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효성重, 전력기기도 'AI 시대'…전력 산업 미래 제시
효성중공업(298040)이 인공지능(AI) 시대에 맞춘 지능형 전력기기를 선보이고 미래 전력 산업 기술을 소개한다.효성중공업은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한 국내 대표 전기 산업 전시회 '일렉스 코리아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한국전력공사(015760)가 주관하는 행사로 200여 기업과 업계 종사자 등 2만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올해 주제는 'AI와 데이터센터(DC) 기술로 진화하는 지능형 에너지 설루션'으로 효성중공업은 전시를 통해 AI와 디지털 기반 전력 기술을 보여줄 예정이다.주요 전시 제품은 AI 기반 전력 설비 자산 관리 시스템 '아모르 플러스'와 증강현실(AR) 디지털 전력기기 검사 시스
-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 서비스 '학교사랑기부'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대표 플랫폼 KB스타뱅킹에서 ‘학교사랑기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사랑기부’ 서비스는 ’걸음수 높이기’, ’좋아요 누르기’ 등 다양한 미션을 참여하고,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학교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서비스이다. 만 14세 이상 고객은 누구나 KB스타뱅킹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 재학 중인 학교, 졸업한 모교 이외에도 원하는 학교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참여할 수 있다. ‘걸음수 높이기’ 미션은 1000걸음당 10점씩 획득할 수 있고, ‘좋아요 누르기’ 미션은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한번 클릭할 때마다 10점씩 획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매 분기마다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
-
美 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개막
제네시스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 투어 토너먼트 대회 '2025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이 13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 토리 파인스 골프 코스에서 개막한다.12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PGA 투어 최고 권위 대회인 '시그니처 이벤트'로 펼쳐지며 세계 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 3위 로리 맥길로이, 5위 마쓰야마 히데키 등 선수 72명이 출전한다.올해 대회는 미 남부 캘리포니아 지역 산불 피해로 인해 지난해 대회가 열린 퍼시픽 팰리세이드의 리비에라 컨트리 클럽이 아닌 토리 파인스 골프 코스에서 펼쳐진다.제네시스는 이번 대회 기간 캘리포니아 지역 산불 피해 극복을 돕기 위해
-
엔씨소프트, 지난해 매출 1조5781억원…적자 전환
엔씨소프트(036570)가 지난해 1000억 원 넘는 영업 적자를 기록했다. 구조조정으로 인해 퇴직 위로금을 지급하고 신작 출시에 따라 마케팅 지출이 늘어난 탓이다.엔씨소프트는 12일 발표한 2024년 경영 실적을 통해 연결 기준 매출 1조5781억 원, 영업손실 1092억 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56% 감소한 941억 원에 머물렀다.지역별 매출을 보면 △한국 1조344억 원 △아시아 2275억 원 △북미·유럽 1342억 원이었다. 로열티 매출은 쓰론 앤 리버티가 흥행하며 1년 전보다 26% 늘어 1820억 원을 나타냈다. 전체 매출 중 해외·로열티 비중은 34%였다.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61만2773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3만4886개와 비교하면 9.00%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10만1698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4만1210개와 비교하면 7.48%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LG전자베스트샵 3위 전자랜드 순이었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5만4,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26만5,733개와 비교해보면 8.84%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교보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으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15만1,4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01만7,536개와 비교하면 6.2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공정위, 은행 LTV 담합 재조사 착수…신한·우리은행에 현장조사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신한·우리은행을 시작으로 국내 4대 은행의 주택담보대출비율(LTV) 담합 의혹 재조사에 착수했다.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신한은행 본사에 조사관을 파견해 현장조사를 벌이고 있다. 우리은행 본사에서도 지난 10일부터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날 현장조사는 공정위가 재심사 명령을 내린 ‘4대 시중은행의 부당한 공동행위에 대한 건’에 대한 재조사의 신호탄이다.공정위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이 7500개에 달하는 LTV 자료를 공유한 뒤 비슷한 수준으로 맞춰 시장 경쟁을 제한해 부당 이득을 얻고 금융 소비자의 이익을 침해했다고 보고 있다.한편, 공정위는 KB국민
-
SK텔레콤, 지난해 매출 17조9406억원…'돈 버는 AI' 본격화
SK텔레콤(017670)이 유·무선 통신과 인공지능(AI) 사업 성장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다.SK텔레콤이 12일 발표한 2024년 연간 실적을 보면 연결 기준 매출은 17조9406억 원, 영업이익은 1조8234억 원이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9%, 4.0% 증가한 수준이다. 법인세 등을 차감한 순이익은 25.6% 늘어난 1조4388억 원으로 나타났다.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2조7741억 원, 영업이익 1조5232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1조3322억 원이다.AI 관련 매출은 전년 대비 19% 성장했다. 그중에서도 AI 전환(AIX) 사업 매출은 클라우드 사업 확장과 AI 콘택트센터(AICC), AI 비전 등 기업 간 거래(B2B) 상품 실적이 상승하며 32.0% 증
-
이디야커피 '변우석 브로마이드' 증정 행사 진행
이디야커피가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특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날부터 3월 11일까지 매장에서 8500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변우석 브로마이드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이디야커피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팬들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브로마이드는 2종으로 구성됐으며, 1차와 2차 기간에 각각 다른 버전이 제공된다. 1차 행사는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2차 행사는 이달 26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브로마이드 행사는 매장 주문 시에만 참여할 수 있으며, 배달 및 픽업 주문은 행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한정 수량으로
-
우리금융, 서울역 쪽방촌 봉사활동으로 사랑나눔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지난 11일 전(全) 그룹사 사회공헌 담당 임직원들이 새해 첫 사회공헌 활동으로 서울역 쪽방촌의 취약계층을 찾아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서울역 쪽방촌에는 독거 어르신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약 800여 명이 거주하고 있어 사회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한파와 고물가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15개 그룹사 임직원들은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고자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이날 우리금융그룹 임직원들은 서울역 쪽방촌 주변의 노후 환경을 정비하고, 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기를 점검했다. 또한 도시락 등 식료품을 직접 전달하고, 온기창고를 방문해
-
삼성화재, 본업 경쟁력 앞세워 순익 2조 돌파
삼성화재가 본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순익 2조원대에 진입했다. 삼성화재는 12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2024년 결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삼성화재는 전년 대비 14.0% 성장한 2조 736억원의 지배주주 지분 순이익을 기록했다.장기보험은 CSM 상각익 증가와 안정적 예실차 관리로 누적 보험손익 1조 5776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2.5% 성장했다. 특히, 상품 경쟁력 강화와 적극적 채널 대응 전략을 통해 안정적 신계약 CSM을 창출함으로써, 보유 CSM 총량은 2024년 말 14조 739억원으로 전년 말 대비 7711억원을 확대했다.자동차보험은 누적된 보험요율 인하와 매출경쟁 심화 영향에도, 보상 효율 관리 강화를 통한 사
-
바디프랜드,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선정
바디프랜드(대표 지성규·김흥석)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관의 '2024년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사업장 내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자율적으로 추진한 다양한 활동을 평가해 선정된 사업장을 말한다. 서류와 현장 평가를 통해 건강증진 체계 구축, 근로자 참여도, 조직문화 개선 등 총 43개 항목을 평가한다.바디프랜드는 근로자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다양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에 선정됐다. 특히, 임직원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춘 맞춤형 상담과 실천 프로그램은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
bhc, 멤버십 기반 'New 공식앱' 출시 임박…회원제·퀵오더 도입
대한민국 치킨 브랜드 bhc가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편의성을 강화한 'New bhc 공식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bhc는 고객 맞춤형 혜택을 확대하고, 더욱 편리한 주문 환경을 조성하여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가장 큰 변화는 회원제 도입이다. 기존에는 비회원제로 주문(배달/포장) 기능만 제공됐으나, 새롭게 선보일 앱에서는 회원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멤버십 등급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bhc 회원 멤버십은 ▲뿌린이 ▲뿌렌즈 ▲뿌리미엄 총 3단계로 운영된다. 최근 3개월간 구매 횟수 및 주문 금액에 따라 등급이 산정되며, 매월 등급이 갱신된다. 모든 신규 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