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부고] 전창원(빙그레 대표이사)씨 모친상
▲ 우영희씨 별세, 전대홍씨 부인상, 전창원(빙그레 대표이사)·전양숙씨 모친상, 김정우씨 장모상, 정유숙씨 시모상 = 9일, 연세대학교 신촌장례식장 특1호실, 발인 11일 오전. ☎02-2227-7572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7만4,9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4만7,462개와 비교하면 5.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포스코퓨처엠,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퓨처엠 2위 에코프로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2024년 6월 10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696만6,96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2만9,884개와 비교하면 13.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샤이니 온유, 日 단독 팬미팅 'GUESS!' 성료…“팬들의 오롯한 사랑 느낄 수 있어 행복”
샤이니 온유(ONEW)가 일본 팬들과 함께 미래를 그렸다. 소속사 측은 10일 “온유가 지난 4~5일 오사카, 7~8일 요코하마에서 단독 팬미팅 '2024 ONEW FANMEETING 'GUESS!''(이하 'GUESS!')를 개최, 약 2만 명의 현지 팬들과 만나 깊이 교감했다”고 밝혔다. 'GUESS!'는 온유가 아시아 8개 지역에서 여는 단독 팬미팅이다.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이번 일본 팬미팅은 총 5회차로 진행됐다. 온유는 'GUESS!'라는 타이틀 아래, 자신이 만들어갈 미래를 팬들과 함께 공유했다. 온유가 직접 팬미팅 MC로도 활약하며 팬들과 한층 친근하게 소통을 이어 나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온유는 첫 솔로 정규 앨범 'Circle'의 타이틀곡 'O
-
하현상, 유다빈밴드 새 싱글 '털어버리자' 피처링 지원사격…트렌디한 시너지 예고
가수 하현상이 유다빈밴드를 위해 지원사격에 나섰다. 소속사 웨이크원은 10일 "하현상이 오늘 발매되는 유다빈밴드의 새 싱글 '털어버리자'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라고 밝혔다. '털어버리자'는 유다빈밴드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싱글 'ONCE (원스)' 이후 약 7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 보통의 청춘들이 겪어가는 힘듦과 고민들에 대해 다 같이 털어버리고 앞으로 나아가자는 단순하면서도 유쾌한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하현상은 유다빈과의 듀엣으로 그간 보여줬던 서정적인 모습과는 또 다른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인다. 하현상은 섬세한 감성으로 곡이 가진 분위기를 한층 극대화했고, 보컬 유다빈과의 환상적인 하모니로
-
hy, 편스토랑 우승 메뉴 ‘장어추어탕 컵밥’ 2종 출시
hy는 편스토랑 우승 메뉴 장민호의 ‘장어추어탕 컵밥’ 2종(△들깨 장어추어탕 컵밥 △산초 장어추어탕 컵밥)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장어추어탕 컵밥은 예능프로그램 KBS2 TV 편스토랑 ‘모두의 점심’편 우승메뉴다. 가수 장민호의 두 번째 우승 레시피다. hy에 따르면 신제품은 여름철 대표 보양식 장어와 추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컵밥형 간편식이다. 신선한 장어와 추어를 갈아 넣은 국물에 된장과 고추장을 적절히 배합해 깊은 맛을 살렸다. 여기에 시래기를 넣어 든든함을 더했다. 기호에 따라 제품별로 동봉된 들깨, 산초가루를 넣으면 각각 다른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조리도 간편하다. 국물 파우치와 즉석밥을 전자
-
인피니트, 데뷔 14주년 기념 라이브 성료…‘비글美 뿜뿜’ 폭풍 수다로 꽉 채운 80분
인피니트(INFINITE)가 데뷔 14주년을 글로벌 팬들과 함께 보냈다. 소속사 측은 10일 “인피니트가 지난 9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스피릿이 빛나는 밤에 - 인피니트 컴퍼니 1주년 성과 발표 기자간담회'라는 타이틀로 데뷔 14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은 멤버별 포토 타임과 함께 시작됐다. MC를 맡은 엘의 진행에 따라 한 명씩 모습을 드러낸 인피니트는 꽃 화분을 들고 카메라를 향해 다채로운 표정 연기를 선보이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는 모습으로 시작부터 웃음을 안겼다. 리더 김성규는 인피니트 컴퍼니 대표로서 환영사로 간담회의 포문을 열었다. "함께한 웃음과 눈물, 서로를
-
CU, 편의점 브랜드 관심도 1위…"연세크림빵·겟커피 등 단독 상품 인기"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CU가 올해 1분기 편의점 업계 6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편의점 CU가 이번 조사에서 총 32만2,30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차지했다.네이버 카페 '맘*홀
-
IBK기업은행, 중기·소상공인 등 '상생' 관심도 톱…하나·KB국민은행 순
올해 1분기 IBK기업은행의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과의 '상생'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국내 1금융권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이어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금융권의 협력사·파트너사 및 지역사회 등과의 '상생'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KDB산업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h
-
bhc치킨, 스테디셀러 ‘후라이드’ 정보량 1위…BBQ '양념치킨' 관심도 톱
bhc치킨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스테디 셀러인 ‘후라이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치킨 브랜드로 분석됐다. 또 다른 스테디셀러인 ‘양념치킨’ 언급 게시물은 BBQ가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주요 치킨 브랜드 9곳의 연관 키워드 상위 1,000개를 조사해 이 중 ‘후라이드’와 ‘양념치킨’ 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영업 중인 치킨 브랜드 9곳을
-
[부고] 김형준(한국수출입은행 경영기획본부장)씨 부친상
▲ 김두진씨 별세, 김형준(한국수출입은행 경영기획본부장)·숙희·숙찬·민정·연희씨 부친상, 윤도희(에코프로 고문)·박태진(사업)·안병주(기아자동차)씨 장인상, 김희선씨 시부상 = 9일, 경북 영주시 명품장례문화원 특2호, 발인 11일 오전 7시10분. ☎ 054-634-4444
-
제주항공-열린의사회, 필리핀 세부서 24번째 의료 봉사활동 펼쳐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사)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함께 이달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필리핀 세부 나가시티(Naga city, Metro Cebu, Philippines)에서 24번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제주항공 임직원과 열린의사회 소속 내과, 외과, 정형외과, 응급의학과, 치과, 한의과 등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39명이 참여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와 약 처방, 보건 교육 등을 진행했다.지난해부터는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뿐만 아니라 제주항공 공식 SNS를 통해 모집한 일반인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또 제주항공이 소속된 애경그룹의 계열사인 애경산업은
-
풀무원 올가홀푸드, 우리밀·국산 팥으로 만든 '루비호두과자' 출시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가 우리밀과 국산 팥으로 만든 ‘루비호두과자’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약과, 양갱, 붕어빵 등의 전통 간식이 젊은 층에게 트렌디한 메뉴로 재조명되며, K-스낵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실제 지난해 올가홀푸드의 ‘우리밀 꼬마 약과’, ‘구워만든 우리쌀 전병’ 등을 포함한 전통 스낵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131%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올가는 전통 식재료인 팥과 건강한 루비호두로 만든 호두과자를 선보이며 전통 스낵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루비호두과자’는 우리 땅에서 기른 밀로 구운 빵에 통팥으로 만든 소를 듬뿍 채우고 알
-
현대차, 현대모비스 수소전지사업 인수 완료…수소 생태계 실현
현대차가 현대모비스로부터 국내 수소연료전지사업 인수를 최종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앞서 지난 2월 현대차와 현대모비스는 R&D와 생산으로 이원화되어 있던 기존 수소연료전지사업을 통합하는 양수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지난달 인수 절차가 최종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현대차는 현대모비스의 수소연료전지사업과 관련된 설비, 자산뿐만 아니라 R&D 및 생산 품질 인력 등 기술력과 자원을 한 곳으로 모아 기술 혁신과 제품 개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이번 인수로 현대차는 R&D본부 수소연료전지개발센터 내에 ‘수소연료전지 공정품질실’을 신설하고, 제조기술과 양산품질을 담당하는 조직을 편제하는 등 전반적인 조직구조를 강화할
-
스타벅스, 10일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 전개…에코별 추가 적립
스타벅스가 5월에 이어 6월에도 개인 컵 이용에 대한 감사의 별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이달 10일 개인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별 1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다회용 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일(1)회용 컵 없는(0) 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10일 하루 동안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 다회용 컵으로 제조 음료를 주문하고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라면, 적립된 에코별 1개 당 1개의 추가 별을 적립 받을 수 있다. 추가 별은 6월 25일에 일괄 적립된다. 개인 컵을 쓰면 쓸수록 혜택은 더해져 만약 10일 하루 동안 개인 컵으로 3잔의 음료를 구매한다면 에코별 3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