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AI 가전=삼성" 통했네…삼성전자 에어컨 판매량 '쑥'
올 여름 극심한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삼성 에어컨이 불티나게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 전 미리 에어컨 구매를 서두르는 소비자가 늘어난 영향이다. 특히 최근 삼성전자가 내세운 '인공지능(AI) 가전=삼성'을 에어컨 시장에서 입증했다는 평가도 나온다.삼성전자(005930)는 올해 1분기 국내 가정용 일반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3월 한 달 기준으로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60% 이상 늘었다. 그중에서도 스탠드형 에어컨은 1년 새 판매량이 80% 급증했다.예년보다 늘어난 고객 수요에 맞춰 삼성전자는 지난해보다 10일 이상 빠르게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4700여 명
-
신한카드, 디지털 구독 이벤트 진행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고객들의 합리적인 디지털 구독 생활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신한카드는 오는 4월30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SOL트래블 체크카드로 챗GPT를 구독한 선착순 1만명에게 30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 후 내달 31일까지 결제를 완료한 고객이 대상이며, OpenAI 공식 웹사이트가 아닌 애플 앱스토어 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인앱 결제는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된다.신한카드는 이벤트 응모 후 5월 말일까지 유튜브프리미엄, 쿠팡와우, 넷플릭스, 웨이브, 멜론 멤버십을 신한 신용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겐 도합 최대 1만5000원을 캐시백해준다. 최근 6개월 내 해당 서비스를 신
-
대상 청정원, 저당 도시락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잡곡 기반의 저당 도시락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지난 2023년 론칭한 '그레인보우(Grainbow)'는 '잡곡(Grain)'과 '무지개(Rainbow)'의 합성어로 현미, 귀리, 렌틸콩 등 다양한 잡곡과 고기, 채소, 해물 등 원재료를 담아낸 제품이다. 지난 3월까지 판매량은 약 100만 개에 달한다.청정원은 편의성까지 극대화한 용기형 그레인보우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용기 타입이라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제품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4종은 100g 기준 당 함량은 1g에 불과하고 단백질은 1그릇 기준 삶은 계란 흰자 3개 분량(9.7g)으로 높였다. 또한 현
-
신협, 선구자 흉상 제막·부산지역본부 이전식 개최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지난 9일 부산 동구 유니온스퀘어에서 신협 선구자 흉상 제막식과 부산지역본부 이전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신협운동의 발상지인 부산에서 신협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미래 비전을 새롭게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유니온스퀘어 1층에 설치된 故 메리 가브리엘라 수녀와 故 장대익 신부의 흉상 앞에서 두 선구자의 헌신을 기리는 제막식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이후 같은 건물 7층에 마련된 신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에서는 이전식 겸 개소식이 열렸다. 새롭게 이전한 본부는 부산 지역 내 조합과의 유기적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거점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윤식
-
11번가, 4월 '월간 십일절' 행사 진행…여름 상품 최대 62% 할인
11번가는 얼리버드 쇼핑족들을 공략한 4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11번가는 이번 '월간 십일절'에서 '타임딜'을 통해 450여개 상품을 최대 62% 할인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11일 자정(00시) 삼성 무풍클래식 멀티형 에어컨 △12일 오후 3시 위닉스 21L 인버터 제습기 △13일 오후 3시 캐리어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6평형이 있다.국내 숙박상품도 초특가로 판매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는 '10분러시'에서는 △11일 소노펠리체 빌리지 비발디파크 1박 패키지 △12일 쏠비치 삼척 1박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다양한 청소 용품, 프
-
우리은행, 불용 부동산 공개 매각... 자산 효율성 높여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서울시 소재 여의도북지점을 포함한 총 7개 불용 부동산을 공개 매각한다고 10일 밝혔다.우리은행은 지속적으로 불용 부동산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다양한 방식을 검토하였고, 개발 타당성 분석을 통해 매각 대상을 선정하여 단계적으로 매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매각 추진 일정에 따라 올해는 수요가 높은 서울·경기지역 소유 부동산을 우선 매각하고, 2026년부터 2027년까지는 지방 소재 부동산으로 매각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이번 공개 매각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온비드 시스템을 통한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4월 15일부터 23일까지 2회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우리은행 관계자는 "불용 부동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4월 톱…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 순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0만4,547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5만3,973개와 비교해보면 1.51%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
-
하나은행, 2025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인 '글로벌파이낸스(Global Finance)誌'로부터 2025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5)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통산 9회째이자 연속 5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금융기관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또한, 24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과 통산 24회째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으로 선정되며 각 분야에서도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았다.글로벌파이낸스誌는 "하나은행은 △AI기반 디지털 금융 혁신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 △장기적 안정성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국제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4월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92만4,4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3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82만9,675개와 비교하면 13.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신한은행, 한-일 해외송금 실증 실험 참여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10일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대고객 금융 서비스 강화를 위해 스테이블 코인 기반 한-일 해외송금 실증 실험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최근 일본의 프로그맷(Progmat)과 한국의 페어스퀘어랩,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이 주최한 '팍스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디지털 자산 활용 차세대 글로벌 송금 및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국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이번 실증 실험 참여는 국내 최초로 원화 기반 디지털 자산 송금을 실험하는 사례이며, 기존 해외송금 대비 △비용 절감 △처리 시간 단축 △결제 안정성 확보 가능성 등제도 및 기술적 과제들을 검증할 계획이다.앞서 신한은행은 2021년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이었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02만4,3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81만4,411개와 비교하면 14.9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2.33%↑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1,6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3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1만7,557개와 비교하면 7.2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벤티 이용 잇단 추천 '카카오T' 1분기 택시앱 관심도 1위…우버·타다 순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 중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가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택시앱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택시앱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T(이하 카카오택시) △Uber택시 (옛 우티) △타다 △아이엠 △티머니택시 △반반택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플랫폼명' + '택시'이며 두 키워드
-
기아 "2030년 419만 대 판매"…5년간 42조 투자
기아(000270)가 오는 2030년 글로벌 완성차 시장에서 판매량 419만 대를 달성해 현재 3%대인 시장 점유율을 4.5%까지 끌어올린다. 또한 연간 전기차 판매 목표를 126만 대로 잡고 새로운 전략 차종인 목적기반차량(PBV)을 단계적으로 출시해 통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기아는 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기업 설명회 '2025 CEO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이같은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공개된 내용은 기아가 2020년 중장기 전략으로 내세운 '플랜 S'를 구체화한 것으로 향후 5년간 사업 목표와 투자 계획을 담고 있다.송호성 기아 사장은 "2021년 '기아 트랜스포메이션'을 선포한 이후 단순 이동수단을 넘어 공간을 혁신하고
-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 참가 학급 모집
온라인 축구 게임 'FC온라인'을 서비스하는 넥슨은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 '2025 넥슨 챔피언스 컵'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올해 3회를 맞이하는 넥슨 챔피언스 컵은 유소년 축구 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그라운드.N'의 하나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서울, 경기 북부, 경기 남부와 인천,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제주 등 전국 8개 권역에서 예선전을 거쳐 8개 팀을 선발해 본선을 진행한다.참가 학급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고등학교 1·2학년이면서 같은 반에 소속된 학생들이 팀을 이뤄 공식 웹사이트에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각 지역별로 4개 팀을 선정, 총 28개 팀이 예선전을 치르게 된다.예선전은 5월 18일부터 7월 1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