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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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 30년 만에 ‘오렌지색’ 새 근무복 도입
포스코가 30년만에 근무복을 새롭게 교체한다고 1일 밝혔다. 포스코는 현장 안전을 중시하는 글로벌 기준에 맞춰 근무복에 시인성이 높은 오렌지 색상을 중심으로 반사띠를 적용하고 원단 품질과 기능을 한층 개선해 활동성과 작업효율을 높였다.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이날부터 변경된 근무복을 입는다. 포스코가 이전 스카이 블루 색상인 근무복을 도입한 시기는 1993년으로 이번 교체는 30년 만이다. 그동안 근무복의 품질과 디자인 변경이 없다 보니 현장에선 지속적인 개선 요구가 있었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에 따라 전면 교체를 단행했다. 최종 디자인은 직원 선호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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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글로벌 축산∙사료 박람회 '2024 IPPE' 참가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이 세계 최대 규모 축산∙사료∙육가공 박람회인 미국 ‘2024 IPPE(International Production & Processing Expo)’에 참가했다고 1일 밝혔다. IPPE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축산, 사료 및 육가공 분야 국제 박람회다. 지난달 30일부터 3일 동안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 1,400개 이상의 기업과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CJ제일제당은 IPPE에 부스를 열고, 그린바이오(Green Biotech) 기술에 기반한 사료용 아미노산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특히 과립 형태로 만들어 기존의 분말 제품 대비 편의성을 높인 ‘베스트아미노 쓰레오닌 프로’와 ‘트립토판 프로’, 동물의 성장에 도움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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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의, 'EU 수출기업을 위한 ESG 공시기준 가이드북' 발간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 이하 대한상의)는 'EU 수출기업을 위한 ESG 공시기준(CSRD 및 ESRS)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상의는 ISSB 글로벌 공시기준 및 美 SEC 기후공시와 더불어 본격화되고 있는 EU ESG 공시기준이 2025년부터 국내 기업들의 EU지역 자회사부터 의무화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ESG 실무자를 지원하기 위해 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 발간 배경을 설명했다. 대한상의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가이드북은 EU 기업지속가능성보고지침(CSRD) 및 공시기준(ESRS)의 기본개념 및 주요내용, 우수 공시사례, 실무자가 알아야 할 10대 핵심 포인트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실제 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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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설 맞이 페스타 시행…“무이자 할부·골드바 증정”
KG 모빌리티(KGM)가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골드바 증정 이벤트에 이어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설 맞이 페스타’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2월 한 달간 진행하는 ‘설 맞이 페스타’의 해당 모델인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를 일시불로 구입하면 50만 원의 KGM 포인트 제공과 함께, 렉스턴은 200만 KGM 포인트 또는 4 WD 무상장착, 스포츠&칸은 200만 KGM 포인트 또는 데크 커스터마이징을 무상 장착해주며, 쿨멘은 10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토레스는 50만 KGM 포인트 제공하며 토레스 밴은 개인/법인 사업자의 경우 20만 KGM 포인트를 지원한다. 티볼리 및 티볼리 에어, 코란도도 최대 50만 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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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파스퇴르, '20년 뒤 우리아이 미리 보기' 이벤트 진행
롯데웰푸드 파스퇴르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우리 아이의 미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 ‘파스퇴르 Ai WURI i(우리아이)’는 AI 프로필 생성 애플리케이션 ‘캐럿’에서 참여할 수 있다. 캐럿 앱에서 ‘파스퇴르 Ai WURI i 필터’를 선택하고 우리 아이의 현재 사진을 업로드하면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20년 후 성장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필터는 이달 1일과 2일 단 2일간 운영한다.파스퇴르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럿 앱에서 생성한 우리 아이의 미래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 채널에 업로드하고 파스퇴르 인스타그램 채널을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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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UV살균 기능 탑재한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어로타워' 신제품 출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와 에어로타워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는 코로나19 이후 바이러스에 민감한 고객이 많다는 점, 공기청정기에 공기를 살균하는 기능이 탑재되길 원하는 고객 의견 등을 반영해 UV살균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 UV살균’은 LG 공기청정기 가운데 처음으로 흡입된 공기를 UVC(자외선)로 살균하는 방식이 적용됐으며 LG전자는 신제품 하단 중앙부에 UVC LED 램프를 탑재해 토출하는 공기 자체를 살균함으로써 위생을 대폭 강화했다고 전했다. LG전자측 설명에 따르면 신제품은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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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신제품 ‘달콤치즈맛 고래밥’ 출시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플레잇팅(Play+Eating, 먹는 것 이상의 즐거움) 대표 제품인 고래밥을 재해석한 ‘달콤치즈맛 고래밥’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달콤치즈맛 고래밥은 해양 생물 모양 과자를 오븐에 구워낸 뒤 치즈 크림을 입히고, 자체 개발한 달콤치즈맛 시즈닝을 솔솔 뿌린 것이 특징이다.또한 패키지 뒷면에는 ‘달콤한 치즈월드’, ‘달콤한 치즈크림 바다’, ‘달콤한 치즈구름’ 등 3가지 테마의 숨은 그림 찾기 이미지를 삽입해 먹는 즐거움과 더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는 것이 오리온측 설명이다. 한편 오리온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일 CGV와 영화관에서 달콤치즈맛 고래밥과 팝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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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뚜레쥬르, 밸런타인데이 맞이 시즌 신제품 선보여
CJ푸드빌 뚜레쥬르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시즌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뚜레쥬르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며 기념할 수 있도록 ‘WITH LOVE’를 콘셉트로 케이크, 초콜릿 등 달콤한 제품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콩닥콩닥 초코베어’는 진한 다크 초콜릿 무스와 화이트 초콜릿 무스 속 밀크 초콜릿으로 코팅된 롤웨하스가 씹히는 초코 케이크다. ‘하트 하트해’는 체리, 딸기, 솔티카라멜, 피스타치오 네 가지 필링을 넣은 하트 모양의 초콜릿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월 14일까지 뚜레쥬르 앱에서 ‘콩닥콩닥 초코베어’ 전용 5,000 원 할인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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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NFT 에코 프로젝트로 2주간 일회용 컵 60만개 줄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가 개인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진행 중인 NFT 에코 프로젝트를 통해서 시작일인 지난달 16일부터 29일까지 2주일 동안 최대 60만 개에 달하는 일회용 컵 사용이 줄어들었다고 1일 밝혔다. 이 기간 사이렌 오더로 개인 컵을 선택한 주문은 전년도 동기간 대비 49% 증가했으며, 사이렌 오더와 대면 주문을 포함한 전체 개인 컵 이용 건수도 전년도 동기간 대비 32% 늘었다. NFT 에코 프로젝트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고객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개인 컵을 이용하면 영수증당 에코 스탬프를 한 개씩 적립해주고, 에코 스탬프 적립 미션 달성 시 스타벅스 NFT를 제공한다. 에코 스탬프는 하루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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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중국 춘절 맞아 중국 방한객 유치 본격화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가 중국 최대 연휴 춘절(중국 설)을 맞이해 중국 방한 및 환승 여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 마케팅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중국노선은 동남아, 미주, 일본 등 인천공항 핵심 노선 중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하지 못한 유일한 노선으로, 수요 완전 정상화의 키가 되는 핵심지역인 만큼 공사는 인천공항 자체적인 유치 노력은 물론, 항공사 및 여행사등과 협업해 춘절 마케팅을 시작으로 연내 중국노선 완전 회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이다.중국 노선은 지난해 3월 코로나 관련 운항 제한 규제 해제, 지난해 8월 중국인 한국 단체관광 제한 해제 등 긍정적인 소식이 잇달아 전해지며 항공, 여행 관련업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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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주요 사업장 ‘복조리 걸기’ 행사 실시
대한항공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오는 2일부터 15일까지 국내 주요 사업장에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복조리 걸기’는 정월 초하루에 새로 장만한 조리를 벽에 걸고 한 해의 복을 비는 전통 세시풍속이으로 쌀을 조리로 일어 담는 것처럼 한 해의 복을 담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8년부터 설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고객의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고 우리나라 고유의 미풍양속을 보존해 나간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복조리는 인천국제공항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한진빌딩, 한진그룹 산하 국내 호텔 등 총 6곳의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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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구도일 카페·문화나눔공연 성금 모금액 전달
에쓰오일은 지난달 31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구도일 카페 및 문화나눔공연 모금액 전달식’을 갖고 영유아통합지원센터 시소와그네 (관장 임명연)에 성금 모금액 약 4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에쓰오일은 본사가 위치한 마포지역에서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지역 이웃들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본사 앞 인도에 ‘구도일 카페’를 상시 운영 중이며, ‘문화예술&나눔 캠페인’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매월 마지막 주 문화공연을 제공한다. 구도일 카페를 이용하고 문화나눔공연을 관람하는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보탰으며, 에쓰오일은 모금액을 2013년부터 기부해왔다. 두 사회공헌 활동의 성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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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설 명절 맞이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 전개
SPC그룹이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사회 복지기관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먼저, SPC그룹 사회복지법인인 SPC행복한재단은 31일, 경기 성남에 위치한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을 찾아 노숙인 550명에게 배식 봉사를 진행, 파리바게뜨 제품과 핫팩 등을 전달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도 임직원들과 함께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했다.이에 앞서 각 계열사들도 사업장 인근 지역사회에 나눔 활동을 펼쳤는데, ㈜SPC삼립은 지난달 30일 서울 동작, 경기 시흥, 충남 서천, 대구 등에 위치한 14개 복지기관에 삼립 설 선물세트와 빵 등 6,000여개를 전달했고, 비알코리아㈜도 같은 날 충북 음성 소재 아동복지시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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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과 매칭 그랜트로 한국 해비타트에 1억원 기탁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관내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임직원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 1억 원을 한국해비타트에 기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31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과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이날 기탁한 1억 원은 서울시 관내 조손가정의 노후 거주지의 리모델링과 같은 주거환경개선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매칭그랜트는 HDC현대산업개발의 대표적 사회공헌 활동 가운데 하나로 HDC현대산업개발 각 임직원들의 매달 급여에서 1만 원 미만의 금액을 모아 회사가 이와 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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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캐비아·트러플 등 이색 선물세트 수요 증가
현대백화점이 설 연휴를 앞두고 선보인 캐비아·트러플 등 이색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몰 럭셔리(작은 사치)'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명절 기간 지인들과 근사한 한끼를 즐기거나 선물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1/2~31) 매출을 분석한 결과 그로서리 선물세트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1.8% 신장했다고 1일 밝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프랑스 프리미엄 캐비아 전문 브랜드 카비아리의 '카비아리 캐비아 크리스탈'(14만 1,000원), 1920년부터 100여 년간 4대에 걸쳐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에서 채집한 상품을 선보이는 트러플 명가 사비니 '타르투피 베스트 상품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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