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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2020-08-05 13:34:29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15,105,0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와 비교해보면 16.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2020년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스킨푸드,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5,080 미디어지수 1,284,800 소통지수 1,532,024 커뮤니티지수 594,817 사회공헌지수 47,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44,176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836,445 와 비교하면 1.91%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521,820 미디어지수 998,784 소통지수 747,747 커뮤니티지수 240,780 사회공헌지수 36,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6,106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62,653와 비교하면 14.06% 하락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830 미디어지수 546,176 소통지수 817,551 커뮤니티지수 461,297 사회공헌지수 21,3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8,209 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957,976와 비교하면 28.39% 하락했다.

​4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190 미디어지수 565,760 소통지수 281,952 커뮤니티지수 95,388 사회공헌지수 20,6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3,891 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500,564와 비교하면 23.10% 하락했다.

5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620 미디어지수 507,008 소통지수 207,702 커뮤니티지수 214,937 사회공헌지수 29,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0,661가 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37,968와 비교하면 29.75% 하락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8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0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162,491개와 비교해보면 16.83%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5% 하락, 브랜드이슈 15.68% 하락, 브랜드소통 17.85% 하락, 브랜드확산 18.18% 하락, 브랜드공헌 7.3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3일부터 2020년 8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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