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21만6,143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9만6,125개와 비교하면 15.40%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S-OIL, 정유업계 7,8월 ‘사회공헌’ 관심도 1위…SK이노·GS칼텍스 순
S-OIL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정유사 4곳 중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SK이노베이션, GS칼텍스 순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GS칼텍스(대표 이두희·허세홍) ▲HD현대오일뱅크(대표 주영민)의 '사회공헌'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기업 열거 순서는 정보량에 따른 것이다. 조사 키워드는 '기업 이름'+ '어르신
-
인터파크, 올 여름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야놀자·여기어때·하나투어 순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파크가 여행 플랫폼 17곳 가운데 최근 두달간 가장 높은 여행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7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야놀자 △여기어때 △하나투어 △모두투어 △마이리얼트립 △부킹닷컴 △노랑풍선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호텔스컴바인 △트립어드바이저 △데일리호텔
-
코빗, 신한카드 등과 NFT 활용 기부 캠페인 전개
코빗은 신한카드 및 재단법인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와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부증서 대체불가능토큰(NFT) 캠페인을 펼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기부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글로벌 임팩트가 캄보디아 당까오 지역 취약계층 및 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오토릭샤 운송협동조합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오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될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신한카드의 신한pLay 앱 내 기부 메뉴인 ‘아름인’에서 오토릭샤 기부증서 NFT 캠페인을 선택해 신한카드 포인트나 카드 결제로 기부 완료 후 별도 팝업 창을 통해 NFT 신청 안내 페이지로 이동해 NFT를 신청하면 된다. 코빗은 오는
-
빗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헌혈증 전달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20일 오전 서울 강남구 소재 빗썸 본사에서 박리나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기증증진팀장과 허지용 빗썸코리아 총무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헌혈증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는 지난 3월에 이어 빗썸이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함께하는 두 번째 기부 행사로, 기부된 헌혈증은 백혈병 등 혈액암 투병 환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의 전년 대비 헌혈자 수 통계에 따르면 2021년 9월 국내 헌혈자 수는 19만 3000여 명, 2022년 21만 5000여 명이지만 2023년 9월 20일까지의 헌혈자 수는 14만여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65% 수준의 참여율을 보이고 있다.헌혈은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351만7,218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48만8,761개와 비교하면 17.66%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무궁화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75만7,457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8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9,632개와 비교하면 5.6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이지케어텍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4만7,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185만4,662개보다 7.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세실업 3위 한섬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2만7,08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630만1,552개와 비교하면 0.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대한항공,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부동의 1위…아시아나·제주항공 순
대한항공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9개 항공사 중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 탄탄한 입지를 과시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순이었다. 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항공사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상반기 출항한 항공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대표 조원태·우기홍)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 ▲제주항공(대표 김이배) ▲진에어(대표 박병률) ▲티웨이항
-
코빗,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 전면 개편 실시
코빗(대표 오세진)은 로그인 및 회원가입 방식을 비밀번호가 필요 없는 패스워드리스 방식으로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기존 이메일 인증 방식에서 확 바뀐 본 서비스에서는 별도 프로그램이나 앱 설치 없이 본인인증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하고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나 복잡한 패스워드를 쓰지 않고 웹에서는 QR코드 스캔, 휴대폰 앱에서는 고객이 설정한 6자리 간편비밀번호 또는 페이스 아이디(Face ID)나 지문으로 코빗에 접속할 수 있다.이로써 금융 앱 서비스 사용자들의 불편 사항 중 하나였던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고객확인절차(KYC: Know Your Customer)가 간소화돼 그간 여러 번의 인증과 정보 입력 단계를 거쳐야 했던 이용
-
코인원, '빠른 주문·앱 호가창 주문' 기능 업데이트…거래 편의성↑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은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빠른 주문과 앱 호가창 주문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인원 거래 탭에 신설된 ‘빠른 주문'은 자주 사용하는 주문 조건을 모아둬, 선택 한 번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코인원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주문 유형을 분석해 총 6가지 주문 조건(▲시장가 전액 매수 ▲시장가 전량 매도 ▲지정가 전액 매수 ▲지정가 전량 매도 ▲평단가 도달 시 전량 매도 ▲주문 취소)을 설정했다. 거래할 때마다 주문 방식, 수량, 금액 등을 세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편의성을 높였다. 코인원 웹에서는 단축키 활용으로 더 빠른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코인원 앱 호
-
뉴진스 민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블랙핑크 지수 3위 뉴진스 하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827만6,17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6만8,626개와 비교하면 24.33%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한진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가 2,006만5,282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841만9,904개와 비교하면 8.93%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덕신하우징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만9,6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7만8,097개와 비교하면 11.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