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아리따움, 스킨푸드, 더샘,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688만1,946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0만7,361개와 비교해보면 17.9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
한투운용,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 리밸런싱 진행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해 자산재배분(리밸런싱)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리밸런싱은 오는 7일 종가 기준으로 시행되며 변경된 포트폴리오는 8일부터 반영된다. ACE 글로벌반도체TOP4 Plus SOLACTIVE ETF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을 4개 섹터(△메모리 △비메모리 △파운드리 △장비)로 분류해 각 섹터별 1위 기업에 총 80% 내외로 집중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초지수로 독일 지수사업자 솔랙티브(Solactive)가 산출하는 Solactive Global Semiconductor TOP4 Plus Index를 추종한다. 이번 리밸런싱의 포인트는 메모리 반도체 부문 집중 투자처 변화이다. 네 개 카테고리 내에서 유동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00만8,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36만4,062개와 비교하면 5.14%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
-
현대카드, 8월 문화 이벤트 선보인다
현대카드가 8월을 맞이해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현대카드 Curated 94 SOLE’이 10일 열린다. ‘현대카드 Curated 94 SOLE’은 독보적인 음색과 소울 가창력으로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R&B 싱어송라이터 쏠(SOLE)이 9일 발매 예정인 새로운 앨범 ‘타임 머신(Time Machine)’에 맞춰 개최하는 첫 단독 공연으로, 그의 대표 곡 ‘RIDE’, ‘Slow’ 등은 물론 숨은 명곡들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오는 23일에는 ‘손민수 Curated 20 김유빈’ 공연이 펼쳐진다. 국제 콩쿠르 3관왕을 기록하며 한국 관악계를 빛내고 있는 플루티스트 김유빈이 폭넓은 레퍼토리로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피아
-
감성 EDM '문나이프(Moon Knife)' 첫 정규 앨범 ‘Trust Yourself’ 공개
‘감성 EDM의 여제’ 문나이프가 새 정규 EP앨범 ‘Trust Yourself’로 한 여름밤 뜨거운 페스티벌 바이브를 선사한다. 정규 EP앨범 ‘Trust Yourself’는 다양한 한국적인 색채를 담은 EDM 5곡이 실렸다.한국형 EDM에 목말라 있던 대중들에게 문나이프는 높은 음악성과 완성도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EDM 업계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 시키고 있다. 타이틀곡 ‘Finale (피날레)’는 색소폰이 가미된 K-POP을 기반으로 한 EDM으로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중인 아이돌 XENEX (제넥스)의 희석이 보컬을 맡았다.함께한 DJ는 최근 불교계의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뉴진스님과 함께 작업한 디제이 38선 (DJ38SUN)이 참여하였다. 운명적인 사랑의 피날레, 꿈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4만2,8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8만4,671개와 비교하면 6.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0만2,82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74만2,769개와 비교하면 1.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배민클럽' VS '요기패스X' 무료 배달 멤버십 '구독자 전쟁'…배민클럽 관심도 압도적
배달의민족의 무료 배달 구독 서비스 '배민클럽'이 요기요의 멤버십 요기패스X를 앞지르고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요기패스의 무료 배달 멤버십에 대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지난해 5월 무제한으로 배달비를 무료 제공하는 구독서비스 '요기패스X'를 론칭, 출시 후 1년간 구독료 조정, 네이버플러스 제휴 등 다양한 시도를 거치고 있다. 이어 올해 5월
-
"기업 가치만 12조원" 야놀자, 여행 플랫폼 이용자 관심도 1위…인터파크(여행) 뒤이어
야놀자가 올해 2분기 국내 17개 여행 플랫폼 가운데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야놀자의 자회사인 인터파크트리플의 인터파크(여행 부문, 커머스 X)와 트립닷컴이 뒤를 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야놀자 △인터파크(여행) △트립닷컴 △하나투어 △마이리얼트립 △여기어때 △
-
무더위에도 든든한 서울 중구, 폭염 대책 풀가동
서울 중구가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13일째 연속(8월2일 기준)하여 폭염대책본부를 가동 중이다. 생수 냉장고, 양산대여소, 스마트 쉼터, 살수작업, 쿨링포그 등 폭염 대책을 풀가동하며 주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먼저 구는 무더위 온열질환으로부터 주민을 지키기 위해 무료 생수 냉장고 ‘오! 빙고’를 6개소에 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신당마을마당▲약수사랑터▲다산어린이공원▲황학쌈지공원▲손기정체육공원과 ▲남대문쪽방상담소에 설치했다. 하루 3번에 나눠 총 600개의 생수를 채워 넣는다. 주민들도 ‘오!빙고’ 운영에 손을 보탠다. 주민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이 현장 관리를 돕고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
강서의 밤, 문화의 향기를 따라 걷다
서울 강서구가 여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문화관광프로그램 ‘강서 뚜벅이 야간여행’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9월 말까지 매일(월요일과 공휴일 제외)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소 2인 이상 신청 시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강서구의 역사와 문화를 색다른 시각에서 경험할 수 있다.이번 야간여행 코스는 강서의 과거와 현대 문화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참가자들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2·8공원, 마곡문화관, LG아트센터서울, 스케이스K서울 미술관, 마곡문화거리, 보구녀관 등을 도보로 탐방하게 된다.코스에서는 강서구 출신 독립운동가 김도연 박사를 기념하는
-
성동구,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신나는 물놀이 축제 열려
서울 성동구는 온 가족이 함께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찾아가는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옥수역 하부 한강시민공원(옥수동 490-7)에서 8월 4일부터 이틀간 운영될 예정으로 영유아 전용 풀장(5세 이하, 7세 이하 각 1개) 및 초등학생용 풀장(2개), 에어슬라이드(5대)가 설치된다.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부스도 마련되어 물놀이와 함께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오후 1시를 기준으로 2회차로 나뉘어 시간마다 50분씩 운영(휴식 시간 10분)된다. 4세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보호자와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해 동시 수용인원은 최대 200명으로 제한 한다
-
성적만큼 중요한 수시 전략이 고민되신다면? 노원구가 2025년 대입 수시지원전략에 대해 설명해드려요~
서울 노원구가 2025학년도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수시지원전략 설명회'와 '맞춤형 수시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특히 최근 의과대학 증원과 무전공 모집인원 대폭 확대로 인한 학생과 학부모들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다.노원구청 소강당에서 열리는 대입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는 8월 5일(월)과 6일(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각 설명회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사전에 현장 참여를 신청하지 못한 경우 노원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미홍씨'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설명회는 영동일고 윤희태 교사가 진행하는 '수시 총론 및 학생부종합전형'과 영훈고 김장업 교사가 진행하
-
일상 속 안전 한층 더…영등포구, 안심귀갓길 추가 조성
영등포구가 안전한 야간통행 조성과 범죄 예방을 위해 영등포역 주변 안전취약 골목길에 ‘안심귀갓길’을 추가 조성했다고 밝혔다.‘안심귀갓길’은 어둡거나 후미진 골목길 등 안전 취약지역의 안전 인프라를 개선해 늦은 밤에도 구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길이다. 여성뿐만 아니라 늦은 밤 학업을 마치고 귀가하는 학생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구는 늦은 밤 귀가하는 구민들의 안전을 보다 철저히 하고자 경찰과의 협의를 거쳐 ‘안심귀갓길’을 추가 조성했다. 구민들의 일상생활 속 안전을 촘촘하게 살핀 안전망으로 안전 사각지대를 더욱 좁히고, 구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이번에 추가 조성된 곳은 영등
-
양천구, '청년점포 육성사업' 참여할 청년창업가 모집
양천구는 청년 실업 해소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청년점포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오는 23일까지 청년 창업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년점포 육성사업’은 신규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 초기단계인 청년에게 임차료와 리모델링 비용 등 초기 창업자금 조달부터 창업 컨설팅 등 단계별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상권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앵커 점포로 양성하는 사업이다.구는 2018년 이래 청년점포 29곳에 총 4억여 원을 지원해 식당, 반려동물 사료가게, 친환경 꽃집, 반찬가게 등 다양한 업종의 창업을 도운 바 있다. 특히 지난해 창업한 디저트 카페 전문점 ‘참새과자방’, 올해 창업한 수제젤라또 전문점 ‘젤로디’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