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삼성증권, 유튜브 예능형 콘텐츠 'Fun한 기업탐방' 인기
삼성증권(대표 박종문, 016360)은 공식 유튜브채널(Samsung POP)에서 MZ 신입사원이 해당 기업을 소개하는 유튜브 예능형 콘텐츠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이라는 제목의 이번 콘텐츠는 잡인플루언서가 삼성증권의 우수·가망 법인에 가서 직업 체험을 통해 해당 회사와 산업의 특성을 배워가는 예능형 콘텐츠다.시리즈의 첫번째 주인공은 혈당측정기 전문 제조기업 '아이센스'로, 잡인플루언서가 직접 혈당측정기를 체험하고 아이센스 취업 준비 관련 가상 인터뷰까지 진행했다. 다음으로 2편의 주인공은 치과 의료기기 업체 '덴티스'로, 잡인플루언서가 CNC 가공 공정과 검수 공정 그리고 덴티스 의료기기를 체험하는
-
야놀자 플랫폼·인터파크트리플,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이 다가오는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이하 숙박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고 28일 밝혔다. '여행가는 달'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캠페인으로, 민관협력 프로젝트인 숙박세일 페스타는 지역 관광 활성화 취지로 마련됐다.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은 숙박세일 페스타를 통해 여름 휴가철 국내 여행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는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지역특별기획전을 통해 강원, 경남, 경북 등 총 12개 광역시·도 숙소에서 사용 가
-
하나은행, 중소기업 ESG경영 지원 위한 '기업ESG컨설팅팀' 구축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중소기업의 ESG 경영 지원을 위한 ESG 컨설팅 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중소기업이 글로벌 ESG 규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 ESG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공급망 실사 대응 등 전 세계적인 ESG 경영 확산에 따라 중소기업에도 각종 ESG 통상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ESG 경영체계의 내재화가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하나은행은 ESG 경영체계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ESG 전문인력 3명을 영입해 기존 기업컨설팅팀을 ESG·법률·회계 등 전문가 총 10명으로 구성된 '기업ESG컨설팅팀'으로 확대 개편하고, △ESG △재
-
CU, 이른 더위 맞아 수박 상품 선보인다
CU가 이른 더위를 맞아 여름철 인기 과일인 수박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CU가 선보이는 수박은 1~2인 가구를 겨냥한 5kg 내외 사이즈 상품으로, 최근 수박 원물 시세가 낮아진 것을 반영해 기존보다 낮춘 가격으로 출시한다.CU는 상품이 운영되는 동안 정기적으로 원가 변동을 확인해 판매가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한편 CU는 11brix(브릭스) 이상의 높은 당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월별로 최적의 수박 산지를 선정해 사전 납품 계약을 체결, 6월까지는 논산, 7월부터는 음성의 수박을 판매할 예정이다. CU는 최근 간편 과일 트렌드에 맞춘 상품 ‘싱싱생생 조각 수박’도 함께 출시한다는 계획으로, 해당 상품은 2
-
유진투자증권, 31일 '반도체 섹터' 세미나 개최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31일 오후 4시부터 ‘반도체 섹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위워크프론티어점에서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미래 유망산업 분석 및 전망' 시리즈로 반도체 섹터를 주제로 한다.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임소정 애널리스트가 강사로 나서 반도체 산업 현황과 AI 발전에 따른 수요 증대, 슈퍼 사이클 진입 등 반도체 분야의 모멘텀을 점검한다. 임소정 애널리스트는 반도체, 소부장 분야에서도 어드밴스드 패키징, 웨이퍼 레벨 패키징과 같은 반도체 후공정 기술 분야를 분석해 온 반도체 섹터 전문가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한 유진투자증권 안상현 위워크프론티어점장은 “미래 유망산업 분석 및
-
한투운용,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올 들어 거래량 급증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상장 이후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기록한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28일 전했다. ACE 주주환원가치주액티브 ETF는 지난 2022년 11월 상장한 상품으로, 비교지수(FnGuide 올라운드 가치주 지수) 대비 초과성과를 목표로 하는 액티브 상품이다. 견고한 펀더멘탈과 장기 성장성을 갖추고 있으나 저평가된 국내 중소형 가치주 중에서도 향후 주주환원을 확대할 여력이 있는 기업을 편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편입 종목 선별에는 △순자산 △당기순이익 △배당금 △현금흐름 등 4개 요소뿐만 아니라 경영진 역량 및 제품 브랜드 등 무형의 가치도 반영된다.27일 기준 편입종
-
신한카드, 잘파세대 미술관 방문율 높아…주말엔 홍대·합정·상수 간다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트렌드 미디어 ‘캐릿’과 함께 미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할 10대와 20대가 요즘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는 무엇이고, 어디에서 주로 소비하고 있는지,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의 최근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SNS를 통해 ’전시’, ‘공간’ 등 문화예술 공간에 대한 언급량이 점차 증가하고, ‘아트페어’,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에 참여하는 트렌드에 주목해 문화시설 이용현황을 분석했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미술관과 박물관 이용건수를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10대와 20대는 박물관(8.0%) 보다 미술관 방문 비중(19.2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78만723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40만2,525개와 비교하면 8.40%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499만8,717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642만5,561개와 비교하면 8.69%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6만9,1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59만7,649개와 비교하면 10.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8만3,81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4,588개와 비교하면 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업비트 "차트강점", 1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 굳건…빗썸, 관심도 상승률 1위
두나무의 업비트가 지난 1분기 가상자산거래소 중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아 굳건하게 1위를 지켰다.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관심도 상승률이 가장 높은 곳은 빗썸으로 조사된 가운데 코인원을 포함한 이들 빅3 거래소에 대한 쏠림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개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
-
스타벅스, 최근 1년간 광역시 거주자 관심도 1위…투썸·할리스 뒤이어
스타벅스가 최근 1년간 주요 커피 브랜드 가운데 서울과 경기권을 제외한 6개 광역시 거주자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았다. 사실상 비수도권 인구 집중 지역의 관심도를 조사한 것이다.스타벅스에 이어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순으로 나타났다.2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 대상으로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커피 브랜드 14곳의 광역시별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커피 브랜드 중 14곳을 임의 선정했다. 포스팅 순에 따라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 ▲컴포즈커피 ▲메가커피
-
태호, 28일 새 싱글 ‘너의 찬란한 내일을 위해’ 발매…’더쇼’ 시작으로 활발한 컴백 활동 예고
가수 태호가 2년 7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측은 28일 “태호가 오늘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너의 찬란한 내일을 위해’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신곡 ‘너의 찬란한 내일을 위해’는 태호의 파워풀한 보컬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 경쾌하고 청량한 록 사운드의 밴드 편곡이 어우러져 세상 모든 이들을 응원하는 응원가로 탄생됐다. 푸르른 여름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바라던 수많은 날들이/빛을 낼 수 있게/한번 더 가보는 거야/너와 나 우리가 있잖아’, ‘거친 비바람이 불어도/주저하지 말고/뛰어봐 저 높은 곳에/너의 또 다른 내일을 위해’처럼 희망찬 분위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와 ESG 가치 실천 협약 체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27일 나주 본사에서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천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동참으로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과 저탄소 친환경 문화 확산 ▲ 기부, 자원봉사, 헌혈 등 나눔문화와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ESG 경영 실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건강한 국민 먹거리 조성과 먹거리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공사와 소방 안전과 재난 대응에 힘쓰며 대한민국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가 협력해 ESG 가치 전파는 물론, 저탄소 식생활의 글로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