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원주무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자원 나눔 장터 개최
원주무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이승란)이 자원 나눔 장터를 개최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환경 보호를 실천했다.자원 나눔 장터인 '다있소'는 자원순환과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나누고 재사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집 원아와 학부모들은 가정에서 가져온 생활용품, 의류, 도서 등을 자유롭게 교환했다.또한 행사에서 남은 물품은 지역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원주무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물품을 나누며 지속가능함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공동체적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
-
배민B마트, '최저가도전' 프로모션 전국 확대
배민B마트의 장보기 핵심 상품 상시 최저가 수준 판매 프로모션 '최저가도전'이 전국으로 확대된다.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석)은 고객의 생활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지난 7월 서울 지역에서 시작한 '최저가도전' 프로모션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최저가도전'은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약 250여 개의 핵심 상품을 상시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상품 품목 중 간편대파는 전년 대비 152%, 무항생제 대란 30구는 142%, 한우 채끝 구이(1+등급 이상)는 116%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배민B마트 PB 상품인 '[배민이지] 갓 짜낸 1급A 우유 900ml'는 무려 310%의 고성장을 기록했
-
한화오션, 양밍해운 대형 컨테이너선 7척 수주…한화오션 관심도↑
한화오션(대표 김희철)이 또다시 대만 해운사로부터 대규모 친환경 선박을 수주했다.한화오션이 세계 최대 해운사 중 하나인 대만 양밍해운(YangMing Marine Transport Corp.)으로부터 1만5880 TEU LNG 이중연료추진 컨테이너선 7척을 1조 9,336억원에 수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선박들은 한화오션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2029년 상반기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대형 컨테이너선은 1만5880개의 컨테이너를 한꺼번에 운송할 수 있다. 특히 LNG 이중연료추진 엔진이 기본 탑재되며, 강화되는 국제 환경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암모니아 이중연료추진으로 변경 가능한 암모니아 레디(Ammonia DF Ready) 사양으로 설계된다. 이를 통해 한
-
11번가 '싸이닉', 다이소 전용 남성 화장품 론칭…싸이닉 고객 관심도↑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싸이닉'(SCINIC)이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전용 남성용 화장품 라인 '싸이닉 파워 옴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을 모두 담은 '올인원 플루이드' 3종을 비롯해 클렌징폼, 선크림, 립밤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800여 개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지난해 12월 편의점 GS25에서 소용량 선크림과 부스터세럼을 판매하기 시작한 11번가 '싸이닉'은 다이소를 통해 새로운 남성 화장품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이번에 론칭한 '싸이닉 파워 옴므 올인원 플루이드'(150ml)는 여러
-
신한카드, 새 추석 트렌드 반영 고객 이벤트 진행…고객 관심도↑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긴 추석 연휴를 맞아 변화하는 추석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토대로 마련한 특별한 이벤트 '힘내자 대한민국! 황금연휴, 황금소비 Plan'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가 최근 3년 추석 기간 전후 소비 데이터와 소셜미디어 상 추석 연관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전 연령대에서 '여행'에 대한 관심이 가장 뚜렷했으며 이외 공통 관심사로는 '쇼핑'과 '선물'이 뒤를 이었다. 온 가족이 모여 성묘와 차례를 지내는 전통적인 '명절'의 모습에서 놀고, 쉬고, 소비하며 여가와 휴식에 집중하는 '연휴'로 추석에 대한 인식이 전환되고 있는 것이다. 신한카드는 이처럼 '요즘 추석'을 즐기는 방식을 반영해 다섯
-
SK이노베이션,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로 글로벌 공략…SK이노 고객 관심도↑
SK이노베이션이 자체 개발한 폐배터리 재활용 기술(BMR, Battery Metal Recycle) 라이선싱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 재활용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SK이노베이션은 16일(현지시각) 포르투갈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리튬·배터리 원소재 컨퍼런스인 '패스트마켓 컨퍼런스'(Fastmarkets Conference)에서 세계적 엔지니어링 기업인 KBR과 BMR 라이선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R이 SK이노베이션의 BMR기술과 자사의 고순도 결정화 기술(PureLi®)을 결합하여 글로벌 시장에 판매하고, SK이노베이션은 이에 따른 로열티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김필석 SK이노베이션 환경과학기술원장과
-
BC카드, AI 기반 '지능형 자동화' 금융 시대 연다…BC카드 고객 관심도↑
BC카드(대표 최원석)가 자체 인공지능(AI) 기술을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에 접목해 고객 대응 역량을 대폭 강화했다고 17일 밝혔다.BC카드는 지난 2017년부터 금융업계에서 RPA 활용을 선도하며 카드 발급, 정산, 고객 상담,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단순·반복 업무를 자동화해왔다. 현재까지 총 135건의 RPA 과제를 수행하며 연간 약 7만 시간을 절감했다.이번에는 단순 자동화를 넘어 AI를 접목한 '지능형 자동화(Intelligent Automation)' 시스템으로 고도화하고 업무에 즉시 적용해 금융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금융당국 민원처리 시스템'을 선보였다. 해당 시스템은
-
LG전자, 美 대형 건설사에 고효율·AI 생활가전 독점 공급한다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최근 미국의 대형 '빌더(Builder, 건축업체)'인 '센추리 커뮤니티스(Century Communities Inc.)'와 생활가전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주택이나 상업용 건물을 짓는 빌더에 대규모로 제품을 공급하며 미국 B2B 생활가전 사업에서 본격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이다.이번 계약으로 LG전자는 오는 2029년까지 '센추리 커뮤니티스'가 미국에 짓는 수 만 채의 신규 주택 전부에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오븐 등 고효율·AI 가전을 공급하게 된다.특히 LG전자의 빌더 전담 영업 및 서비스 조직 'LG 프로 빌더(LG Pro Builder)'가 주축이 되어,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주택 구조, 지형 및 기후 등을
-
신세계 강남점, 키친·테이블웨어 존 리뉴얼…고객 관심도↑
신세계백화점 주력점포인 강남점이 최근 잇따라 리뉴얼에 나서면서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이 지난 16일, 9층에 위치한 생활전문관 '키친&테이블웨어 존'을 10년 만에 재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최근 가정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다이닝을 즐기는 '홈쿡' 수요가 늘면서 식기·조리도구·플레이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인기 요리 프로그램의 영향까지 더해지며 셰프급 다이닝을 구현하려는 흐름이 확산되는 추세다.약 100여 평 규모 공간에 60여 개 브랜드를 한데 모아, 기존 백화점에서는 보기 힘든 프리미엄 조리용품·식기를 선보인다. 전문 셰프들도 인정할만한 수준의 구성으로 고객들
-
KB금융, '2025 넥스트 라이콘 어워즈'서 글로벌 시장 도전 향토 기업 응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 11일 KBS 별관에서 진행된 '2025 넥스트 라이콘 어워즈'에서 서산 감태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기린컴퍼니에 '로컬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지난해 '2024 스타콘 페스타'를 공동 주최했던 KB금융은 올해도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여, 소상공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한다. 이날 '로컬브랜드 최우수상'을 수상한 기린컴퍼니는 충남 서산의 감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재탄생시킨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바다숲'을 운영중이다. 서산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 기업으로 단순한 해조류 브랜드를 넘어, 한국의 갯벌과 생태계를 지켜내고 세계 속에 한국 식재료의 가치
-
하나카드, 토스뱅크 손님 대상 두번째 PLCC ‘토스뱅크 하나카드 Day’ 출시
하나카드(대표 성영수)는 토스뱅크의 두번째 PLCC 상품, '토스뱅크 하나카드 Day' (이하 'Day')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Day' 카드는 학원, 병원, 통신, 아파트 관리비, 쇼핑, 보험, 커피, 골프 등 8대 생활밀착 업종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실적 50만원 이상 시 각 영역별 5천원, 통합 월 3만원까지, 전월 이용실적 100만원 이상 시에는 영역별 1만원, 통합 월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연간 최대 60만원 절약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및 해외 겸용 모두 2만원이다. 하나카드는 앞서 토스뱅크와 전 가맹점에서 1~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범용형 '토스뱅크 하나카드 Wide'(이하 Wide)를 출시한 바
-
스타벅스, 가을 대표 음료·푸드들 다시 돌아온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의 출시를 시작으로, 따뜻한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신규 음료, 푸드, 굿즈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가장 먼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17일부터 돌아온다. SNS에 출시 소식이 공개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짐에 따라 우선적으로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2019년 가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출시 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올해 역시 특유의 맛과 풍미 그대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자체 개발한 음료로, 짙고 풍부한 커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의 조화가 특징이다. 고객과 파
-
삼성물산, 카타르 최대 규모 태양광 발전 수주…"EPC금액만 1조4,600억원 규모"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카타르 최대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삼성물산은 카타르 국영에너지회사인 카타르에너지가 발주한 총 발전용량 2000MW 규모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에 대한 낙찰통지서를 수령하고 발주처인 카타르 에너지와 서명 행사를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설계·조달·시공에 해당하는 EPC금액만 약 1조 4600억원 규모이다.행사에는 삼성물산 오세철 사장과 카타르 에너지부 장관이자 카타르 에너지 CEO인 사드 알 카비(Saad Al-Kaabi) 등 양사의 최고 경영진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하는 카타르 수도 도하에서 서쪽으로 80km 떨어진 듀칸 지역에 건설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발
-
BBQ, 한강버스 5개 선착장에 매장 오픈
서울 한강을 오가는 '한강버스'의 선착장에서 BBQ의 치킨 메뉴를 만날 수 있다.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18일 정식 운항에 들어가는 '한강버스'의 주요 선착장 5곳에 매장 오픈을 마치고 본격적인 고객 맞이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BBQ는 앞선 7월, 잠실과 여의도 선착장에 첫 매장을 선보인 데 이어 8월에는 뚝섬과 압구정에도 문을 열었다. 9월 망원 선착장 매장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하며 한강버스의 전면 운행 시점에 맞춰 모두 5개 매장의 문을 열었다. 각 매장은 모두 선착장 2층에 약 170㎡(약 50평), 50석 규모의 동일한 크기와 콘셉트로 조성됐다. 국내 최초 수상 대중교통 수단과 BBQ가 서울 도심 속 시민들의 휴식을 위
-
CJ제일제당, 코스맥스와 맞손 ‘PHA’ 적용 화장품 패키지 개발 나선다
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 상용화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와 'PHA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자연적으로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로, 산업∙가정 퇴비화 시설은 물론 토양과 해양에서 모두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 미세플라스틱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석유계 플라스틱을 대체할 차세대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22년 PHA 상업생산을 시작하며 이를 생분해 소재 전문 브랜드 'PHACT'로 론칭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 및 확산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