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OK·웰컴저축은행 순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43만9,6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21만5,634개와 비교해보면 1.0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3부터 12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42만9,58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9만453개와 비교하면 9.26%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회장,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12월 1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DGB금융지주 황병우 3위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3일부터 2024년 12월 13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331,5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14,757개와 비교하면 1.8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
-
취약계층 집중 후원 'S-OIL' 3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GS칼텍스·HD현대오일뱅크 순
올해 3분기 국내 정유사 중 S-OIL이 사회공헌 관심도가 가장 높게 나타내며 1위를 차지했다.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등이 뒤를 이었다.13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정유 업계 '사회공헌' 키워드가 담긴 관련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OIL(이하 에쓰오일,010950) △GS칼텍스 △HD현대오일뱅크 △SK에너지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정유사명' + '봉사, 어르신, 취약, 소외, 기
-
이엠넷,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수상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이엠넷(123570, 대표이사 김영원)이 12일 개최된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4)’에서 퍼포먼스 부문 은상을 수상하며 업계 내 전문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기존의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2012)’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2021)’를 통합·개편하여 2022년부터 새롭게 출범한 행사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이엠넷이 은상을 수상한 캠페인은 ‘K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장기보험 검색 퍼포먼스 캠페인으로, 실시간 데이터 기반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여 효율적인 광
-
[세계로 뻗어가는 K-산업 결산] 백화점업계 'K-콘텐츠' 필두…해외 시장 공략
백화점 업계가 패션,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콘텐츠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해외에서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으로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을 해외 현지에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신세계백화점 '하이퍼그라운드' B2C 플랫폼으로 확대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중소 패션 브랜드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플랫폼 '신세계 하이퍼그라운드(이하 하이퍼그라운드)'를 운영중이다. 지난해 5월 'K패션82'라는 이름으로 출범한 이 플랫폼은 당시 B2B 플랫폼이었지만, 올해 '하이퍼그라운드'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명명되며 B2C 플랫폼으로 확대됐다.신세계백화점은 일본
-
윤석열 대통령 "탄핵·수사 요구에 당당히 맞설 것"
윤석열 대통령이 5일 만에 용산 대통령실에 출근해 긴급 담화문을 발표했다. 여권 내에서 언급되고 있는 '질서 있는 퇴진론' 및 야권에서 주장하는 '탄핵' 여론을 정면 반박하며 '12·3 계엄'이 고유의 통치행위라는 점을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12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민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제목의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번 계엄 선포와 관련해 법적·정치적 책임 문제를 회피하지 않겠다고 이미 말씀드린 바 있다"며 "저를 탄핵하든, 수사하든 이에 당당히 맞설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그는 "국정 마비의 망국적 비상 상황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국정을 정상화하기 위해 대통령의 법적 권한으로 행사한 비상계엄 조
-
서울우유협동조합, '네쌍둥이' 다둥이 가정에 유제품 지속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국내 최초 자연분만으로 네쌍둥이를 출산해 화제를 모은 김환 씨와 박두레 씨 부부 가정에 서울우유 유제품 지속 후원을 결정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대한민국 대표 유업체로서 저출산 문제 극복 및 다자녀가구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지원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서울 우유는 이번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아이들 모두의 건강한 성장에 보탬이될 수 있도록 서울우유 대표 유제품을 장기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김환, 박두레 씨 부부의 네쌍둥이를 포함한 다섯 자녀에 대한 양육 부담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서울우유는
-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크리스마스 설원 대축제' 이벤트 진행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MMORPG '제노니아'의 '크리스마스 설원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용자들은 다음 달 2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던전에서 '산타클로스 주화'를 모아 특별 아이템인 '크리스마스 트리'로 교환해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하고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산타클로스 주화는 '위대한 10+1회 소환권 선택 상자', '신비로운 10+1회 소환권 선택 상자', '성야의 천사 크리스마스 코스튬 소환권', '산타클로스의 선물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Z-Mas 14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게임에 접속만 하면 '위대한 10+1회 소환권 선택 상자', '루돌프의 선물상자', '크리스마스 이벤
-
태광그룹, 그룹홈 청소년 대상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태광그룹이 연말을 맞아 그룹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한다. 태광그룹은 12월 한 달간 한국그룹홈협의회와 연계해 '미래를 키우는 큰 빛'을 주제로 서울·울산지역 그룹홈 가정 청소년들에게 선물을 전달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에 선물을 받게 되는 그룹홈 가정은 서울 지역 소재 그룹홈 35개소, 울산지역 소재 그룹홈 7개소 등 총 42개소다.태광그룹은 11월 말부터 한국그룹홈협의회를 통해 신청받아 해당 가정에서 생활하는 청소년 197명(서울 164명, 울산 33명)에게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무엇인지 직접 확인하고 준비했다. 특히 미취학,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등 다양한 연령대와 선호도를 반영해 구매 물품에
-
락앤락,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 콜라보 상품 출시
락앤락이 키링 브랜드 코지모지와 콜라보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락앤락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메트로 킹 텀블러'(820㎖)와 '메트로 투웨이(355㎖, 475㎖)'에 코지모지 키링을 적용해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을 새롭게 선보인다.'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은 메트로 시리즈에 어울리는 색상을 적용해, 락앤락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이번 콜라보 상품은 코지모지 미니버드 키링 외에도 꽃 키링, 폼폼 스트랩, 아크릴 강아지 키링, 밧줄 스트랩,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 키링 실리콘 세트, 구름 키링, 하트 부착고리, 3D 입체 스티커, 체리 키링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락앤락 관계자는 "인기 키링 브랜드 코지모지와 색다른
-
웅진 씽크빅, 백유연 작가 사계절 그림책 시리즈 '동백 호빵' 출간
웅진씽크빅이 베스트셀러 그림책 작가 백유연의 사계절 시리즈 마지막 작품 '동백 호빵'을 출간하고,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동백 호빵'은 동백꽃과 호빵을 소재로 차가운 계절에도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동물 친구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주인공들이 동백꽃으로 호빵을 빚고, 이를 먹거리가 부족한 동박새들과 나누는 모습이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목련 만두', '연잎 부침', '들꽃 식혜'에 이어 계절과 먹거리를 주제로 한 백유연 작가의 그림책 시리즈 중 겨울을 담은 책으로, 이번 작품을 끝으로 사계절 시리즈는 완간하게 됐다. 웅진씽크빅은 '동백 호빵' 출간 및 사계절 시리즈 완간을 기념해 초판 한정 에디션을
-
하이트진로, 그랑 크뤼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 신제품 2종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그랑 크뤼(Grand Cru, 우수 포도원) 샴페인(Champagne) 만을 만드는 샴페인 하우스 '라미아블(Lamiable)'의 신규 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라미아블'은 샴페인이 생산되는 프랑스 샴페인 지역의 약 319개 마을 중 단 17개의 그랑 크뤼 마을인 '투르-쉬르-마른(Tour-sur-Marne)'에 위치하고 있다. 현재는 딸 오펠리(Ophèlie)가 물려받아 와인 양조를 책임지고 남편인 오리안느(Orianne)는 운영을 맡고 있다. 특히 '라미아블'은 20년 넘도록 유기농법을 연구하여 지속가능농법 인증인 'HVE 3단계(Haute Valeur Environnementale de niveau 3)'와 샴페인 지역에서의 친환경 인증인 'VDC(Viticulture Durable
-
LG U+ 키즈토피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서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LG유플러스의 키즈 플랫폼 '키즈토피아'(KidsTopia)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최 '2024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및 자율규제 성과공유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2024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성과공유회'는 메타버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모여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기업 및 프로젝트에 대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지난 11일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진행됐다. 키즈토피아는 ▲이용자 보호 ▲사용자 간 협력 및 상호작용 ▲이용자를 위한 진정성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키즈토피아는 아이들이
-
SKT,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4개 부문 수상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디지털 영상과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금상을 포함해 총 4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는 개인 부문 2개와 작품 부문 7개(소부문 24개)를 나눠 심사가 이뤄졌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난 9월 선보였던 SKT 최초 단편영화 '중독: 나한테만 보이는'은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글로벌 AI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한 SKT가 AI 알고리즘에 따른 도파민 중독의 심각성과 올바른 AI 사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는 점에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