유화학, 중흥건설, LS, 한국투자금융, 하이트진로, 동국제강, OCI, 코오롱, BNK금융, 하림, 우리금융, SM, 호반건설, 태영, 한진중공업, 메리츠금융, JB금융, 이랜드, KCC, 한라, 대림, 유진, 세아, DB, 한솔, 영풍, 삼천리, 카카오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