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2022-05-24 09:04:50

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이지케어텍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4일부터 5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70만8,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10만7,568개보다 13.84%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이시스메디칼, 비트컴퓨터, 이지케어텍, 유비케어, 케어랩스, CJ바이오사이언스, 뷰노, 인피니트헬스케어, 솔본, 제이엘케이,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제이시스메디칼 ( 대표 강동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201 미디어지수 154,776 소통지수 153,575 커뮤니티지수 130,224 시장지수 1,079,122 사회공헌지수 52,6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3,58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451,495와 비교하면 23.9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0,107,568개보다 13.84%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50% 하락, 브랜드이슈 29.82% 하락, 브랜드소통 27.86% 하락, 브랜드확산 18.80% 상승, 브랜드시장 11.70% 하락, 브랜드공헌 24.69%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