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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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메디톡스·펩트론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펩트론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5만9,5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8만8,871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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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2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애경 순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분기 국내 화장품 업계 주요 5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 5개사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지난 2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분기 총 11만9,945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LG생활건강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달간 총 3만7,500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2위를 차지했다.이어 애경산업은 3만6,602건의 정보량으로 3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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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화장품 빅3 중 20대 관심도 1위…"주가에도 관심 높아"
LG생활건강이 지난 2분기 국내 화장품 업계 대표 3사 가운데 20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대는 화장품 업계에서 주요 소비층인 동시에 급변하는 트렌드를 가장 먼저 포착하고 흡수하는 연령대로, 화장품 업계에서는 마케팅 측면에서 20대 소비자들의 수요 및 성향 분석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2분기 국내 화장품 업계 대표 3사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포스팅 유저들의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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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2분기 면세점 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신라·신세계 순
롯데면세점이 지난 2분기 국내 면세점 업계 7개사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7개 면세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2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분석 결과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달간 총 2만8,28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면세점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이어 신라면세점이 지난 2분기 1만509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2위를 기록했다.3위는 분석 기간 8,688건의 정보량을 기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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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웅, 가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뉴진스·방탄소년단 순"
최근 한달간 가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임영웅 2위 뉴진스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12만8,7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10만3,200개와 비교하면 14.9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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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674만9,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570만353개와 비교해보면 2.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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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64만932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만471개와 비교하면 2.79%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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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파세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04만8,500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4만3,977개와 비교하면 13.0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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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신한은행과 '가상자산 실명계정 운영지침' 조기 도입
코빗(대표 오세진)이 신한은행과 함께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가상자산 실명계정 운영지침’을 조기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가상자산 실명계정 운영지침’은 금융 당국 및 은행연합회, 가상자산거래소와의 협의를 거쳐 내년 1월 모든 가상자산거래소에서 시행된다. 단, 가상자산 거래소가 해킹이나 전산 장애 시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도록 은행에 준비금을 적립하는 것은 이달부터 적용된다.지난 2018년 가상자산 실명계정 제도가 도입된 후 은행과 가상자산거래소의 입출금한도 설정 방식 등 이용 조건이 서로 달라 고객 불편이 계속됐고 적립금 수준과 같은 이용자 보호 조치도 거래소별로 제각각이어서 시장에 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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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차트 사용성 업데이트 진행…"거래 환경 최적화"
빗썸(대표 이재원)은 25일 차트 사용성 업데이트를 진행해 앱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고, 한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으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주요 개편사항으로 △차트 설정 메뉴 위치 변경 △차트 위 팝업 지표 데이터 개선 △보조지표 설정 개선 △보조지표 용어 설명 메뉴를 추가했다.먼저 화면 상단에 위치했던 차트 관련 메뉴들을 하단으로 이동했다. 이는 한 손으로 편하게 차트를 활용하게 지원하기 위함이다.차트 위 팝업 창으로 표시되는 가격정보, 이동평균선 등 데이터도 보기 편해진다. 기존의 축약된 용어나 영문을 이해하기 쉬운 한글로 변경했으며 글자크기도 확대했다.또한 보조지표 종류 조회를 단순화 했으며, 선택한 지표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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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 2분기 전기장비업계 투자자 관심도 압도적 1위…대한전선·효성중공업 순
LS가 지난 2분기 국내 전기장비 업계 상장사 10개 가운데 투자자들로부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았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전기장비 업계 10개사에 대해 지난 2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LS △대한전선 △효성중공업 △현대일렉트릭 △보성파워텍 △비나텍 △제룡전기 △비츠로테크 △범한퓨얼셀 △일진홀딩스 순이다. LS그룹의 경우 'LS' 지주사에 대한 정보량만 집계하되 LS일렉트릭과 LS전산아시아 등 계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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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캐슬' 올해 브랜드 아파트 중 서울시민 관심도 1위…푸르지오·아이파크 순
올초 아파트가 반등세를 보이기 시작한 이후 최근들어선 전국 대부분 지역이 상승세를 나타난 데에는 한국부동산원 집계에서 보듯 지난 1월부터 서울 지역 아파트 실거래 지수가 상승하면서부터였다는 데에는 이론이 거의 없다.그렇다면 올해 전국 아파트 상승세를 이끈 서울지역의 거주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진 브랜드 아파트는 어디였을까.25일 중앙선관위 등록 여론 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롯데건설의 '롯데캐슬'이 서울시민 관심도 1위 아파트 브랜드인 것으로 나타났다.지역별 정보량은 유저가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낼 수 있는 인스타그램·유튜브·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블로그 등 7개 채널 포스팅 중 작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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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등극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37만9,0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06만7,756개와 비교하면 4.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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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9월 1위…"부산시·수원시 순"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수원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294만6,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005만3,892개와 비교하면 12.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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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973만5,93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7만5,687개와 비교하면 3.4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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