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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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일렉트릭, 글로벌 배전기기 시장 공략 가속화
HD현대일렉트릭이 미래 핵심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글로벌 배전기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은 현지시간 이달 24일부터 나흘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시 케이 베일리 허치슨 컨벤션 센터(Kay Bailey Hutchison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디스트리뷰테크(DISTRIBUTECH) 2025'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올해 34회째인 '디스트리뷰테크'는 전 세계 94개국에서 ABB, 지멘스(Siemens), GE 등 700여개의 글로벌 에너지·전력 기업이 참가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송배전 및 에너지 분야 전시회다. 국내 전력기기 기업 가운데 이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HD현대일렉트릭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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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주거용 건물 PC 라멘조 기술 인증 획득
현대건설이 평면 설계가 자유로운 아파트 구조에 대한 기술 안전성을 획득하고 주거 공간 혁신에 속도를 낸다고 23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지난 21일, 경기도 용인 마북동에 위치한 기술연구원 내 'H 사일런트 랩(H Silent Lab)'에서 (사)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김영민 회장과 현대건설 기반기술연구실 안계현 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용 PC 라멘조 보-기둥 접합 기술'의 기술인증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가졌다. 라멘조는 공간을 구분하는 벽체가 없어 자유로운 평면과 공간 활용도가 높은 것이 장점이다. 바닥에서 전달되는 진동이 보와 기둥으로 분산되어 층간소음 저감 효과까지 높아 차세대 주거구조로 주목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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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여성가족부에 3억원 상당 우리쌀·급식비 전달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여성가족부와 함께 지난 21일 서울 관악구 소재 서울시립 신림남자단기청소년쉼터에서 총 3억원 규모의 우리쌀 및 급식비 지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농협은행은 4월 한달간 청소년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에 우리쌀과 급식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강태영 은행장은 "성장기인 가정 밖·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아침밥을 지원해 건강한 일상을 선물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이웃과 농업인을 위한 쌀 소비촉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여성가족부 신영숙 차관은 "이번 NH농협은행의 소중한 나눔이 청소년에게 든든한 격려가 되어 꿈을 펼쳐나가는데 힘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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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새로운 AI 마스터 브랜드 출시
KT(대표 김영섭)가 새로운 AI 마스터 브랜드인 'K intelligence'(케이 인텔리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K intelligence는 KT와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에 '지능'이라는 뜻의 'intelligence'를 결합한 신규 브랜드 명이다. K intelligence는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과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KT의 AI 상품과 서비스를 대표한다. KT는 팔만대장경에서 빅데이터 센터까지 한국인의 태생적 AI DNA를 재조명하는 K intelligence 출시 광고로 이목을 끌었다. KT는 새로운 브랜드 출시에 맞춰 수원 KT위즈파크를 'AI 스타디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국내 프로 스포츠 경기장에 AI 기술이 도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AI 스타디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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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해외 우수인재 영입 나선다…글로벌 경쟁력 강화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최고 인재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CJ제일제당은 글로벌 인재의 견학·네트워크 프로그램인 '글로벌 탑티어 아카데믹 파트너십(Global Top-Tier Academic Partnership)'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CJ의 글로벌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동시에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이와 관련, 지난 18일과 20일 각각 MIT와 컬럼비아대학교 MBA(경영학 석사) 재학생 총 60명(MIT 28명, 컬럼비아대 32명)이 서울 중구 CJ제일제당 본사를 방문했다. 행사는 이선호 CJ제일제당 식품성장추진실장의 환영 인사와 함께 '글로벌 CJ 비전'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됐다. 이어 글로벌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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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송파 한양3차 재건축 시공사 선정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서울시 송파구 한양3차 아파트 재건축(이하 송파 한양3차 재건축)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송파 한양3차 재건축 조합은 지난 22일 개최한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최종 선정하는 안건을 가결했다. 송파 한양3차 재건축은 송파구 방이동 225번지 일대 2만81㎡ 부지에 지하3층~지상33층 규모의 총 6개동, 507가구와 근린생활 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2595억원 규모다.송파 한양3차 재건축은 도보 300m이내 지하철 5호선 방이역이 위치한 역세권이며, 방산초∙세륜중∙석촌중∙방산고∙창덕여고 등 다양한 학군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자연환경으로 올림픽공원∙석촌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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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대학생에 혁신기술 소개…고객접점 강화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미국 현지에 위치한 명문 대학교들과 협업해 미래 고객이자 미래 인재인 대학생들과 접점을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 미국법인은 현지시간 21일 프린스턴대학교에서 한국어학 수업을 듣는 대학생 50여 명을 북미지역 본사로 초청해 'LG College Day'를 열었다. LG전자는 프린스턴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사옥에 마련된 쇼룸을 둘러보며 무선∙투명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이동형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등에 담긴 혁신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브랜드 슬로건인 '라이프스굿(Life's Good)'을 앞세우는 LG전자만의 기업문화는 물론, 더 나은 삶과 지구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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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유니버스, 벚꽃 시즌 맞아 일본 야카타부네 크루즈 상품 출시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 최휘영)가 벚꽃 시즌을 맞아 일본에서 즐길 수 있는 '벚꽃 크루즈' 상품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놀유니버스는 벚꽃 명소를 따라가는 단독 노선과 차별화된 루트로 구성된 일본 전통 뱃놀이 '야카타부네' 크루즈 티켓을 판매한다. 이달 31일, 4월 5~6일 총 3회 출발하며 2시간 30분동안 사쿠라바시, 스카이트리, 도쿄 타워 등 벚꽃 명소를 거치는 코스로 마련됐다. 탑승객에게는 고급 일식 요리와 무제한 주류 및 음료가 제공되며, 한국어 가능 가이드가 동승한다. 해당 상품은 야놀자 플랫폼, 인터파크 투어, 트리플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놀유니버스는 고객들의 합리적인 여행 경험을 위해 플랫폼별 단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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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간편식 라인업 확대…급식대가 콜라보 2탄 출시
CU가 이달 간편식 전 품목을 대상으로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한 '넘버원 간편식 시리즈'와 '급식대가 콜라보 2탄'을 전격 출시하고 편의점 간편식 시장 선도에 나선다.CU는 '넘버원 간편식 시리즈'로 그동안 편의점에서 찾기 어려웠던 새로운 타입의 간편식을 대거 선보인다.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을 비롯해 샌드위치, 파스타, 안주까지 차별화된 메뉴들로 총 15종의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넘버원 간편식 시리즈의 대표 상품은 '넘버원 김치돼지찜, 간장돼지찜(각 5,900원)' 도시락이다. 기존에 편의점에서 볼 수 없던 찜 요리 도시락으로, 특수 제작한 찜 요리 전용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된다. 최근 건강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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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디스플레이 "올해 모니터용 QD-OLED 판매량 전년比 50%↑목표"
삼성디스플레이가 2025년 자발광 모니터 대중화를 목표로, 모니터용 QD-OLED 판매 확대에 나섰다.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모니터용 QD-OLED 출하량이 작년 실적 143만 대 보다 5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 높은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급량을 늘리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모니터용 OLED 패널 출하량은 약 200만 대로, △2021년 8300대 △2022년 16만 대 △2023년 82만 대 등 최근 3년간 연평균 300% 가까이 급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출하된 모니터용 OLED 200만 대 중 143만 대가 QD-OLED로, 삼성디스플레이의 시장 점유율은 71.2%에 달한다.특히 올해는 역대급 성능의 신제품을 선보여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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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2분 피자 브랜드 론칭…60개 점포서 운영
편의점 업계가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즉석식품 확장에 힘을 쏟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지난해 9월 말 첫 선을 보인 즉석피자를 '2분 피자'로 브랜드화 하고 최초 15개점이었던 운영점을 전국 60개점까지 확대했다고 23일 밝혔다. 편의점 즉석피자는 즉석식품계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세븐일레븐은 전문점 못지 않은 맛과 품질, 현대인 식생활에 맞는 소용량(1~2인) 사이즈, 그리고 7~8000원 수준의 합리적 가격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달(3/1~3/21) 세븐일레븐 즉석피자 매출은 전월동기대비 110% 증가했고, 출시시점인 지난해 10월과 비교해선 무려 13배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현재 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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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다문화장학재단, 5년 연속 공익법인 평가 최고등급 획득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한국가이드스타가 주관한 '2025년 공익법인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을 비롯한 우리금융그룹 계열사들의 공동 출연으로 설립된 우리나라 금융권 최초의 다문화가족 지원 전문 공익재단이다. 설립 후 13년 동안 6,700명 학생에게 약 80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으며 다문화가족을 위한 교육·문화·복지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공익법인 종합평가는 한국가이드스타가 국세청 공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익법인의 투명성, 책무성, 재무효율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결과 공개를 통해 건전한 기부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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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주주환원 정책 강화…"영업익 10~20% 활용해 자사주 매입"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종합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정책에 따르면 쿠콘은 자사주 매입 및 처분, 배당 정책 개선, 내부 경영관리 체계 강화, 적극적인 IR 운영 등을 통해 주주 친화적 경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쿠콘은 매년 직전년도 영업이익의 10~20%를 활용해 자사주를 매입한다. 매입한 자사주는 소각하거나, 빅테크·핀테크·금융기관 등 주요 기관 고객과의 전략적 지분 제휴에 적극 활용할 방침으로, 이를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주주들의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이어 영업이익 성장에 맞춰 배당금 규모를 점진적으로 확대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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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초반 흥행 돌풍
넷마블(251270)은 올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가 정식 출시 18시간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RF 온라인 넥스트는 전날 오후 8시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른 바 있다. 21일 오후 3시 기준 인기 4위를 기록 중이다.넷마블은 4월 중 '낙원 쟁탈전', '광산 전쟁' 등 다양한 전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용자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개발자 노트와 라이브 방송을 수시로 업데이트한다는 방침이다.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RF 론칭 기념! 스페셜 출석', '격전지 집결! 홀리가스 교환' 등 출시 기념 이벤트가 열리며, 성장 지원 상자와 희귀 바이오슈트·로버 소환권, 크레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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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현대해상·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
현대해상(001450)과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은 21일 부사장 승진과 상무 선임 등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현대해상>◇부사장 승진 (1명)△대표이사 이석현◇상무 선임 (1명)△CPC전략부문장 이석영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전무 선임 (1명)△대표이사 김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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