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중흥그룹, 임원진과 함께 안전·품질 합동점검 시행
중흥그룹은 29일 임원진들이 직접 건설현장을 방문해 안전·품질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말했다.지난 23일 중흥그룹은 인천 검단지구 AB20-2블록을 찾아 이틀에 걸친 정밀검사를 진행했다. 현장에는 백승권 중흥건설 대표이사와 이경호 중흥토건 대표이사가 직접 현장을 살폈다.중흥건설은 "최근 국내 건설현장에서 잇따른 안전사고가 발생해 안전·품질부는 품질 시공 상태, 주요 구조물의 시공 공정 관리, 안전시설물 설치 상태 등을 꼼꼼히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수칙 준수 여부와 실태와 시공 품질의 일관성 확보를 확인하고, 현장관리 강화를 강조했다"고 밝혔다.백승권 중흥건설 대표이사는 "안전과 품질은
-
코웨이, 제주신화월드와 '공간 제휴' 중심의 업무협약 체결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제주신화월드와 전략적 사업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간 제휴' 중심의 파트너십 확대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코웨이는 지난 28일 제주 서귀포시 제주신화월드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김순태 코웨이 경영관리본부장, 황웨이 제주신화월드 최고경영책임자(CEO)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난 9월 제주신화월드에 조성된 코웨이 체험 객실의 긍정적 반응을 바탕으로, 상호 시너지를 강화하고 장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 전개, 신규 공간 협업, 대고객 제휴 할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
-
현대카드,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 위한 캠페인 실시
현대카드가 다음 달 3일부터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 중심 한 주(소중한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금융 소비자 보호 인식 제고와 실질적인 제도 개선을 목표로 11월 7일까지 5일 간 이어진다. 소중한주 캠페인은 지난해 처음 시작돼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금융당국과의 간담회, 청소년·고령층 대상 금융 교육, 임직원 대상 퀴즈 대회 등 총 12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현대카드가 이번에 개최하는 2025 금융소비자 패널 간담회에서는 고객과 금융당국의 의견을 듣는다.이 자리에는 금융감독원, 금융위원회 관계자와 변호사,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 등이 참석해 금융 소비자 보호 방안을 논의할
-
NH농협캐피탈, 농심천심 운동 전개
NH농협캐피탈(대표 장종환)은 농업과 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16개 실행과제를 수립해 전사적으로 실천 중이라고 29일 밝혔다.'농심천심(農心天心)'은 '농부의 마음이 곧 하늘의 뜻'이라는 의미로 농업의 본질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국민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범국민 공감운동이다.NH농협캐피탈은 농협중앙회의 농심천심운동 3대 전략인 △농업·농촌 가치 공감·참여 확대 △농업가치 증대 △농촌 공간가치 확대 방향에 따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16개 실행과제를 선정하고, 부문별 추진체계를 구축해 실천 중이다.'농업·농촌 가치 공감·참여 확대' 분야에서는
-
삼성전자, '소비자 만족도'서 9개 품목 1위 선정
삼성전자가 올해 국내외 주요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연이어 최다 품목 1등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지난 28일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총 10개 생활가전 품목 중 9개 품목 1위로 선정됐다.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주요 가전들이 최고점을 받았고, 지난해 새롭게 신설된 올인원 세탁건조기 부문에서도 '비스포크 AI 콤보'가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삼성전자는 지난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총 8개 생활가전 부문 중 6개 부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조사 대상 기업 중 최다 1위를 달성했다.냉장고와 세탁기 부문에서는 16년 연속
-
롯데웰푸드, ‘빼빼로데이’ 글로벌 통합 마케팅 캠페인 전개
롯데웰푸드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뉴욕, 로스앤젤레스, 하노이, 서울 등 국내외 거점 도시에서 글로벌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 29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옥외광고부터 오프라인 행사까지 다양한 현장을 통해 빼빼로·빼빼로데이 인지도를 강화한다. 올해 빼빼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 메시지는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다. 빼빼로데이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 키 비주얼(Key Visual)에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등장한다. 미국 뉴욕에서 다음달 16일까지 타임스스퀘어 ‘TS
-
현대건설, 차세대 토털 주거 솔루션 ‘네오 리빙’ 공개
현대건설이 29일 토털 주거 솔루션 '네오 리빙(NEO LIVING)'을 공개했다고 밝혔다.현대건설은 네오 리빙에 회사의 설계, 기술, 운영, 서비스, 철학을 담아 고객들이 '완성된 삶'을 경험할 수 있게끔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네오 리빙은 ▲살수록 건강해지는 집 ▲일상이 최적화되는 집 ▲삶의 품격을 높이는 집을 지향한다. '살수록 건강해지는 집'이란 헬스케어 컨시어지 및 의료케어 등 입주민에게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뜻하며, '일상이 최적화되는 집'은 층간소음 방지, 자유로운 실내 구조 변경, 안전 확보 등 기술로써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개선함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삶의 품격을 높이는 집'은 예술을 향유하
-
우리금융지주, 회장 선임 위한 경영 승계 절차 공식 개시
우리금융지주 임원 후보 추천 위원회는 차기 회장 선임을 위한 경영 승계 절차를 공식적으로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임원 후보 추천 위원회는 사외 이사 7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영 승계 절차는 경영 승계 규정 및 최고 경영자 경영 승계 계획을 기반으로 약 2개월여 간 진행될 예정이다.임원 후보 추천 위원회는 경영 승계 계획에 따라 내·외부 후보군을 상시 관리해 왔으며, 경영 승계 절차 개시 이후 다양한 평가 방식과 단계별 검증 절차를 거쳐 후보군 압축 및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계획이다.이강행 우리금융지주 임원 후보 추천 위원회 위원장은 "공정성과 독립성을 원칙으로 임원 후보 추천 위원회 위원 간 충분한 논의와 면밀한 검증
-
유한양행, ‘버들장터’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유한양행이 공식 온라인몰 ‘버들장터’ 리뉴얼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유한양행 버들장터를 찾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 맞춤형 제안 가능한 환경 구축을 위해 일반 고객·유한양행 임직원 설문을 통해 확인된 니즈를 반영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사용자 친화적 UX·UI 변경 통해 검색창 접근성 개선, 제품별 그룹 카테고리 체계화 등이 이뤄졌다. AI 기술이 활용돼 고객별로 최적화된 제품 추천 환경이 구축됐다. 실시간으로 인기 상품을 안내하고, 장바구니에서 무료 배송 조건 달성을 위해 필요한 금액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31일까지 버들장터에서
-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미주개발은행 총재와 금융협력 논의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이 지난 27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일랑 고우드파잉 미주개발은행(IDB) 총재와 면담을 갖고 글로벌 금융협력 강화와 미래지향적 투자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IDB는 중남미 지역 경제, 사회 개발을 위해 1959년 설립됐으며, 총 48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다자 개발은행으로 미국 워싱턴 D.C.에 본부를 두고 있다. 양측은 △ESG 및 녹색금융 협력 △무역금융지원 프로그램(TFFP) 참여 △우리금융의 중남미 진출 지원 등 3대 의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먼저 IDB는 중남미 인프라 및 녹색금융을 위한 공동대출 프로그램(B-Loan) 참여를 제안했으며, 우리금융은 이 제안을 ESG 금융 진출 모델로
-
LG전자, KT와 '양자 인터넷' 기술 협약 체결
LG전자(대표 조주완)가 KT와 양자 인터넷 통신 분야 공동 연구개발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LG전자는 최근 서울 서초구 KT우면연구센터에서 제영호 C&M표준연구소장, KT 이종식 미래네트워크연구소장 등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양자 인터넷 공동 R&D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양사는 양자 직접 통신(Quantum Direct Communication, QDC) 기반 초(超)보안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양자 중계기 및 네트워크 요소기술 개발 △양자 네트워크 검증 및 실증환경 구축 △국내외 표준화 대응 및 생태계 조성도 추진한다.양자 직접 통신은 큐빗(Qubit) 등 양자 정보 단위를 활용해 정보를 전달한다. 중
-
카카오페이, '내 정보 유출 진단' 서비스 무료 제공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사용자의 정보 유출 불안감을 해소하고 선제적인 보안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내 정보 유출 진단'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해킹과 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카카오페이는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보안 책임을 강화하고 사용자가 안심하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내 정보 유출 진단'은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다크웹 등에서 유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정보를 선제적으로 탐지하고, 유출 여부 및 보안 진단 결과를 알림톡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진단할 이메일을 입력하면 '진단 중' 화면이 노출되며, 서비스 안정성을 위해 이메일 수
-
현대차그룹 이노션, 신임 대표이사에 김정아 사장 선임
현대자동차그룹은 광고 마케팅 계열사 이노션의 신임 대표이사에 현 최고창의책임자(CCO)인 김정아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임 김정아 사장의 공식 취임 일자는 오는 11월 1일이며 현재 이노션을 이끄는 이용우 사장은 고문으로 위촉된다.김 사장은 1996년 광고 업계에 입문해 2006년 이노션에 합류한 이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약하며 국내외 주요 기업 브랜드 캠페인과 광고 제작을 총괄해 왔다.특히 김 사장은 이노션 창사 이후 최고 수준 국제 광고제에서 300여회에 달하는 수상 실적을 기록하며 이노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핵심적 역할을 해왔다.대표작으로는 '쏘나타는 원래 그렇게 타는 겁니다'(20
-
현대백화점, ‘해리의 크리스마스 공방’ 크리스마스 테마 연출
현대백화점이 다음달 1일부터 압구정본점과 더현대 서울 등 백화점과 아웃렛 전국 점포에서 ‘해리의 크리스마스 공방(Atelier de Noël)’을 주제로 크리스마스 테마를 연출한다. 2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크리스마스 테마 연출은 방문객에게 진심이 담긴 선물을 한 번 되새겨 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기획됐다. 연출을 총괄한 정민규 현대백화점 VMD팀 책임 디자이너는 “‘클릭’과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선물과 메시지를 전하는 요즘 시대에, 점점 잊혀져 가는 ‘손의 온기’와 ‘진심 어린 교감’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싶었다”며 “손편지, 수공예처럼 손으로 마음을 전하는 과정을 이미지로 표현하는데 특히 집
-
삼성생명, 2025 삼성행복대상 수상자 발표…온라인 관심도↑
삼성생명공익재단(이사장 서정돈)이 29일 '2025 삼성행복대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삼성행복대상은 사회상의 변화와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국민의 행복을 위한 연구와 창작, 안전한 사회, 통합과 포용의 문화를 확산하는 방향으로 시상부문을 개편했으며, 각 부문의 첫 번째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연구·창의 부문 수상자는 정영선(84) 조경설계 서안 대표가 선정됐다. 정 대표는 한국 최초의 여성 조경 국토개발기술사로써 한국 조경의 철학과 과정을 체계적으로 기록, 연구해왔다. 그의 작품인 선유도공원, 올림픽공원, 경춘선숲길은 자연 생태 복원과 도시 재생을 동시에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조경을 예술의 영역으로 끌어올린 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