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順

2021년 02월 22일 09:3247:47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1월 21일부터 2021년 2월 21일까지 1,45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285,034,56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빅데이터 259,838,413개와 비교하면 9.7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center
2021년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아스트로 차은우, 블랙핑크 제니, 방탄소년단 뷔, 블랙핑크 로제, 동방신기 유노윤호,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마마무 화사, 슈퍼주니어 김희철,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블랙핑크 지수, 방탄소년단 RM, 트와이스 정연, 엑소 백현, 블랙핑크 리사, 이달의소녀 츄, 박지훈, 여자친구 소원, 핫샷 하성운, (여자)아이들 미연, 레드벨벳 슬기, 아이즈원 김민주, NCT 정우, 오마이걸 승희, NCT 재현, 오마이걸 아린, 아이즈원 장원영 순으로 분석됐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41,913 미디어지수 1,277,377 소통지수 4,709,992 커뮤니티지수 4,211,7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40,99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16,940과 비교하면 36.47% 상승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9,004 미디어지수 2,357,331 소통지수 2,826,289 커뮤니티지수 2,997,1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79,8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552,574와 비교하면 92.34% 상승했다.

3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0,319 미디어지수 2,915,933 소통지수 2,314,901 커뮤니티지수 2,176,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87,63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420,184와 비교하면 84.27% 상승했다.

4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670,607 미디어지수 1,158,089 소통지수 3,088,770 커뮤니티지수 3,032,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50,41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82,727과 비교하면 2.15%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353 미디어지수 1,371,814 소통지수 2,385,242 커뮤니티지수 3,205,6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70,1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055,289와 비교하면 5.88% 상승했다.

center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1월 브랜드빅데이터 259,838,413개와 비교하면 9.7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2% 하락, 브랜드이슈 3.83% 상승, 브랜드소통 13.76% 상승, 브랜드확산 6.25%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1년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돌파하다, 완벽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크리스마스러브, 필터,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53%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1월 21일부터 2021년 2월 21일까지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1년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00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아스트로 차은우, 블랙핑크 제니, 방탄소년단 뷔, 블랙핑크 로제, 동방신기 유노윤호,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마마무 화사, 슈퍼주니어 김희철,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블랙핑크 지수, 방탄소년단 RM, 트와이스 정연, 엑소 백현, 블랙핑크 리사, 이달의소녀 츄, 박지훈, 여자친구 소원, 핫샷 하성운, (여자)아이들 미연, 레드벨벳 슬기, 아이즈원 김민주, NCT 정우, 오마이걸 승희, NCT 재현, 오마이걸 아린, 아이즈원 장원영, 소녀시대 태연, 샤이니 태민, 김재환, NCT 마크, NCT 도영, 레드벨벳 아이린, 에스파 카리나, 빅뱅 지드래곤, 세븐틴 준, 트와이스 나연, 더보이즈 주연, 에스파 윈터, (여자)아이들 수진, (여자)아이들 우기, 소녀시대 윤아, 세븐틴 민규, 있지 예지, AB6IX 이대휘, NCT 지성, 레드벨벳 조이, 에이프릴 나은, NCT 제노, NCT 해찬, 세븐틴 원우, 세븐틴 정한, 샤이니 민호, 세븐틴 승관, 온앤오프 효진, (여자)아이들 소연, 비투비 이창섭, 옹성우, 더보이즈 현재, AB6IX 박우진, 있지 리아, 엑소 디오, 아이즈원 김채원, 있지 유나, 아이즈원 최예나, (여자)아이들 민니, CIX 배진영, 세븐틴 호시, 몬스타엑스 아이엠, 아이즈원 조유리, 에스파 지젤, 아이즈원 강혜원, (여자)아이들 슈화, 오마이걸 효정, 오마이걸 지호, 아이즈원 안유진, 여자친구 은하, 에스파 닝닝, 오마이걸 유아, NCT 태용, 세븐틴 도겸, 아이즈원 권은비, 있지 류진, NCT 런쥔, 트와이스 다현, B1A4 산들, 세븐틴 우지, AB6IX 김동현, 레드벨벳 예리, 트와이스 사나, 비투비 서은광, 슈퍼주니어 규현, 뉴이스트 황민현, 레드벨벳 웬디, 마마무 솔라, 몬스타엑스 민혁, 몬스타엑스 셔누 순으로 분석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