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업계 최초 기업신용등급 'A+' 획득
한화생명금융서비스(대표 이경근)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A+(안정적)’ 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내GA가 기업 신용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한국기업평가는 보고서를 통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GA업계 최상위권의 시장 지위를 보유하고 있다”며, “GA업계뿐만 아니라 보험사 전속 영업조직까지 고려할 경우에도 시장 지위가 최상위권”이라고 평가했다.또한 “지난해 701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하는 등 출범 3년 만에 우수한 재무구조를 갖췄다”며, “올해도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통해 흑자 기조가 유지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대형 보험사 중 최초의 제판분리를 통해 시장의 프레임을
-
현대건설,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 ‘맞손’
현대건설(000720)은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에서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노인복지주택 사업 모델 개발 △노인복지주택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투자 및 개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은 물론 노인복지주택 관련 전반의 영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현대건설은 베이비부머 세대(1955~1963년생)가 고령층에 진입하고 초고령화 사회가 다가옴에 따라 공동주택에 시니어를 위한 상품을 적용하고, 시니어 하우징 개발사업에 참여하는 등 시대 변화에 부합하는 다각적 대응책을 마련 중이다.신한라이프케
-
DB손해보험, 환경정화활동 '줍깅' 봉사활동 실시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사거리 일대에서 임직원 및 가족 60여명이 함께 걸으면서 쓰레기도 줍는 ‘줍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줍깅’ 봉사활동은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여름철 풍수해 예방 및 생태환경보전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전역 및 한강과 지천에서 시민실천 활동으로 추진되고 있다. 침수 우려 지역의 빗물받이를 중심으로 오염원을 제거해 빗물범람으로 인한 풍수해를 예방하고, 정화한 후에는 담배꽁초 등 쓰레기 무단투기로 인해 빗물받이로 오염원이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인식전환 스티커를 부착하며, 지역사회 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DB손해보
-
삼성증권 "로보굴링 서비스 통해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 하세요"
25일 삼성증권은 디지털 포트폴리오 투자 서비스인 '로보굴링'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로보굴링은 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자문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ETF를 추천할 때 성과 우수성 뿐 아니라 시장에서의 선호도도 고려해 급변하는 투자 트렌드를 잘 반영한다는 특징이 있다. 로보굴링 서비스는 독자적인 ETF 추천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투자는 재미없다'는 시장의 편견에 도전하고 있다.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것은 여타 자산배분 투자 상품과 유사하지만, 로보굴링은 ETF를 선정할 때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3년 상반기에는 2차전지 관련 ETF를
-
경기도 특사경, 장마철 폐수 배출사업장 집중 단속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특사경)은 오는 7월 1일부터 12일까지 도내 폐수 배출사업장 360곳 대상으로 불법행위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단속 내용은 △무허가·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설치․조업 △오염물질을 방지시설에 유입․처리하지 않고 배출 또는 배출할 수 있는 시설 설치 △하천 등 공공수역 수질오염행위 △유해화학물질 취급기준 위반 행위 등이다. ‘물환경보전법’에 따라 무허가 폐수배출시설 설치․조업한 경우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7,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미신고 폐수배출시설 설치․조업한 경우와 오염물질을 방지시설에 유입․처리하지 않고 배출 또는 배출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한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
-
KB국민카드, iM뱅크와 카드사업 활성화 맞손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iM뱅크와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iM뱅크(아이엠뱅크) iM금융센터에서 KB국민카드 신성장사업그룹 송호영 상무와 iM뱅크 진영수 그룹장이 카드사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하반기 청소년 유스카드 출시에 맞춰 선불카드 업무 대행을 시작한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카드와 iM뱅크는 △카드 업무 관련 경험 공유 △iM뱅크 카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지원 △양사간 다양한 시너지 창출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 iM뱅크의 성공적 카드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특히, KB국민카드는 양사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안정적인 선불카드 업무 대행
-
서울신라호텔, 스위트룸서 '컬처 클래스' 진행
25일 서울신라호텔은 ‘프레지덴셜 스위트(Presidential Suite)’에서 7월부터 두 달간 프라이빗 컬처 클래스가 열린다고 밝혔다.외국 국빈 투숙을 위한 VIP 객실로 디자인된 서울신라호텔의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각국 정상과 셀러브리티들이 방한 시 이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서울신라호텔은 고객에게 새로운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호텔이 개관한 1979년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호텔의 역사와도 같은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을 공개해 연중 다양한 컬처 클래스를 개최하기로 했다.오는 7, 8월에는 매주 금요일에 서울신라호텔 헤드 소믈리에의 와인 클래스가 진행된다.클래스는 호텔리어가 진행하는 프레지덴셜 스위트 투어로
-
신한금융, 파리올림픽 출전 국가대표팀에 격려금 전달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지난 24일 ‘2024 파리올림픽’ 출전하는 5개 후원 종목 국가대표팀에 격려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날 오전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올림픽 출전을 앞둔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팀을 만나 그룹의 격려금과 함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은 그룹이 후원 중인 국가대표팀 중 핸드볼을 포함해 파리올림픽 출전이 확정된 유도, 탁구, 스포츠클라이밍, 브레이킹 국가대표팀에도 각각 격려금을 전달했다. 문동권 사장은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선수단이 11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룬 것을 진심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26만5,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48만548개와 비교하면 2.87%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6월 1위…푸르지오 써밋 순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511만378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07만2,555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7,3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0만8,606개와 비교하면 3.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칠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1만1,63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5만5,936개와 비교하면 0.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시장 다변화 강화 한화생명,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지난 1분기 주요 생보사 중 시장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화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생명과 미래에셋생명 순이었다. 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088350) △삼성생명(032830) △미래에셋생명(085620)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082640) △DB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등이다.참고
-
CJ온스타일, 가정의 달 5월 홈쇼핑업계 관심도 1위…롯데·현대·NS홈쇼핑 순
CJ온스타일이 가정의 달인 5월, 국내 7개 홈쇼핑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에 대해 지난 5월 한달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057050] △NS홈쇼핑 △홈앤쇼핑 △GSSHOP △공영홈쇼핑 등이다.CJ온스타일이 이번 분석에서 총 5,587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가정의 달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네이버
-
[금융지주 기획⑤] NH농협금융지주, 관심도·호감도 소폭↓…"상생 경영 높은 관심"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향후 조사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 3회 JB금융지주, 4회 KB금융지주에 이어 5회에는 NH농협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최근 1년간 NH농협금융지주의 관심도와 호감도는 직전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소폭 하락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