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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하나은행 3위 IBK기업은행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27만6,9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81만6,694개와 비교하면 5.8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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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69만4,8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43만5,051개와 비교하면 13.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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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셀트리온·유한양행 순"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13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51만1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128만6,780개와 비교하면 0.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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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싼타페,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싼타페 2위 기아 쏘렌토 3위 기아 카니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509만6,7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376만1,267개와 비교해보면 5.62%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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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848만8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99만456개와 비교해보면 11.96%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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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리안테크,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텔리안테크 2위 라이트론 3위 서진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1만7,0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9만8,961개와 비교하면 8.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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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크래프톤·펄어비스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60만3,8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8만9,418개와 비교하면 9.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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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지오, 7,8월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 톱…힐스테이트·아이파크·롯데캐슬 순
대우건설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국내 주요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 14개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롯데건설 '롯데캐슬' 순이었다. 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최근 2개월 동안 국내 주요 건설사 아파트 브랜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도급 순위와 상관없이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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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민,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남궁민 2위 안은진 3위 한지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5,487만2,747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한 결과 지난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5,331만6,142개와 비교하면 2.92%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연구소에 따르면 9월 드라마 배우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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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9월 톱…삼성·한국투자증권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68만1,2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33만9,324개와 비교해보면 4.4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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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1만7,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4만4,975개와 비교하면 16.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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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13일부터 9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18만2,514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98만7,764개개와 비교하면 5.69%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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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쏘렌토, 2분기 중형 SUV 소비자 관심도 톱…현대 싼타페·KG 토레스 순
기아 쏘렌토가 올 2분기 국내시판 중형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9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현대차 싼타페, KG모빌리티 토레스 순이었다. 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국내시판 중형급 SUV 브랜드 9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기아 쏘렌토 ▲현대차 싼타페 ▲KG모빌리티 토레스 ▲제네시스 GV70 ▲아우디 Q5 ▲테슬라 모델 Y ▲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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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29만3,716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69만7,508개와 비교해보면 10.92%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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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691만2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20만4,266개와 비교하면 7.11%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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