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해남군 문내면보건지소,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탈바꿈

2025-07-09 17:07:23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 해남군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 해남군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해남군은 문내면보건지소를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 탈바꿈했다고 9일 밝혔다.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는 기존의 진료 기능 중심의 일반 보건지소에서 질병예방과 건강증진 기능이 확장된 시설로서, 소생활권 중심의 지역 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기존의 진료 기능을 넘어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에 중점을 둔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지역주민들의 건강격차 해소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문내면보건지소는 해남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연 건강증진형 보건지소로서,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27억원이 투입되어 지상 2층, 연면적 660㎡ 규모로 신축됐다.

진료실과 물리치료실, 조리실, 체력단련실 등을 갖추고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하고 효율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주 이용 대상층은 문내, 화원, 황산 등 해남 서부권역 주민들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건강증진형 문내면보건지소는 지역주민에게 행복도 드리고 건강도 드릴 수 있는 곳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공공보건의료기관 개선을 통해 질 높은 보건서비스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