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順

2021-03-05 09:09:24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3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78,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順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포스코엠텍, 영흥, 세아베스틸, 휴먼엔, 동양에스텍, 동일제강, 대한제강, 고려제강, KG동부제철, 한국철강, 세아제강, 휴스틸, 경남스틸, 하이스틸, 동양철관, 문배철강, NI스틸, 한국선재, 세아특수강, TCC스틸, 대창스틸, 조선선재, 삼현철강, 동일산업, DSR제강, 제일제강, 한국주철관 순이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 ( 대표 최정우, 장인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553,217 미디어지수 1,052,223 소통지수 776,926 커뮤니티지수 1,355,964 시장지수 3,038,591 사회공헌지수 80,1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57,055로 분석됐다.

2위, 현대제철 ( 대표 안동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481 미디어지수 497,963 소통지수 188,586 커뮤니티지수 903,502 시장지수 660,289 사회공헌지수 45,7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6,612로 분석됐다.

3위, 동국제강 ( 대표 장세욱, 김연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827 미디어지수 213,924 소통지수 105,256 커뮤니티지수 256,751 시장지수 103,121 사회공헌지수 14,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 871,727로 분석됐다.

4위, 포스코엠텍 ( 대표 민중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630 미디어지수 62,357 소통지수 75,890 커뮤니티지수 173,617 시장지수 32,567 사회공헌지수 1,1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239로 분석됐다.

5위, 영흥 ( 대표 최영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79 미디어지수 148,583 소통지수 130,097 커뮤니티지수 54,585 시장지수 12,309 사회공헌지수 6,9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2,822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포스코 ( 대표 최정우, 장인화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포스코 브랜드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다. 매출은 철강부문 49.18%, 무역부문 34.14%, E&C부문 11.56%, 기타부문 5.12%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1년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2월 5일부터 2021년 3월 5일까지의 45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3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한 45개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포스코엠텍, 영흥, 세아베스틸, 휴먼엔, 동양에스텍, 동일제강, 대한제강, 고려제강, KG동부제철, 한국철강, 세아제강, 휴스틸, 경남스틸, 하이스틸, 동양철관, 문배철강, NI스틸, 한국선재, 세아특수강, TCC스틸, 대창스틸, 조선선재, 삼현철강, 동일산업, DSR제강, 제일제강, 한국주철관, 동국산업, 대호피앤씨, 유에스티, 한국특수형강, 화인베스틸, 동일철강, 금강철강, 부국철강, 한일철강, 신화실업, 대동스틸, 만호제강, 광진실업, 원일특강, 한국주강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