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T&G '에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5년 연속 1위
KT&G(사장 방경만)은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 1위에 오르며, 15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해 브랜드 경쟁력을 점수로 산출한 지표다.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해 의미있는 정보를 기업 및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에쎄’는 레귤러 사이즈의 고타르 담배와는 차별화된 슬림한 디자인의 저타르 제품으로 출시 초기부터 시장의 주목을 받아 왔다. 이후 냄새 저감 등 혁신적인 기술 적용과
-
티몬, ‘물가안정 프로젝트’ 열고 신선식품 최대 53% 할인
티몬이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열고 제철 과일 등 신선식품을 초특가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티몬이 최근 한 달간(5월9일~6월9일) 신선식품 거래액 추이를 전년 동기대비 살펴본 결과, ▲닭·오리고기 111%, ▲한우·육우 41% 등 축산물은 물론, ▲상추·깻잎·쌈채소·샐러드 373%, ▲버섯·나물·건채소 231% 등 농산물도 높은 수요를 보였다. 특히, 과일 카테고리에서는 국산 과일인 ▲자두 524%, ▲포도 317%, ▲방울토마토 181% 등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에, 티몬은 30일까지 ‘티몬 X NH농협카드 상생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100여종의 인기 신선식품을 압도적인 혜택가에 판매한다. 즉시 할인에 최대 10% NH농협카드 중
-
해태 빨라쪼, 여름 시즌 디저트 2종 출시
해태제과(대표 신정훈)의 로마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여름 시즌 디저트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달콤고소한 우유 베이스에 젤라또, 과일 토핑을 듬뿍 얹은 컵빙수와 여러가지 프리미엄 젤라또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샘플러가 그 주인공. 올 여름에만 맛 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전국 빨라쪼(PALAZZO)와 지파시(G.FASSI)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빨라쪼가 여름 대표 디저트 팥빙수와 만났다. 프리미엄 젤라또와 인절미, 쿠키, 과일 등 다양한 토핑을 얹어 한 컵에 담아낸 것이 특징. 국내산 팥과 고소한 인절미가 조화를 이루는 오리지널 ‘인절미 컵빙수’부터 상큼달콤한 망고와 알로에가 어우러진 ‘망고알로에’, 딸기와
-
대상 종가, 프랑스·영국서 '종가 김치 블라스트 요리대회' 성료
대상㈜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 ㈜SF글로벌라이즈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요리대회가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프랑스, 영국, 미국 등 3개국에서 진행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종가 김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김치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메인 행사인 김치 요리대회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mchi Cook Off)’는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참가자가 늘어나며 유럽 전역을 아우르는 요리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요리 대회가 진
-
KT, 이용자 빅데이터 분석…귀가 후 80%가 1시간 내 TV 켠다
KT가 자사 IPTV인 지니 TV와 모바일을 동시에 이용하는 가구 중 300만 가구를 대상으로 이용 빅데이터를 분석했다고 13일 밝혔다. KT측 분석 결과에 따르면 1인 가구일수록, 나이대가 높아질수록, 남성일수록 귀가 후 TV를 더 빨리 켰다. 특히 80%는 귀가 후 1시간 이내 TV를 켰다.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좀 더 살펴보니 TV 시청 중 모바일을 활용해 영상∙스트리밍 시청, 쇼핑, 게임, 음악감상 등의 구매와 소비로 이어지는 행동은 과반수 넘게 차지했다. KT는 TV 시청자가 주도적인 소비를 하는데 TV가 영감을 주고 있다는 점에서 어드레서블(Addressaable) TV 광고를 지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익명화된 자체 광고 아
-
GS칼텍스, 日 유통기업과 친환경 화장품 원료 사업 협력
GS칼텍스(대표 허세홍)가 글로벌 화장품 원료 유통기업인 일본 서밋 코스메틱스와 함께 친환경 화장품 원료 사업 확대에 나선다.GS칼텍스는 지난 12일 일본 도쿄에서 그린다이올(GreenDiol)을 원료로 한 화장품 시장 개척 및 글로벌 화이트바이오 사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그린다이올은 GS칼텍스 화이트바이오 사업의 일환으로서 세계 최초로 대량 생산기술을 자체 개발한 2,3-부탄다이올(2,3-Butanediol)의 브랜드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칼텍스는 글로벌 상사인 스미토모의 자회사이자 한국, 북미, 유럽, 남미 등에 진출해 있는 서밋 코스메틱스에 그린다이올을 공급하고 서밋 코스메틱스의 글로벌 네트워
-
오뚜기,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 2단계’ 출시
오뚜기(007310)가 한층 더 맵고 얼얼한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 2단계’를 출시했다rh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2019년 선보인 ‘이금기 훠궈마라탕소스’의 후속 제품으로, 가장 대중적인 마라맛에 맞춰 맵기 2단계로 출시됐다. 기존 훠궈마라탕소스의 마라맛이 약해 아쉽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더욱 얼얼하고 강렬한 마라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제품은 얼얼한 산초와 매콤한 고추를 원료로 하는 사천풍 소스로, 각종 채소와 고기 등 원하는 재료만 준비하면 집에서도 마라탕, 마라샹궈 등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입자가 고운 페이스트 형태로 향신료 건더기를 따로 걸러낼 필요가 없으며, 2~3인분 용량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
스타벅스, 17일부터 ‘모닝 세트’ 행사…“최대 1,500원 할인”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카페 아메리카노와 이벤트 대상 푸드를 동반 구매 시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모닝 세트’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모닝 세트 이벤트는 매장 오픈 시간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 진행된다. 고객이 사이렌 오더 혹은 POS 주문을 통해 카페 아메리카노와 이벤트 대상 푸드 6종 중 1종을 골라 세트 구성 시 최대 1,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모닝 세트 이벤트 대상 푸드는 △탕종 플레인 베이글 △햄 & 딥 치즈 소금빵 △에그에그 샌드위치 △단호박 에그 샐러드 샌드위치 △베이컨 치즈 토스트 △브렉퍼스트 잉글리쉬 머핀 등 6종이며 아침식사 대용으로 인
-
DL이앤씨, 싱가포르서 첫 플랜트 EPC 성공적 수행…조기 준공
DL이앤씨(375500)는 DL케미칼 자회사인 카리플렉스의 싱가포르 신공장 건설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준공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약 3억 달러(약 4,102억 원) 규모로 DL이앤씨의 첫 싱가포르 플랜트 EPC 프로젝트다. 현지의 엄격한 규정 및 인허가 등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약속한 공사 기간 내에 준공 승인을 받았다. 특히 2022년 3월 공장 부지 인수 이후 진입로 공사, 파일 공사 착수, 기자재 설치 등 주요 공정 단계를 단 하루의 지연도 없이 수행했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DL이앤씨가 모듈러 공법을 해외 플랜트에 적용한 첫 사례다. 모듈러 공법은 복잡한 플랜트 기자재를 운송 가능한 크기로 나눠 별도 제작공간에
-
NH농협은행, 개인맞춤형 ‘AI금융상품 추천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은 지난 12일 실시간 딥러닝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금융상품 추천서비스’를 NH올원뱅크와 NH스마트뱅킹, 영업점 마케팅허브에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AI금융상품 추천서비스는 절세, 투자 등 고객의 관심사와 고객별 실제금리, 부동산 보유 등에 대한 예측정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또한, AI모델 개발부터 운영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기계학습 운영(MLOps)을 적용해 금융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도 고객은 실시간으로 현시점 가장 적합한 금융상품을 추천받는다.일례로 퇴직을 앞둔 직장인에게는 노후자금 수요를 분석해 적합한 개인연금 상품을, 환율 변동성이 높은 시기 해외송금이 많은 고
-
롯데웰푸드, 호국보훈의 달 맞아 17사단에 3억원 상당 위문품 전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육군 17보병사단에 3억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지난 10일 인천 부평 제17보병사단에서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과 이광섭 17사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이번에 전달한 위문품은 롯데웰푸드의 대표 품목들로 구성했다. △가나 프리미엄 다크밀크 블렌드 미니 △빼빼로 남해유자 △꼬깔콘 △이지프로틴 식물성 단백질 미니 △길리안 템테이션’ 등 군매점(PX)에서 쉽게 만나보기 힘든 제품들이다.롯데웰푸드는 제17보병사단과 지난 2018년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해 7년째 관계를 유지하며 교류하고 있다. ‘1사 1병영’은 군의 사기
-
LG유플러스, ‘당신의U+’ 홈서비스 이전 설치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고객센터 모바일 앱 ‘당신의U+(구 U+고객센터)’를 통해 홈 서비스 이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당신의U+는 고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인터넷, IPTV, 스마트폰의 서비스를 가입 정보를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는 디지털 채널이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이사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6월 말까지 당신의U+를 통해 인터넷과 IPTV 등 홈서비스를 이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홈서비스 이전 설치를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는 U+tv VOD 쿠폰 3000원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3명에게 SSG 모바일 상품권 100만원권을 추가 제공한다. 또
-
신한은행, 카자흐스탄에 K-금융 확대…글로벌 확장 추진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한국무역협회, 대한상공회의소, 코트라(KOTRA)가 구성한 카자흐스탄 경제사절단에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참여했으며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사업영역 다변화를 위한 업무협약들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카자흐스탄은 중앙아시아 국가 중 한국과의 교역 규모가 가장 큰 곳이며 경제 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국가다. 신한은행은 2008년 한국계 은행 최초로 카자흐스탄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현지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신한은행은 지난 12일 경제사절단 기업들과 함께 대한민국-카자흐스탄 양국 정부가 주최한 비즈니스 포럼에 참가했으며 현장에서 총 2건의 업무
-
현대카드, 츠타야·빅카메라와 제휴 서비스 제공
현대카드가 일본을 대표하는 쇼핑·문화·트래블 브랜드 및 미술관과 손잡고 ‘일본 제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현대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이번 일본 제휴 서비스는 현대카드 회원이 일본 여행 중 자주 방문하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꼭 경험해봐야 할 혜택들로 구성됐다.이번 일본 제휴 서비스로 일본을 자주 찾는 현대카드 회원들의 여행 경험은 더욱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카드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을 여행한 현대카드 회원은 50만여명으로 지난 2021년(7만명) 대비 600% 이상 증가했다. 재방문 회수 또한 높았다. 지난해 일본을 찾은 현대카드 회원 10명 중 2명은 같은 해 일본을
-
SKT, 'AI 개인비서'에 美 퍼플렉시티 '대화형 검색엔진' 더한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미국의 생성형 AI 검색엔진 스타트업인 ‘퍼플렉시티’에 1천만 달러를 투자하고, 생성형 AI 검색엔진 사업 협력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퍼플렉시티는 SKT가 지난 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글로벌 AI 플랫폼 코퍼레이션’(Global AI Platform Corporation, 이하 GAP Co.)에 향후 투자하기로 합의했다. GAP Co.는 SKT의 글로벌 AI 서비스 개발 주체로 퍼플렉시티와 함께 AI 검색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 양사는 지난 2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던 MWC 2024에서 AI 검색엔진 사업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데 이어 상호 투자를 통해 지속 가능한 AI 사업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