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배달의민족' 업계 관심도 선두 질주…'쿠팡이츠' 1년간 관심도 상승률 1위

2022년 06월 21일 08:1611:11 송고

심준보 기자

center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올해 1분기 5개 배달앱 중 '배달의민족'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심도 상승률은 쿠팡이츠가 가장 높았다.

21일 본지는 지난 2021년과 2022년의 1~3월 두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5개 배달앱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분석대상 배달앱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범준, 김봉진) ▲요기요((유)위대한상상, 대표 서성원) ▲쿠팡이츠(쿠팡 대표 박대준) ▲배달특급(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표 이창훈) ▲위메프오(대표 하재욱) 등이다. 참고로 배달통은 지난 2021년 6월 영업을 종료했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관심도'의 경우 '배달의민족'이 2022년 1분기 정보량 53만2087건으로 2021년 1분기 46만2392건에 비해서는 6만9695건 15.07% 늘어나며 정보량이 가장 많았다.

정보량 2위인 '요기요'는 올 1분기 25만5927건으로 2021년 1분기 13만6059건에 비해 11만9868건 88.10% 늘었다.

3위는 '쿠팡이츠'는 올 1분기 정보량은 22만794건으로 2021년 11만2263건에 비해 10만8531건 96.68% 늘어나며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경기도 공공앱 '배달특급'은 올 1분기 1만5031건으로 2021년 1분기 1만7134건에 비해 2103건 12.27% 줄었다.

'위메프오'는 올 1분기 6248건으로 2021년 1분기 7883건에 비해 1634건 20.73% 줄어들며 5개 배달앱 중에서는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