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2021-08-05 09:04:25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더페이스샵, 미샤, 비욘드, 스킨푸드,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잇츠스킨, 토니모리, 홀리카홀리카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1년 8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1년 7월 5일부터 2021년 8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287,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803,651개와 비교해보면 13.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2021년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비욘드, 더샘,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960 미디어지수 916,037 소통지수 883,094 커뮤니티지수 987,360 사회공헌지수 55,1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4,58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77,334와 비교하면 7.93%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280 미디어지수 261,229 소통지수 374,515 커뮤니티지수 467,650 사회공헌지수 30,1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2,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859와 비교하면 25.53%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980 미디어지수 141,244 소통지수 389,317 커뮤니티지수 463,306 사회공헌지수 11,19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0,04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59,119와 비교하면 37.35% 상승했다.

4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180 미디어지수 128,545 소통지수 150,223 커뮤니티지수 596,915 사회공헌지수 62,0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5,92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3,381과 비교하면 135.11% 상승했다.

​5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620 미디어지수 91,962 소통지수 191,104 커뮤니티지수 278,686 사회공헌지수 9,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3,36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32,779와 비교하면 20.64% 상승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1년 8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1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0,803,651개와 비교해보면 13.74%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48% 상승, 브랜드이슈 2.01% 상승, 브랜드소통 0.63% 상승, 브랜드확산 30.23% 상승, 브랜드공헌 1.8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7월 5일부터 2021년 8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