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Xite 혁신으로 건설 근원적 방식 바꿀 것"
“AI와 디지털, 로봇 등의 첨단 기술이 더해진 HD현대의 Xite 혁신은 건설 현장과 장비의 개선을 넘어 인류가 미래를 건설하는 근원적 방식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HD현대 정기선 부회장이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 기조연설에서 인류의 지속가능성 문제에 대한 해답으로 시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Xite Transformation)’을 제시했다. ‘Xite’는 물리적 건설 현장을 뜻하는 ‘Site’를 확장한 개념으로, 건설 장비의 무인·자율화, 디지털 트윈, 친환경 및 전동화 등 미래기술을 활용해 인류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스마트 건설 현장을 구현하겠다는 혁신 의지를 담고 있다.정 부회장은
-
현대카드, 지난해 소비 패턴 분석 리포트 '연간명세서 2023' 선봬
현대카드가 회원들의 지난해 소비 패턴을 분석한 리포트 ‘연간명세서 2023’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연간 명세서는 지난 1년 간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해 개별 회원의 소비 생활에 대한 인사이트를 구성한 리포트다. 연간명세서는 월별 명세서로는 확인하기 힘든 회원의 소비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으로, 지난해에만 220만명이 넘는 회원이 이용했다.이번 연간명세서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비접촉결제(contactless) 방식을 차용했다. 현대카드는 비접촉결제에 대한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회원의 신용카드 이미지를 단말기 모양 이미지에 끌어다 올리면 리포트가 나타나는 인터
-
인터파크, 카타르 아시안컵 전용 ‘축구홀릭 패키지’ 론칭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가 카타르 아시안컵 전용 ‘축구홀릭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인터파크는 레저·스포츠, 인문, 예술 등 다양한 고객 취향과 취미에 여행을 접목한 테마여행 패키지 브랜드 ‘홀릭’을 공개했다. 인터파크는 브랜드 론칭을 기점으로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전문성을 활용해 상품군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터파크는 이번 축구홀릭 패키지 역시 국내 축구팬들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반영해 EPL, 리그앙 등 국제 리그에서 국제 스포츠 대회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선보인다고 전했다. 오는 1월 12일 개최되는 카타르 아시안컵 전용 패키지는 왕복 항공권
-
기아, 우버와 ‘맞손’…PBV 맞춤형 개발 협력 구축
기아는 지난 10일(현지시간) CES 2024가 열리고 있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우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우버 모빌리티에 최적화된 목적기반차량(PBV) 개발 및 공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경험적 가치 제공으로 ‘차량 그 이상의 플랫폼(Platform Beyond Vehicle)’의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는 기아와 PBV 운영 확대를 통해 ‘2040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우버가 뜻을 모아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우버 플랫폼을 이용하는 라이드헤일링 드라이버 및 탑승고객을 위한 최적의 사양을 찾아내고, 이를 기반으로 특화된 PBV 모델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 과정에서 드라이버
-
삼성전자, 전세계 8개 도시에서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 오픈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직후 세계 곳곳에서 '갤럭시 AI'를 활용해 연결(Connection), 창작(Creativity), 놀이(Play) 등 새로워진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삼성전자는 대한민국의 서울을 비롯해 미국 뉴욕,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태국 방콕,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 전세계 8개 도시에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Galaxy Experience Space)'를 한국시간 기준 18일부터 운영한다.국내는 '신세계 센트럴시티'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체험 공간이 운영되며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방문객들은 체험 공간에서 곧 출시될 갤럭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모바일
-
유진투자증권, 다버스와 매출채권 토큰증권 기반 조각투자 사업 맞손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 고경모)과 다버스(대표 오주한)가 ‘매출채권 토큰증권(STO) 기반 조각투자 플랫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기업의 매출채권을 토큰증권 기반 조각투자 모델로 서비스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된 신탁수익증권의 대응 토큰에 개인투자자들이 조각투자로 참여하고, 해당 토큰과 매칭되는 매출채권 신탁수익증권을 전자등록으로 발행하는 방식이다. 유동화 과정을 거쳐 거래되는 기존 매출채권 투자의 경우, 금액이 크고 거래 인프라가 부족해 소수 기관 중심으로만 이뤄지는 경향이 강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신용도가 낮은 초기 성장 기
-
풀무원, 지속가능 해조류 인증 김 ‘노을해심’ 리뉴얼 출시
풀무원식품이 독자 개발한 품종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노을해심’은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국내 1호 해조 신품종 ‘풀무노을’과 ‘풀무해심’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이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에서 개발한 국산 1호 품종 노을해심이 갖고 있는 종자 본연의 우수한 맛을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가능한 환경에서 자란 프리미엄 김을 경험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이다. 참기름과 들기름을 발라 구워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조미 전장김, 도시락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추가 출시했다. 제품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패키지 전면에 원물 이
-
이찬원, ‘써클차트 어워즈’ 트로트 부문 올해의 장르상 수상…“영광으로 생각…찬스 분들께 감사”
가수 이찬원이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에서 올해의 장르상을 수상했다. 이찬원은 지난 10일 열린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이하 써클차트 어워즈)에서 트로트 부문 올해의 장르상을 수상했다. 이찬원은 “2년 전에 이 자리에서 신인상을 받았었는데, 오늘 장르상 수상할 수 있게 돼 값진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 찬스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사랑한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다”라며 수상 소감을 남겼다. 수상 후 이찬원은 ‘시절인연(時節因緣)과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 무대로 감동을 더한 것은 물론, 올해의 코러스상과 올해의 연주자상의 시상자로도 나서며 현장의 열기를 달궜다. 올해의 장르상을 받은 이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28만8,61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8만7,877개와 비교해보면 5.71%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상승"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58만5,2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54만741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올해 1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58만5,3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00만424개와 비교하면 27.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1월 브랜드평판 1위…"LG유플러스·KT 순"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1일부터 올해 1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9만1,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8,052개와 비교하면 4.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연구소에 따르면 통
-
인터파크, 2023년 여행객 관심도 선두…야놀자·하나투어 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가 지난 2023년 한해 동안 업계에서 여행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강자 야놀자와 전통의 오프라인 강자 하나투어가 뒤를 이었다. 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6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여행 플랫폼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야
-
BXB, 새 앨범 ‘Chapter 2. Wings’ 11일 발매…타이틀곡 ‘에어플레인’ 포함 3트랙 수록
BXB(비엑스비)가 청춘의 아름다움을 그린다. 소속사 울프번은 11일 “BXB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Chapter 2. Wings(챕터 2. 윙스)’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BXB는 청춘이기에 느낄 수 있는 기쁨, 슬픔, 사랑, 분노, 질투 등 다양한 감정을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으로 표현하고, 이를 드라마 타이즈 형식의 뮤직비디오 연출을 통해 청춘의 감정과 감성을 대중에게 간접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서는 가장 빛나던 학창 시절, 학교와 학원, 아르바이트 등 회전목마처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방학의 부푼 설렘과 기대감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으로 청춘의 자유로움과 이를 통해
-
이상은, 웹툰 ‘베이비 드래곤’ OST ‘빈자리’ 14일 발매…애절한 감정선 ‘몰입도 UP’
가수 이상은이 웹툰 ‘베이비 드래곤’ OST로 작품의 몰입도를 고조시킨다. 이상은이 참여한 웹툰 ‘베이비 드래곤’ OST ‘빈자리’가 오는 1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빈자리’는 참지 못하는 그리움을 꾹꾹 눌러 담은 발라드곡이다. 애절한 무드의 멜로디와 ‘너의 빈자리가 난 너무 큰걸요 누구도 채울 수 없죠/참지 못한 그리움이 마음에 번져서 힘든가 봐요 그래도 지나가겠죠’와 같이 아련한 노랫말이 마음을 울린다. 이번 곡에는 탁월한 가창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상은이 참여해 매력적인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여운을 안길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상은은 작사와 작곡에 직접 참여해 진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