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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313만7,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139만9,162개와 비교해보면 4.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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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클래시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6만1,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7,861개와 비교하면 25.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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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7만8,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만5,334개와 비교하면 15.2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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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4월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3월 28일부터 2025년 4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6,764,2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046,393개와 비교하면 4.00% 줄어들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기존의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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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수혜주" 평가 'LS일렉트릭' 1분기 전기장비 상장사 관심도 1위…효성중공업 뒤이어
지난 1분기 국내 전기장비 상장기업 중 투자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곳은 'LS일렉트릭'으로 나타났다.효성중공업과 대한전선이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전기장비업계 10개사에 대해 지난 1분기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25일 전기장비업종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개사로 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LS일렉트릭(010120) △효성중공업(298040) △대한전선(001440) △HD현대일렉트릭(267260) △일진전기(103590) △대원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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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올·신메뉴' 잇단 호평 'BBQ'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BHC 뒤이어
BBQ가 올 1분기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BHC와 교촌치킨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분기 치킨 브랜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치킨 브랜드 중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푸라닭치킨 △노랑통닭 △자담치킨 △60계치킨 등이다.분석 결과 BBQ가 총 8만83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3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BBQ의 '황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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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고] 정재욱(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실)씨 부친상
▲ 정기원(향년 81세)씨 별세, 정재욱(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실)씨·정은주씨 부친상, 이금선씨 시부상, 박정호(대원한의원 원장)씨 장인상=27일, 서울적십자병원 장례식장 특실 2호, 발인 29일 오전 9시 30분. ☎ 02-2002-8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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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공채 '첫 관문' 2025 상반기 GSAT 실시
삼성은 26일부터 이틀간 입사 지원자를 대상으로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에 GSAT를 치른 계열사는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물산 △삼성중공업 △삼성E&A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등 16개 계열사다.GSAT는 삼성 신입사원 공채 첫 관문으로 종합적 사고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삼성 고시'로도 불린다. 총 50문항으로 이뤄져 있으며 수리 능력과 추리 영역을 중심으로 삼성 핵심 사업인 반도체나 스마트폰 관련 문항이 출제되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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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55대1 경쟁률 뚫은 고객 홍보단 출범
LG전자 소비자 홍보대사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LG전자는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개선점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26일 서울 성동구 앤더슨씨 성수에서 LG전자 앰버서더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LG전자 앰버서더는 제품·서비스 사용 경험을 영상으로 담아 고객 가치를 알리는 크리에이터 조직이다. 고객 목소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고자 기획됐다.LG전자 앰버서더 2기에는 55대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최종 50명이 선발됐다. 지난 1기(21대1)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경쟁률이다. 이들은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4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을 진행한다.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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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농식품 바우처 연계 쌀 소비 촉진 행사 진행
NH농협은행은 다음 달 1일부터 농협 하나로마트와 함께 농식품 바우처 활성화와 쌀 소비 증진을 위한 '농식품 바우처, 따뜻한 쌀밥 2만 그릇' 이벤트를 진행한다.27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농식품 바우처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한국 농협 백미밥을 증정하는 행사다. 총 준비 수량은 2만 그릇으로 상품이 소진되면 행사가 종료된다.농식품 바우처는 취약계층의 균형 있는 식품 섭취와 지속 가능한 농식품 소비 기반 확충을 위해 신선 농산물 구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식품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아 지정된 사용처에서 국산 채소, 과일, 육류 등을 구입할 수 있다.농협은행은 지난해 8월 농식품 바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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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D, TUV 라인란드 '제품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글로벌 검사·인증 기관 TUV 라인란드로부터 '제품 탄소발자국 방법론'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제품 탄소발자국 방법론 인증은 제품 생애주기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국제 기준에 따라 정량적으로 산출할 수 있는 기업에 부여된다. LG디스플레이는 저탄소 제품 수요 확대, 인증 정보 요청 확대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국제 표준(ISO 14067)에 기반을 둔 제품 탄소발자국 평가 체계를 수립했다.여기에는 데이터 수집과 계산, 영향 평가 방법 등 필수 기준이 모두 포함될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자체 평가 방법이 적용됐다.LG디스플레이는 제품 탄소발자국 평가 시스템도 자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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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산불 피해 지역에 묘목 2만 그루 기부
KB국민카드는 영남권 산불 피해 지역 산림 복구를 위해 묘목 2만 그루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지난달 발생한 산불로 인해 산사태 위험이 크게 증가한 경북·경남 지역에 추가적인 재난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묘목은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지정한 탄소 흡수량이 높고 성장속도가 빠른 속성수, 꿀벌 채밀량이 높은 밀원수종으로 이뤄졌다. KB국민카드는 5월부터 6월 초까지 묘목을 식재해 향후 멸종위기 수종 보급과 생물다양성 회복에 앞장설 예정이다.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지원으로 산불 피해 지역 숲이 회복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 가능한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스마트 온실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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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커피 오마카세' SNS서 입소문 타고 인기몰이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서울 강남에 선보인 '2025 커피 다이닝: 시즌 그리팅' 프로그램이 80% 가까운 예약률을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27일 밝혔다.커피 다이닝은 일식 오마카세(주방장 특선 요리)나 양식 다이닝처럼 커피와 다양한 차를 전문 바리스타가 내어 놓는 신개념 서비스다.이디야커피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제철 재료와 스페셜티 커피를 결합한 커피 다이닝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은 은은한 벚꽃차 웰컴티를 시작으로 쑥, 냉이, 금귤 등 봄 제철 재료를 활용한 세 가지 시즌 음료와 디저트 페어링 코스로 구성됐다. 코스 개발과 진행은 '2024 월드 커피 인 굿 스피릿' 우승자인 위승찬 수석 바리스타가 맡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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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회 강화 나선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도입
현대자동차·기아·현대모비스가 선임(先任)사외이사 제도를 도입하고 이사회 권한을 강화한다.현대차·기아·모비스는 최근 열린 각 회사별 정기 이사회에서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을 승인하고 초대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사외이사(현대차), 조화순 사외이사(기아), 김화진 사외이사(현대모비스)를 각각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선임사외이사 제도는 사외이사의 대표 격인 선임사외이사를 선출해 사외이사의 권한과 역할을 강화하는 제도다. 금융권에선 금융사 지배구조법에 의거해 선임사외이사 제도를 의무화하고 있지만, 비금융 기업에서는 도입 사례가 드물다.제도 도입 취지와 관련해 현대차 측은 "사외이사의 경영진 견제 기능을 강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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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AI 가전 마케팅 강화…김연아·한가인·전지현 재소환
삼성전자가 2000~2010년대 가전 광고 모델로 활동해 전성기를 이끈 김연아∙한가인∙전지현을 재소환해 인공지능(AI) 가전 홍보에 나섰다.삼성전자는 27일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와 배우 한가인·전지현이 출연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광고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했다.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은 가전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차지하는 에어컨·세탁기·냉장고를 중심으로 진행된다.김연아는 2009년부터 2016년까지 삼성 하우젠 에어컨과 무풍 에어컨, 배우 한가인은 2005년부터 2012년까지 하우젠 세탁기 광고 모델로 각각 활동한 바 있다. 전지현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지펠 냉장고와 김치냉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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