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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차지

2022년 06월 27일 08:5318:18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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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분석됐다. ​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9만1,20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22만2,823개와 비교하면 8.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위닉스, NPC, 경동나비엔, 현대그린푸드, 신일전자, 유진로봇, 하츠, 자이글, 에브리봇, PN풍년, 쿠쿠홈시스, 위니아딤채, 신성델타테크, 케이엠, 부방, 새로닉스, 오텍, 피코그램, 한독크린텍,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7,931 미디어지수 575,235 소통지수 570,563 커뮤니티지수 834,826 시장지수 3,967,234 사회공헌지수 78,1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83,96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016,254와 비교하면 7.59%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털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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