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문화·라이프

강남 연회장 ‘파티오나인’, 드라마 시사회 및 기업행사 장소로 떠올라

2018-07-26 14:20:00

강남 연회장 ‘파티오나인’, 드라마 시사회 및 기업행사 장소로 떠올라
[빅데이터뉴스 이경훈 기자] 컨벤션산업이 개최 자체의 경제적 효과 외에도 부수적으로 창출되는 파급효과가 크다고 알려지며 우리나라 역시 컨벤션 산업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모습이다. 컨벤션(convention) 산업, 학술, 정치, 문화, 종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교환을목적으로 두는 각종 집회 및 회의, 연구회, 전시회, 문화 예술 공연, 체육 행사 등의 행위를 일컫는다.​최근에는 이런 행사는 물론 여러 기업행사와 시사회 등이 컨벤션 센터에서 활발히 이루어지는 분위기다.

현재 서울을 비롯해 지방마다 전문적인 전시 컨벤션 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러한 전문 시설과 전문 컨벤션 업체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MICE 산업의 경쟁력 또한 상승하고 있다.​기존에 컨벤션 강세를 보이던 서울, 부산, 제주 등 삼자 위주의 경쟁에서 경기도, 인천 등에 대규모 컨벤션센터가 들어서는 등 다자간의 경쟁구도 전환되는 흐름으로, 각 컨벤션만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특색있는 서비스가 활발히 행해지고 있다.

이처럼 MICE 산업과컨벤션 산업이 양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강남에 위치한 고품격 복합 연회 문화공간 ‘파티오나인’이강남기업행사 장소는 물론, 실제 드라마 시사회 장소로 이용되는 등 다양한 용도의 컨벤션으로 떠오르고있다.
다양한 형태의 연회장 구축 및 첨단장비 도입 등을 통해서 MICE 산업 성장에 이바지한 해당 강남연회홀은 굵직한 기업행사는 물론 시사회, 세미나, 파티 등을 개최할 수 있어 다양한 컨벤션을 진행할 수 있는강남연회장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방송국 수준의 첨단 조명과 그랜드홀의 경우 웅장한 사운드를 낼 수 있어 세계 각지의 콘서트홀에서 사용되고 있는 LDSTM(LjudDesignScandinaviaAB) 스피커를 사용해 시사회를 비롯한 여러 행사장소로 선택받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실제로 유명 드라마 ‘도깨비’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된 바 있으며, 유명 연예인이 다수 출연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 ‘미스터선샤인’의 시사회 장소로도 이용됐다.

이뿐만 아니라 대형 MICE 공간답게 2개의 초대형 연회장과 6개의 중소형 연회장이 마련돼 있다. 대연회장 그랜드홀의 경우 다양한조명을 갖추고 있어 여러 기업의 세미나와 창립기업행사 장소로 자주 이용된 이력이 있는데, 자연 채광도가능해 파티 장소로도 훌륭하다는 평이다.

그레이스홀 컨벤션은 LED 조명과 중앙 통로 기준으로 대칭을 이루는 6m 높이의 독특한천장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신선한 느낌을 주며, 전반적으로 모던한 블랙앤블루 컬러로 꾸며져 우아한 분위기를형성한다.

한편, 강남기업행사 추천 브랜드로써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파티오나인은 강남과 남산 일대의 야경을 즐길 수 있으며 기업행사와 전시회뿐 아니라 경건한 채플웨딩, 프라이빗 하우스웨딩, 소규모 파티, 돌잔치 장소로도 이용될 수 있는 폭넓은 활용도를 보인다. 또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해 많은 사람이 모이는 연회장소에 적합한 우수한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이경훈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