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KT, 100 기가 전국 전송망 구축으로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
KT(대표 김영섭)는 전국 270개의 통신 거점을 잇는 전송망을 초당 100 기가비트(100Gbps)를 보낼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로 개선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통신사가 주요 통신 시설 전체를 100 기가 급으로 연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기존 전송망의 용량은 10 기가비트 수준이었다. KT는 전용회선 서비스를 이용하는 B2B 고객들이 100메가에서 2, 3기가 속도로 이용하는 추세를 반영해 전송망의 성능을 올렸다고 설명했다.KT측 설명에 따르면 새롭게 구축된 전송망의 속도는 10배 빨라지고, 전송 장비의 용량은 기존 대비 6배 커져 데이터 전송의 안정성이 크게 향상됐다.권혜진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상무는 "이번 구축으로 KT는 국내 최대
-
LG생활건강 피지오겔,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변우석 발탁
LG생활건강의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이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변우석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 변우석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으며 스타덤에 올랐다. 피지오겔은 변우석의 맑고 진솔한 매력이 피지오겔의 깨끗한 이미지와 어울리고, 피부 본연의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지향점과도 부합한다는 판단에 그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피지오겔은 국내를 포함한 미국, 중국, 태국 등 다양한 지역에서 변우석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으로, 피지오겔과 변우석이 함께하는 첫 캠페인 ‘올 여름, 우석이와 함께 해보시카’는 오는
-
KT&G, 풀체인지 ‘릴 에이블 2.0’ 출시…편의성·디자인 강화
KT&G(사장 방경만, 033780)는 오는 26일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풀체인지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lil AIBLE 2.0)’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릴 에이블 2.0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의 3가지 종류 스틱을 즐길 수 있는 기존 모델의 강점을 유지했다. 또한 스틱 종류에 따른 모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하는 2가지 새로운 사용 모드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밸런스 모드(BALANCE MODE)는 균일한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클래식 모드(CLASSIC MODE)는 강한 임팩트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 KT&G의 설명이다.‘일시 정지’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디바이스
-
해태아이스 탱크보이,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과 전략 제휴
해태아이스는 자사 스테디셀러 브랜드 탱크보이가 인기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과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탱크보이의 브랜드 명과 포트리스M의 게임 캐릭터가 ‘탱크’라는 공통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 제휴를 통해 탱크보이 브랜드의 대표 제품 ‘탱크보이 배’를 활용한 게임 캐릭터 ‘탱크보이’가 개발된다. ‘탱크보이 배’의 특징인 과일 배를 형상화한 탱크 캐릭터를 실제 포트리스 게임에서 오는 7월 25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탱크보이 배’ 제품 패키지에는 개발된 게임 캐릭터와 포트리스M을 모바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 코드가 삽입된다.7월에는 탱크보이 캐릭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할
-
크라운해태, 3대가 함께 하는 ‘과자체험키트 만들기 대회’ 개최
크라운해태(005740) 키즈뮤지엄은 ‘3대가 함께하는 과자체험키트 만들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형식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키즈뮤지엄 과자체험키트를 온·오프라인에서 구매 후 삼대(三代)가 함께 작품을 만들며 찍은 사진과 작품명, 작품사진을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해 접수할 수 있다.삼대가 함께 멋진 작품을 만드는 사진과 함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선정해 어린이를 위한 소정의 장학금도 수여한다. 접수 기간은 7월 15일까지며, 내부 심사를 거쳐 7월 22일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키즈뮤지엄의 과자체험키트는 크라운제과(264900)와
-
DL이앤씨, 주방 소음 줄인 ‘디 사일런트 후드’로 장영실상 수상
DL이앤씨(375500)는 환경 가전 전문기업 힘펠과 공동 개발한 주방 후드인 ‘디 사일런트 후드(D-Silent Hood)’가 장영실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조선시대 과학자인 장영실의 이름을 딴 장영실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기업의 우수 연구성과를 발굴해 시상한다.DL이앤씨에 따르면 디 사일런트 후드는 기존 주방 후드 제품 대비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이다. 소음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저소음 팬(Fan)과 방음력이 뛰어난 팬 케이스(Fan Case)를 개발·활용했다.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인 라인(In Line) 구조’를 활용한 특허 기술도 개발·적용했다. 기존 제품은 팬과 배관의 방향이 90도로 꺾여 있
-
오뚜기, ‘2024 오뚜기 푸드 캠핑’ 개최…’스위트홈’ 가치 전파
오뚜기(007310)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명돈골 캠핑장에서 개최한 ‘2024 오뚜기 푸드캠핑’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된 행사는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으로 소통하는 ‘스위트홈’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 뿐 아니라 다양한 오뚜기 제품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름 먹핑 컨셉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총 2박 3일 일정으로 4세에서 13세의 유아를 동반한 팀으로 구성된 총 40가족이 참가했다.오뚜기는 캠핑장 내 ‘행사존’, ‘플레이존’, ‘모빌 존’ 등 다양한 존을 구성해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메인
-
엔제리너스, 설레임과 협업…‘엔제린스노우 설레임’ 한정 출시
롯데GRS(대표 차우철) 엔제리너스는 하절기 신메뉴 ‘엔제린스노우 설레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엔제리너스는 올해 여름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50% 확률로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무더위에 앞서 하절기(6~8월) 드링크류 판매량의 20% 이상 차지하는 여름철 인기 메뉴 엔제린스노우를 활용한 이색 라인업을 선보이고자 롯데웰푸드(280360)의 설레임과 협업을 통한 신메뉴를 기획했다. ‘엔제린스노우 설레임’은 엔제리너스 시그니처 원두를 찬물에 천천히 추출해 고소하고 풍미 깊은 콜드브루 위에 눈 내린 듯이 하얀 설레임 밀크쉐이크를 쌓아 올린 제품이다. 특히 두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특징과 음료 위에 올린 초콜릿 사인판
-
LG유플러스, 통합 계정 관리 설루션 ‘알파키’ 퀀텀코리아서 첫 공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퀀텀코리아 2024’에 참여해 클라우드용 통합 계정 관리 설루션인 ‘알파키(Alphakey)’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알파키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개별적으로 등록된 임직원의 계정 정보를 한 곳으로 모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설루션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접근 권한 부여, 퇴사 직원의 접근 제한, 2차 인증 등 계정 관련 설정을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보안 관련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알파키는 양자내성암호(Post Quantum Crypotography, 이하 PQC)를 적용해 외부 공격에 대한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는 것이 LG유플러스측 설명이다. PQC는 슈퍼컴퓨터보다 월등히 빠른 연산속도의 양자컴퓨터로도 해
-
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3기 모집 나선다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는 업비트 서포터즈 '업투' 3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업비트(Upbit)와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의 업투는 'Build Your Own Block(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주요 활동은 ▲디지털자산·블록체인·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각종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이 예정돼 있으며 이번 업투 3기 인원은 총 50명으로, 2기 인원보다 확대됐다. 이들은 8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활동하며,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디지털자산 교육을 받는다. 이번 3기 프로그램에는 업비트 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멘
-
우리금융지주, 3분기 중 '기업가치 제고계획' 공시…투자자 관심도↑
우리금융지주(316140)는 21일 이사회에서 '기업가치 제고계획'에 대한 보고 및 논의를 진행했으며, 3분기 중 공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한달간(2024.05.24~06.23) 우리금융지주의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총 1만3,269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1만958건 대비 2,311건, 21.0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이를 통해 최근 1년간 우리금융지주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
11번가, 신규 버티컬 서비스 ‘홈즈’ 론칭
11번가는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Home’s)’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안승희 11번가 디지털·리빙담당은 “집 등 자신만의 공간에 손쉽게 나만의 취향을 오롯이 담아낼 수 있는 ‘홈스타일링’,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홈즈’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1인 가구, 펫팸족 등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적의 아이템을 제안하는데 중점을 뒀다”라고 설명했다. ‘홈즈’는 다양한 품목의 리빙 상품을 공간, 색상, 테마 별로 큐레이션 해 중소·신진 브랜드의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11번가측에 따르면 ‘홈즈’는 지난 5월 방문 고객 수가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하고 거래액도 20% 성장
-
bhc치킨, 태국 5·6호점 오픈…bhc ‘태국’ 정보량 상승
bhc치킨이 태국 방콕에 ‘리버티 플라자 점’과 ‘bhc 시암센터점’을 각각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5호점인 ‘리버티 플라자점’은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렌디한 거리인 통로(Thonglor)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딜리버리 전용 매장이다. 다이닝 매장과 동일한 메뉴 구성을 통해 bhc 치킨의 모든 메뉴를 배달로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태국 현지 배달 플랫폼 1위 업체와 단독 제휴해 배달 시장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6호점인 ‘bhc 시암센터점’은 방콕 대형 쇼핑몰 시암센터에 입점했다. 시암센터는 현지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패션과 식음료(F&B) 중심의 쇼핑몰로, 특히 푸드코트가 잘 발달돼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
-
에쓰오일,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 ‘지능형 공장’ 구축
S-OIL(에쓰오일, 010950)은 지능형 공장 시스템 구축을 위해 3년 간 추진해온 디지털 전환 메가 프로젝트를 이달 중순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앞서 에쓰오일은 울산 온산공장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지능형 사업장으로 혁신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 기반의 에쓰-아이맘스(S-imoms)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S-imoms 프로젝트에는 지난 3년 간 약 255억 원을 투입했으며, 13개 외부 전문업체에서 120명의 전문가와 에쓰오일 내부 인력 100여 명이 참여했다. 단순 정보기술(IT)시스템 도입이 아닌, 수십 개의 디지털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플랫폼으로, 공장 운영체계를 혁신적으로 전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에쓰오일은 디지털 전환에 기반한 업
-
KB국민카드, 해외여행객 대상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늘어나는 해외 여행 수요에 맞춰 동남아 항공권 경품 추첨, 일본 여행 시 포인트리 적립 혜택 제공 등 해외 이용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7월 15일까지 KB Pay 회원을 대상으로 ‘다되는 KB Pay! 항공, 숙박, 쇼핑에 머니까지 다 드림!’행사에 응모 후 이벤트/혜택 PUSH 동의 및 유지 시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 동남아 항공권(12명) △숙박 플랫폼 스테이그라운드 쿠폰 5만원권(120명) △KB Pay 쇼핑 쿠폰 1만원권(1,200명) △KB Pay 머니 3천원(12,000명) 총 13,332명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응모 시 PUSH 동의는 자동으로 적용되며, 행사 기간 내 KB Pay 신규 가입 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