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전자

LG전자 ‘홈루덴스족’ 위한 IT기기 어떤게 있나

2019-04-22 09:55:44

2019년형 ‘LG 시네빔(HF65LA)’ 사용 모습
2019년형 ‘LG 시네빔(HF65LA)’ 사용 모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집에서도 즐길수 있는 IT기기가 크게 늘어나면서 홈루덴스족도 덩달아 늘고 있다.

최근 워라밸을 중시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집안에서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홈코노미(Home+Economy)’가 확대되면서 자신만의 공간에서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이와 함께 ‘집순이·집돌이’라 불리던 이들도 ‘홈루덴스(HomeLudens)족’이라는 새로운 별명을 얻었다. 홈루덴스족은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 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가 합쳐진 신조어로, 밖이 아닌 집에서 주로 여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뜻한다.
가전 역시 홈시네마, 홈카페 등 집안을 보다 편안한 공간으로 꾸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제품이 인기다. 집에서 즐기는 취미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IT기기 5가지를 소개한다.

◆ 집에서 즐기는 초대형 영화관 ‘LG시네빔’ 주목

거실 벽을 대형 영화관으로 꾸밀 수 있는 빔프로젝터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LG전자의 ‘LG 시네빔(HF85LA)’은 레이저 광원을 사용한 초단초점 기술이 적용돼 투사 거리가 짧아도 대화면을 또렷하게 구현할 수 있는 프로젝터다. 제품과 벽 또는 스크린 사이가 단 12cm만 돼도 100인치 대화면을 보여준다.

제품을 벽 바로 앞에 설치하기 때문에 장애물로 인한 화면 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공간의 제약 없이 좁은 곳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풀HD 해상도에 최대 1,500 안시루멘 밝기를 지원해 자연색 그대로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웹 OS를 적용해 인터넷 연결 시 인터넷 검색은 물론, 유튜브·왓챠플레이·푹(POOQ)·티빙(Tving)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완벽한 승리를 위해 게임 몰입감 높여주는 ‘LG울트라기어’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홈플레이어’가 늘면서 게이밍 기기도 한층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LG전자의 ‘LG울트라기어(34GK950G)’는 엔비디아의 지싱크(G-Sync)와 최대 120Hz의 초고주사율로 게임 몰입감을 높인 최적의 게이밍 모니터다.

지싱크(G-Sync) 기술로 그래픽 카드와 모니터 사이의 주사율 차이로 인한 화면 찢어짐, 버벅거림 현상을 없애 깨끗한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최대 120Hz의 초고주사율을 적용해 끊김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나노 IPS 기술이 적용돼 선명하고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여기에 21:9 화면비로 좌우 양쪽 끝까지 시야가 넓어져 맵 탐색 등 플레이가 더욱 유리해진다.

게임 특화 기능으로 게임모드, 다크맵모드, 액션모드(DAS), 조준점모드를 갖췄으며, 스위블, 틸트,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 집에서도 완벽한 티타임 위한 ‘버퓨오플러스 뉴 화이트’

네스프레소의 ‘버츄오플러스 뉴 화이트’는 집에서도 손 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홈카페 가전이다. 초고속 회전 추출이 보다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완성해준다.

원터치 바코드 테크놀로지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커피 별로 추출 시간부터 속도, 온도, 커피 스타일까지 최적의 조건을 맞춰 완벽한 커피를 만들어 준다.

25가지 커피 종류는 물론, 에스프레소(40ml)부터 머그(230ml), 알토(414ml) 등 취향에 맞춰 총 5가지 사이즈의 커피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머신 헤드 자동 오픈 및 클로즈 기능과 이동 가능한 물탱크로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 나만의 건강한 디저트, 손 쉬운 홈베이킹 위한 ‘키친머신’

좋은 재료로 빵과 쿠키를 직접 구워 먹는 홈베이킹도 건강한 취미 생활로 떠오르고 있다.

켄우드의 ‘키친머신 (KVC5010T)’는 일정한 힘으로 손수 치대기 어려운 반죽까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홈베이킹 기기다. 1100W의 강력한 모터가 빠르고 쉽게 반죽을 만들어주고, 단단한 설탕이나 버터 등을 섞어주는 K비터툴과 생크림 만들기나 계란 거품내기 등이 가능한 거품 툴로 기본적인 홈 베이킹 준비도 한번에 끝낼 수 있다.

전자식 속도조절 기능을 탑재해 반죽의 밀도와 점도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브리오슈나 피자, 슈톨렌 등 다양한 디저트를 보다 간단히 반죽할 수 있다. 넉넉한 용량의 4.6리터 보울로 많은 반죽도 한꺼번에 담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 언제든 간편한 홈트레이닝 기기 '3D 슈퍼블레이드 스마트'

트닥터에어의 '3D 슈퍼블레이드 스마트'는 홈트레이닝을 위한 간편한 전신운동기구다. 분당 최대 840회 진동해 헬스장 운동기구인 벨트 마사지기의 효과를 구현한다.

가만히 서 있어도 전신운동을 한 효과를 느낄 수 있고,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시 함께 사용하면 보다 효과적이다. 3D 인체공학 설계에 따른 곡선 디자인에 컴팩트한 사이즈로, 소음 걱정이 없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다.

8단계의 진동을 구사해 밸런스 운동, 코어 운동, 근력 운동 등 취향에 따라 진동 세기를 조절해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짧은 시간 내에 강력한 운동 효과를 느낄 수 있어 집에서 하는 데일리 운동으로 제격이다.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