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구로구, '꿀벌아 친구하자!' 도시양봉체험교실 수강생 모집
구로구가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꿀벌의 중요성과 도시 양봉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시양봉체험교실’을 운영한다.구로구민과 관내 소재 직장인을 대상으로 8월 27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8회로 구성된 교육을 마련했다.교육은 수강별 수준별 교육을 위해 매주 화요일 성인반과 어린이반으로 나눠 운영한다.성인반은 이달 27일부터 9월 24일 오전 10시∼오후 12시까지, 어린이반은 10월 1일부터 10월 22일 오후 3시∼오후 5시까지 매회 2시간씩 운영한다.어린이 수강생의 경우 보호자 동반이 필수다.수강생은 꿀벌들과 친해지기라는 주제로 △꿀벌들의 일생 교육 △양봉장 체험 △벌꿀 시음 등 이론교육과 현장 체험 학습하게 되며,
-
은평구, 제12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 개막…9월 5일
은평구는 ‘제12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가 9월 5일부터 10일까지 구파발 롯데시네마 은평과 북한산국립공원 제1주차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9월 5일 오후 7시 롯데시네마 은평에서 개막식이 열리며, 개막작으로 ‘라스는 웃음버튼’이 상영된다. 개막식은 김미경 은평구청장의 개막선언, 개막작 소개 및 상영 순으로 진행된다.개막작인 ‘라스는 웃음버튼’은 새로 전학 온 다운증후군을 앓는 친구 라스를 돌보는 아만다가 친구들과 겪는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노르웨이 작품이다. 유럽어린이영화협회 베스트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수상 경력이 있으며 이번 영화제에서 아시아에서 최초로 상영하는 아시아 프리미어 작품이다.올해 제12
-
중랑구,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여름방학 특강 태양 관측 체험프로그램 진행
중랑구가 지난 30일 망우역사문화공원에서 여름방학 특강 태양 관측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태양 관측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민들에게 도심 속 천체 관측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공간으로써 망우역사문화공원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특강은 8월 20일까지 총 4회가 진행되며 ▲태양계에 대한 이론 교육 ▲질의응답 ▲천체 망원경 사용법 교육 ▲태양의 흑점 관찰 등의 순서로 이루어진다.구는 지난 3월부터 매월 2회, 둘째 주 목요일・넷째 주 토요일마다 천체 관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빛 공해가 적은 망우역사문화공원의 지리적 특성을 활용하여 밤하늘의 달과 행성
-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소기업기술마켓’ 활성화 본격 추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농업·푸드테크 분야 중소기업의 혁신 활동을 지원하고자 ‘중소기업기술마켓’ 활성화를 본격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중소기업기술마켓’은 중소기업의 기술 또는 제품을 공공기관이 직접 검증해 공공 조달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가 운영하는 온라인플랫폼이다.공사는 ‘중소기업기술마켓’ 플랫폼에서 아직 성장 동력이 부족한 농축산·식품 분야를 적극 발굴하기 위해 지난달 말 공사를 포함한 농식품부 산하 7개 공공기관이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 하반기 중 중소벤처기업부 혁신 파트너십 사업 참여,
-
동원그룹, 2분기 영업익 848억 원...전년比 17.1% 감소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006040)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한 2조 1,429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48억 원으로 17.1% 감소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실적에 대해 “내식 수요 증가로 식품 사업이 성장을 기록한 반면, 어가 하락으로 수산 사업이 부진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049770)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가정간편식(HMR), 조미소스 등 전략 품목이 안정적으로 성장했으며, 자회사인 동원홈푸드도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사업이 호조를 보이며 실적에 기여했다. 연결 기준 동원F&B 2분기 매출액은 1조 615
-
한국투자증권, 상반기 순이익 7109억원…전년比 64.9%↑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5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상반기 당기순이익이 7,109억원(연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9%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7,752억원으로 73.5% 늘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증시 거래대금이 늘며 브로커리지(위탁매매)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 ECM·DCM 각 부문의 고른 실적과 함께, PF 신규 딜이 증가하면서 IB 수익도 완연한 증가세를 나타냈다. 더불어 채권 및 발행어음 판매 증가와 이에 따른 운용 수익 역시 실적에 기여했다. 특히 자산관리 부문의 약진이 돋보였다. 개인고객 금융상품 잔고는 반년 새 53.4조원에서 62.6조원으로 크게 늘었다. 매달 1.5조원 이상의 신규 자금이 리테일을 통해
-
아이들나라, '라이브 영어 유치원' 화상 클래스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어린이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실시간 영어 화상 클래스 ‘라이브 영어 유치원’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독서∙학습∙놀이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7만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전용 플랫폼으로, 아이들나라는 향후 LG유플러스의 AI 기술인 ‘익시(ixi)’를 활용한 화상 클래스 서비스 고도화를 검토하는 등 디지털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이번에 선보인 라이브 영어 유치원은 교사와 또래 친구들과 화상으로 영어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로, 평일 오후 매일 2회씩 회당 30분 동안 진행된다. 아이들나라 프리미엄 회원이 대상이며, 고객은 주 1회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아
-
더존비즈온, 2분기 영업익 204억원…투자자 관심·호감도↑
더존비즈온(012510)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994억원, 영업이익 204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0%, 영업이익은 19.1% 증가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했다.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억원, 15.6% 늘었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 '더존비즈온'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3,833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1년 994건 대비 2,839건, 285.6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조사 방식은 '더존비즈온' 키워드로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한달간 더존비즈온에 대한 온
-
HDC현대산업개발, 경영진 현장 안전점검 실시…“폭염 온열질환 예방”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5일 서울시 성동구 서울숲 아이파크 리버포레 현장에서 옥외 근로자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경영진 안전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전점검은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최익훈 대표이사, 김회언 대표이사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는 현장에서 폭염 대비 근로자 쉼터를 점검하고 더위에 취약한 옥외 마감 작업 현황을 점검했다. 아울러 옥외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 차원에서 폭염시 충분한 휴식 부여 여부와 혹서기 전사 관리방안으로 시행하고 있는 HDC 고드름 캠페인 이행상황 등도 점검했다. 조태제 HDC현대산업개발 CSO는
-
폴 바셋, 초당옥수수 활용 신메뉴 한정 출시
매일유업(267980)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 폴 바셋이 5일 두 번째 여름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시즌 메뉴 5종은 △초당옥수수 아이스크림 △초당옥수수 아이스크림 카페 라떼 △초당옥수수 초콜릿 쉐이크△ 초당옥수수 디저트컵 △초당 옥수수 바스크 치즈케이크 총 5종이다.초당옥수수 시즌 메뉴는 이날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다.폴 바셋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어 더욱 다양한 초당옥수수 메뉴를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더운 여름 시원 달콤한 시즌 메뉴로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제주항공, MZ세대 겨냥 디지털 기획상품 ‘제코’ 출시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089590)이 MZ세대를 겨냥해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 ‘제코(JEJU+ECO)’의 디지털 기획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제주항공은 ‘제코’를 활용한 배경화면과 여행안전 행운카드 이미지 등 디지털 기획상품을 제작해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웹, 제주항공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무료 제공한다.‘제코’는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보호종인 ‘제주남방큰돌고래’를 소재로 제작된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로 이번에 제작한 ‘제코’ 디지털 기획상품은 PC∙태블릿∙워치 등의 배경화면과 MZ세대 인기 아이템인 행운카드로 구성돼 있다. 디지털 배경화면에는 인도네시아 발리, 바탐,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
스타벅스, 아름다운가게 기부에 파트너 1만 명 참여…기부 관심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의 누적 참여 파트너 수가 올해 1만 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5일 밝혔다. 캠페인을 시작한 지 약 3년 만이다. 아름다운가게 기부 캠페인은 스타벅스가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어려웠던 시기에 비대면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2021년 처음 시작한 캠페인으로, 파트너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지역사회를 위한 작은 나눔을 현재까지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21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참여 파트너는 누적 9,500명을 돌파했으며, 이러한 추이로 봤을 때 올 연말 1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재 아름다운가게
-
오뚜기, 당근과 ‘3분 알바’ 모집…“3분 요리하면 300만 원 지급”
오뚜기(007310)가 국내 최대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손잡고 ‘오뚜기X당근 3분 알바’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3분 요리알바 △3분 캠퍼스투어 등 2가지 콘셉트로 기획됐다.‘오뚜기 3분 요리’에서 모티브를 얻은 ‘3분 알바’는 참가자들이 주어진 제한 시간 3분 안에 오뚜기 3분 요리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 소스들을 활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요리를 만드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3분 알바’는 오는 18일까지 당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지원할 수 있다. 당근 앱에서 ‘당근알바’를 검색하면 보이는 3분 알바 채용 공고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알바생은 총 5명을 선발하며, 선정된 아
-
하이트진로,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티켓 정식 판매…행사 정보량 폭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는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일 오픈한 얼리버드 티켓 1,000장은 40초 만에 전량 매진됐다. 역대 최단 시간 판매를 기록하며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증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흥행을 거뒀던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슬라이브 페스티벌도 테마파크형 뮤직페스티벌로 준비했다. ▲포토존 ▲브랜드존 ▲체험존 ▲굿즈샵 등 참여형 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이슬네컷, 쏘맥자격증 발급 등 특색 있는 사진촬영 공간도 배치했다.올해는 더욱 막강해진 콘서트
-
현대차, 군산에 ‘인증 중고차’ 센터 개소…용인·양산 이어 세 번째
현대자동차(005380)가 5일 전라북도 군산시에 새로운 인증 중고차 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현대차가 인증 중고차 사업을 출범하며 문을 연 용인과 양산 센터 이후 세 번째다.군산 센터는 부지면적 9,043㎡(2,735평)에 상품화시설, 200대 규모의 치장장, 출고 작업장, 차량 보관 및 배송장 등의 물류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월 120대까지 상품화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월 최대 400대까지 늘릴 계획이다.이번 군산 센터 개소로 현대차는 양산 800대, 용인 538대를 포함해 최대 1,538대의 인증 중고차를 상시 보유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는 기존 수도권, 영남권에 이어 서남권 거점 추가로 물류 효율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