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태광산업, MZ세대 직원들 아이디어 듣는다…주니어보드 9기 출범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 태광산업은 MZ세대 직원들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9기를 출범했다고 25일 밝혔다.태광산업은 24일 서울 태광산업 본사에서 2025년 9기 주니어보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유태호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이 참석해 주니어보드 8기 위원들의 성과를 축하하고, 9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이번에 새롭게 뽑힌 주니어보드 9기 위원들은 내년 2월까지 기업문화 혁신, 조직 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 이를 위해 매월 정기 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반기별로 워크숍에서 실질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하는 등의 노력을 진행한다. 또 평소 경영진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일선 실무
-
NH농협은행, 제2기 'NH디지털패널' 1000명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고객중심의 소통 강화에 앞장설 'NH 디지털패널'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NH디지털패널은 모바일 설문조사를 통해 현장의견을 전달하는 온라인 패널이다. 아이디어 공모 및 마케팅 설문 등 금융상품과 서비스·제도개선 등에 대한 다양한 고객 의견을 제시하게 된다.모집인원은 총 1000명으로 만 19세 이상 고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로 활동비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또한 선발된 패널 중 '디지털패널플러스'를 상시 모집하여 신규서비스 체험, 공동 프로젝트 참여 등 정성조사를 함께 수행할 계획이며, 활동 주제별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농협은행 관계자는
-
소노인터내셔널, 봄 시즌 한정 메뉴 ‘쑥스러운 라떼’ 3종 출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은은한 봄 내음이 가득한 쑥을 활용하여 만든 봄 시즌 한정 음료인 '쑥스러운 라떼' 3종을 출시하고, 국내 모든 소노호텔앤리조트 내 직영 카페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오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판매되는 봄 시즌 메뉴는 △쑥스러운 라떼 △쑥스러운 초코 △쑥스러운 딸기 등 3종으로, 남해 해풍을 맞고 자란 제출 쑥으로 만들어 특별한 봄의 맛을 완성했다.쑥의 깊은 풍미에 진한 초콜릿, 과육 가득한 딸기청 등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 했으며, 우유의 고소하고 크리미한 맛과 쑥의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봄 시즌 한정 ‘쑥스러운
-
CJ올리브네트웍스,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진행
종합 IT서비스기업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유인상)가 △AI △ Business System △ERP △Software △ Infra Service △ Security △UI/UX 등 총 7개 분야 상반기 신입사원을 4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AI 엔지니어 직무는 최신 AI 기술로 고객 비즈니스에 AX를 지원하는 맞춤형 LLM 서비스 또는 AI 플랫폼을 개발하는 일을 담당한다.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식품·유통·물류·엔터테인먼트 분야의 CJ 계열사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신규 플랫폼 개발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보안 엔지니어는 고객의 IT 자산에 대한 점검과 통합 관리 지원은 물론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아키텍처를 설계하고 운영하는 프로젝트를 맡게
-
자립준비청년 적극 지원 '카카오뱅크'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관심도 1위
카카오뱅크가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323410)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2만1715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한 네이버 블로거는 "카카오뱅크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모두의 자
-
"주문관리 신 기능 간편" 업비트, 올 1,2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순
두나무(회장 송치형)의 업비트가 올 1,2월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가장 높은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는 총 14만550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2월 어느 한 커뮤니티 글에 의하면 "이용자들이 보다 편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칠성 뒤이어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758,5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31,786개와 비교하면 0.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8.59%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390,6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76,716개와 비교하면 5.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나은행 연금 뒤이어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신한은행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3,364,9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2,495,841개와 비교하면 3.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볼거리 가득" 호평 '현대백화점'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지난해 백화점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국내 백화점 업계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총 142만870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에 올랐다. 2위와의 격차를 벌
-
[성상영의 正주행] 렉서스 LX 700h, 캠핑광 아빠의 '원 픽'
렉서스를 한 번도 안 타본 사람은 많아도 한 번만 타본 이는 드물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가 렉서스다. 렉서스코리아는 국내 소비자에 화답하듯 보디 온 프레임(뼈대 역할을 하는 프레임 위에 차체를 얹은 방식) 기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LX 700h'를 선보였다.지난 20일 강원 인제군과 춘천시 일대에서 만난 LX 700h는 이전까지 국내에선 볼 수 없었던 렉서스의 또 다른 면모를 가감없이 드러낸 플래그십(기함) 차량이다. 캠핑과 오프로드(험로) 주행을 즐기면서도 가족을 편하게 태우고 싶은, 전천후 패밀리 SUV를 원하는 아빠에겐 '원 픽(한 가지 선택지)'과 다를 바 없다.LX 700h는 국내에서 공백 상태였던 렉
-
한화 건설부문, 외형성장·수익률 개선 "두 마리 토끼 잡는다"
한화 건설부문이 올해 복합개발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태내며,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건설업계에서는 한화 건설부문이 복합개발사업 분야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특히 잠실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및 대전 역세권 개발 등 추가적인 사업 성공 여부에 따라 한화 건설부문의 성장 가능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24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한화 건설부문은 올해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외형 성장과 함께 수익률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다. 앞서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해 말 서울역 북부역세권 복합개발사업 착공에 나선 바 있다. 해당 사업은 서울역 철도
-
"안경 안 써도 입체 영상이"…삼성전자, 무안경 3D 모니터 출시
삼성전자(005930)가 안경을 쓰지 않고도 3차원(3D) 입체 영상을 볼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삼성전자는 24일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 판매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이 제품은 화면 패널에 특수 렌즈를 탑재해 영상을 입체화해 보여준다. 또한 인공지능(AI) 3D 영상 변환 기능으로 일반 2D 영상을 3D로 바꿔 평소 즐겨 보는 유튜브 영상을 3D로 감상할 수 있다.오디세이 3D에는 시청자의 눈 위치를 추적하는 '시선 추적'과 영상 속 사물이나 배경을 입체 개체로 그려내는 화면 맵핑 기술이 적용돼 생동감 있는 시청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4K 해상도와 165헤르츠(㎐) 주
-
고흥군, 하노이 원마켓서 농수산물 판촉 행사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3일, 베트남 하노이 최대 한인타운인 미딩 지역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원마켓에서 고흥군의 우수 농수산물을 홍보하는 판촉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흥군의 김, 쌀, 나물 등 다양한 농수산물을 현지인들에게 알리고, 고흥의 대표적인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서는 고흥의 쌀과 나물, 김을 활용한 김밥 시식 행사가 진행됐으며, 베트남 현지인들은 고흥군의 농수산물을 활용한 김밥 시식 행사에 큰 관심을 보였다.김밥을 시식한 방문객들은 고흥김의 신선함과 쌀의 뛰어난 식감을 높이 평가하며, 한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
-
화순군 도암면, 제80회 식목일 행사 진행
화순군 도암면(면장 정선)은 지난 21일 도암면 행정복지센터 · 복지회관 앞 소공원 등에서 '제80회 식목일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자율방범대장, 산불진화대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복지센터 화단과 복지회관 앞 소공원에 만천나무 식재와 주변 환경을 정비해 민원인들에게 봄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했다.정선 면장은 “나무 심기 행사를 통해 숲과 나무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신규 직원들과 소통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라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이 삶의 여유를 즐기실 수 있도록 아름다운 경관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