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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2분기 연속 수익률 은행권 1위 달성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025년 2분기 말 기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총 4개 부문 중 적극투자형·중립투자형·안정투자형 3개 부문에서 2분기 연속 연간수익률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공시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2025년 2분기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적극투자형포트폴리오2', '중립투자형포트폴리오3', '안정투자형포트폴리오2'가 각각 10.67%, 7.60%, 6.35%의 연간 수익률을 기록하며, 은행권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을 거두었다. 또한, 업계 최저 수준의 보수를 책정하여 장기 수익률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적극투자형BF3의 연간수익률도 9.93%로 은행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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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아리아 컬렉션(Aria Collection)' 신제품 출시
롯데케미칼이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브랜드 스타론(Staron)의 신제품 '아리아 컬렉션'을 출시했다. 아리아 컬렉션은 2024년에 출시된 프리미에르, 템피스트 스텔라, 스타코 컬렉션에 이어 선보이는 2025년 신제품으로, 총 9종의 감각적인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이번 신제품은 공간의 분위기와 감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크림 △딥 △콘크리트 등 세 가지 컬러 그룹으로 구성되었다. 각 제품은 고유의 질감과 마블 패턴을 통해 세련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부드러운 컬러와 자연스러운 패턴으로 판재 접합 시 이음매가 거의 보이지 않아 고급스러운 마감 구현도 가능하다. 롯데케미칼은 국내 인조대리석 시장 확대를 목표로 지난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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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7개 기업 손잡고 ‘자립준비 청년’ 돕는다
키움증권(대표이사 엄주성)이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캠페인 '어른까지 얼른준비'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중요한 순간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자립준비청년은 아동 양육 시설, 공동생활 가정, 위탁 가정 등에서 보호를 받다 만 18세에 독립하는 청년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 집단적 파급력)' 방식으로 진행한다. 콜렉티브 임팩트는 기업, 비영리단체 등 여러 주체들이 공동의 목표를 갖고 협력해 특정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의미한다.키움증권은 2012년부터 '키움과나눔'이라는 사회봉사단을 운영하며 다양한 보육시설을 지원하며 자립을 앞둔 수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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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투자증권, ‘리부트(Reboot) 구조 ELS’ 금융투자업계 최초 출시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은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리부트(Reboot) 구조 ELS(주가연계증권)' 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한화투자증권 리부트 구조 ELS는 새로운 형태의 파생결합증권으로, 기초자산이 낙인 배리어(Knock-in Barrier,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구간)에 최초 도달 시 보호 기간이 발동해 터치 이력을 무효화하고 관측을 해당 기간 동안 멈춘다.이후 보호 기간 종료 후 낙인 관측을 재개하기 때문에 투자자는 최초 낙인 터치 후 가격 회복 기간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또한 리부트 구조 ELS는 보호 기간에도 조건 충족 시 조기상환이 가능하고, 만기 평가일이 보호 기간 안에 포함될 경우에는 상환 조건에 상관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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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뱅크, DMZ영화제 ‘독 스쿨’에 웹툰노동으로 참여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자체 제작한 다큐멘터리 '웹툰노동'을 통해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 참여한다. 청소년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독 스쿨(Doc School)'을 통해 건전한 금융생활의 바탕이 되는 '공정한 근로계약 문화'를 청소년에게 전한다.독 스쿨은 다큐멘터리의 교육적 가치에 주목해 기획된 청소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직접 운영한다. 다양한 주제의 다큐멘터리를 제공하고 현직 교사와 영화 교육 전문가가 제작한 워크시트 활동지를 통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게 해 사고의 확장을 돕는다. 독 스쿨은 2020년 첫선을 보인 이후 매년 약 6만 명, 누적 약 25만 명이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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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절차 디지털 전환
메리츠화재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장기보험 보상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보상 전 과정에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 감동의 핵심 요소인 '기본에 충실한 친절'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메리츠화재는 단순한 프로세스 개선을 넘어, 고객에게 진심을 담은 친절 문화를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메리츠화재는 보험금 청구의 첫 단계인 서류 구비 안내를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했다. 새롭게 도입된 '고객 맞춤형 구비서류 안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청구하려는 보상 유형과 가입 담보별로 필요한 서류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맞춤형 구비서류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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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건설부문, 롯데칠성과 온열질환 대응 공동 캠페인 펼쳐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20일 대전하수처리장 현대화 공사현장에서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온열질환 대응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에는 ㈜한화 건설부문 김윤해 안전환경경영실장(CSO )을 비롯해 이정수 인프라수행혁신실장, 안전보건운영팀장 등 ㈜한화 건설부문 임직원들과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근로자 참여형 행사와 경영진의 안전점검을 병행했다. 현장에서는 온열질환 예방 기초상식 퀴즈를 진행해 정답자에게 온열질환 물품(쿨토시, 쿨마스크 등)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를 통해 근로자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폭염 대응 요령을 익히도록 했다.또한 ㈜한화 건설부문과 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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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AI 통해 금융사기·스팸 한번에 차단
삼성전자가 최근 보이스피싱 기술 고도화에 대응하기 위해 딥러닝 기반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보안 기능을 갤럭시 스마트폰에 도입하며 사용자 보호 강화에 나섰다.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된 전화 앱에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알림'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7월 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보이스피싱 발생 건수는 약 1만 2000건이며, 피해액 약 6400억원에 달한다. 이 기능은 모르는 번호와 통화를 할 경우 AI 기반으로 보이스피싱 의심 여부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의심(보이스피싱 의심)', '경고(보이스피싱 감지)' 등 2단계에 걸쳐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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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 틈타 툼바 성공해야"...농심, 저조한 2분기 실적에도 하반기 '기대'
국내 대표 라면 기업 농심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한때 K-라면의 선두주자로 꼽혔던 '신라면'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 저조한 이익률을 나타내며 기업 전체 실적이 부진에 빠졌기 때문이다.해외 시장 K-라면의 대세 자리는 이미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가 차지, 농심은 '뒷방신세'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진다. 한편 일각에서는 올 하반기 라면업계 희비가 엇갈릴 수 있다는 시선도 나타나는 상황. 최근 미국발로 시작된 관세 리스크로 직격탄을 맞을 위기에 처한 경쟁사에 비해 농심은 현지 공장을 갖추고 있어 본격적인 수출 확대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농심, 해외 사업 부진에 영업이익 8.1% 감소…툼바 존재감 '미미'21일 관련 업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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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신입사원 교육 수료식 참석…회장 관심도 상승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신입 매니저들을 만나 '용기와 도전'을 강조하며, 회사의 미래를 함께 개척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21일 현대그룹에 따르면, 현정은 회장은 지난 8일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내 H-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신입 매니저 교육 수료식에 참석해 직접 사령장을 전달하며, 사회 첫발을 디딘 직원들을 격려했다.현대그룹은 매년 상·하반기 'Starting the Hyundai Journey(현대에서 시작되는 여정)'라는 신입 매니저 입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신입 입문 과정 - 계열사별 직무교육 – 멘토링 - 글로벌 트립'으로 구성, 각 기수의 직무 특성과 성장 단계를 고려해 세심하게 맞춤형으로 입사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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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집씨통' 캠페인 진행…ESG 경영 관심도 상승
DL이앤씨는 임직원이 직접 묘목을 길러 숲 만들기에 동참하는 '집씨통(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집씨통은 노을공원시민모임이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숲가꾸기 활동이다. 도토리 씨앗을 가꿔 묘목으로 키운 뒤,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심는 프로그램이다.DL이앤씨는 지난해부터 집씨통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DL이앤씨 임직원은 올해 초 도토리 씨앗이 담긴 화분을 정성껏 길렀다. 최근에는 잘 자란 도토리 묘목을 노을공원시민모임에 전달했다. 올 10월 말에는 노을공원을 찾아 묘목을 심어 생태 회복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올해 집씨통 캠페인에 참여한 DL이앤씨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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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승일희망재단과 중증·희귀질환 환우 지원…사회공헌 관심도 상승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이 승일희망재단과 손잡고 중증·희귀질환 환우와 가족을 위한 돌봄 지원에 나섰다.KB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과 루게릭병을 비롯한 중증·희귀질환 환우와 가족들을 위한 돌봄 지원 및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과 승일희망재단 로션김 이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치료제와 치료방법이 없는 루게릭병과 같은 중증·희귀질환 환우들이 안정적인 치료와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인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속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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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올영·스벅·이마트24 통합 구독 상품 출시…T우주 고객 관심도 상승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자사의 구독 플랫폼 'T 우주'를 통해 올리브영, 스타벅스, 이마트24 상품을 한데 모아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통합 구독 상품을 27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 상품은 월 99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세 가지 브랜드의 혜택을 모두 제공한다. 올리브영은 최대 약 1만원 상당의 혜택을 매월 제공한다.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모바일 상품권과 함께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7000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또한,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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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가전제품 원격진단' 120여 국가로 확대…스마트싱스 고객 관심도↑
삼성전자가 고객이 보유한 가전제품의 상태를 AI로 분석해 진단하는 '가전 제품 원격진단(Home Appliance Remote Management, HRM)' 서비스를 글로벌 120여 개 국가로 확대했다고 21일 밝혔다.2020년에 한국에서 처음 실시된 '가전제품 원격진단' 서비스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제품의 상태 정보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AI로 분석하고, 분석된 내용을 토대로 상담사가 전문 엔지니어 수준의 진단과 상담을 제공하는 고객 지원 서비스다. 지난해부터 영어를 사용하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0개 국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했고, 올해 서비스 지원 언어를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등 총 17개 언어로 확대하며 120여 개 국가의 고객들이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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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그룹, 창업자 김재철 명예회장 자서전 영문판 출간…회장 관심도 상승
동원그룹은 창업자인 김재철 명예회장이 자서전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Sailing Through Life's Storms, 김재철 지음·콜라주)'의 영문판을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김 명예회장이 지난 4월 출간한 '인생의 파도를 넘는 법'은 대한민국 해양산업 선구자인 김재철 창업자의 어린 시절 일화부터 기업 경영 중 겪은 성공과 실패, 위기 극복 경험을 담은 경영 에세이다. 책에는 바다로 향한 청년 김재철의 과감한 도전, 목숨을 건 항해 속에서 다진 사생관(死生觀), 정도경영의 원칙, 기업가 정신 등이 담겼다.이 책은 출간 한 달 만에 경제·경영 부문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으며,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와 강남 교보문고에서 두 차례 열린 출판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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