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동아제약과 함께 '얼박사(얼음컵+박카스+사이다)'를 단독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얼박사'는 얼음컵에 박카스와 사이다를 취향껏 넣고 골고루 섞어 먹는 음료다. 정식 상품으로 출시되는 '얼박사'는 GS25와 박카스 제조 기업인 동아제약이 공동 개발한 상품이다.
GS25는 박카스 구매 고객이 함께 소비하는 다빈도 상품 1위가 얼음컵, 2위가 사이다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동아제약에 이번 상품 개발을 제안했다. 동아제약이 국민 음료격인 박카스를 활용해 편의점 차별화 상품 개발에 나선 것은 GS25와의 이번 협업이 업계 최초 사례다.
양사는 '얼박사'의 황금 배합 비율을 찾고, 최적의 상품 형태 및 디자인 등을 완성하기 위해 본격적인 협업 개발을 추진했고 고객의 음용 편의성 등을 고려해 RTD캔으로 최종 상품화를 완료했다. 오는 25일 출시되는 '얼박사'의 1캔당 용량은 355㎖으로 가격은 직접 제조해 마시는 비용과 단순 비교할 시 최대 32%가량 저렴하다.
GS25는 '얼박사'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부터 8월까지 무더위 기간 1+1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차별화, 시즌성, 화제성 등을 모두 고려해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를 정식 상품으로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얼박사가 성수기에 돌입한 편의점 음료 매출을 더욱 크게 키우는 핵심 상품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