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인강 무료교육 혜택 지원

기사입력 : 2018-06-05 17:04
+-
center
[박데이터뉴스 박성준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은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평소 병원서비스, 국제의료관광, 성형외과코디네이터 및 서비스매니저 연봉 등 하는일에 관심을 가지면서도 학원 수강료가 부담스러워 자격증 취득을 주저했던 이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교육원이 제공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시험 대비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게 된다. 이 교육과정은 리셉션 업무, 환자관리, 병원 홍보 업무 등을 수행할 때 필요한 능력을 함양하도록 돕는다. 따라서 수강생은 추후 병원상담실장, 실버 병원코디네이터로 취업하는 데 필요한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최근 국비지원 학원을 통해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진료접수매니저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며 "특히 간호조무사 자격증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독학 취득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는 한편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해 많은 이가 정보공유 창고로 활용한다"고 전했다.

이어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 및 널스잡, 메디잡에서도 병원코디네이터 구인, 월급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 눈여겨볼 만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 이벤트 당첨자는 병원코디네이터 과정을 비롯해 병원행정관리사, 실버건강지도사 포함 총 100가지 자격증 인강과 온라인 시험 응시료를 무료 지원하는 중이다. 이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박성준 기자 news@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으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