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해남군 가족어울림센터, 가족 유대감 증진 프로그램 실시

2025-04-07 17:39:35

부모와함께태권도. ⓒ 해남군
부모와함께태권도. ⓒ 해남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해남군 가족어울림센터에서는 면 단위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어울림 추억 만들기'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남군 관내 13개면에 거주하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가족어울림센터의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가족어울림 추억 만들기 프로그램은 센터 시설 및 사업 안내, 시설 라운딩, 가족·이웃과 함께하는 가족교육, 체험활동(유리속 작은정원 만들기), 요리교실(해남고구마빵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족 간 유대감 강화를 통한 행복감을 증진하여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프로그램은 오는 10월까지 토요일 오후 1시~4시 30분에 걸쳐 해남군 가족어울림센터에서 진행되며, 각 면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세부 일정은 가족어울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대상 선정은 1순위 한부모 및 조손가족, 2순위 아빠 참여 가족, 3순위 다자녀가족(자녀 3명이상) 4순위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군 관계자는 "해남군 가족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간, 세대간 교류를 촉진하고 공동체 의식을 강화해 지역사회의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족어울림 추억 만들기 프로그램은 가족어울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