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에 개최한 KS-CQI 인증 수여식에서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좌)과 박문랑 주택도시보증공사(HUG) 경영지원실장(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빅데이터뉴스 곽현철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직무대행 윤명규, 이하 '허그(HUG)')는 23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5년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품질지수 조사'에서 준시장형 공기업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S-CQI(콜센터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 평가지표로,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제도이다.
허그(HUG)는 상담 인력 확충, 노후 콜센터 시스템 교체, AI 음성 봇 및 영상 상담 도입으로 물리적 개선과 기술 혁신을 추진했다.
허종문 경영인프라혁신단장은 "대국민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임직원들이 물심양면으로 노력한 이번 결과"라며 "콜센터 상담 품질 관리로 고객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