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이재용 회장, 지난해 10대그룹 수장 中 사회공헌 관심도 1위…최태원·이재현 회장 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2023년 상위 10대 기업집단 수장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0대 그룹 총수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공정위 선 농협 포스코 등 법인이 동일인인 경우는 분석 대상에서 제외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이재현 CJ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김승연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4년 4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2,065만5,954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74만7,561개와 비교하면 0.44%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기아자동차, 국산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86만9,86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47만3,733개와 비교하면 16.93%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CJ ENM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9만5,2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8만8,147개와 비교하면 6.92%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산업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3일부터 4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만6,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6만6,691과 비교하면 6.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삼성화재, 지난해 개인채널 사회공헌 관심도 1위…현대해상·한화손보 순
지난해 뉴스를 제외한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주요 손보사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삼성화재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이어 현대해상과 한화손해보험 순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손보사 10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2023년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흥국화재 △메리츠화재 △NH농협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
-
KT, 2023년 통신업계 '보안' 관심도 1위…LG유플러스 뒤이어
KT가 지난 2023년 통신 업계 3사 중 '보안'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통신 3사에 대해 '보안'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주요 통신 3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T △LG유플러스 △SK텔레콤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보안'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 있다.KT는 지난해
-
KB금융지주, 지난해 4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선두…하나·우리금융 순
지난해 4분기 금융지주들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금융지주'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순이었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3년 10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금융지주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NH금융지주 ▲DGB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메리츠금
-
빗썸, 출금 수수료 최저로 낮춘다…거래 편의성↑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업계 최저 수수료 정책을 강화하고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고 2일 밝혔다.빗썸은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거래수수료율(0.04%)에 이어 출금 수수료도 업계 최저수준으로 내려 가격 경쟁력을 높인다는 것이다. 조정된 가상자산별 출금 수수료는 거래소 수수료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회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가상자산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원화입출금 한도상향 간편 신청 ▲’더 빨라진 차트’ 업데이트 등 서비스 편의성 개선도 잇따라 선보였다.먼저 '원화입출금 한도상향’을 앱 내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3월 신규 회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CU편의점 바짝 추격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99만5,0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69만205개와 비교하면 11.1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97만1,555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93만2,623개보다 0.3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HD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HD한국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9만4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0만1,597개와 비교하면 30.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덕산테코피아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일부터 4월 2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만9,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40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포스코홀딩스, 1분기 상장 철강사 중 투자자 등 관심도 1위…현대제철 뒤이어
포스코홀딩스가 올해 1분기 철강재 상장기업 9곳 가운데 투자자와 주주 등으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정보량=포스팅 수)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제철과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 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철강기업 9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철강재 생산 기업 중 9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포스코홀딩스(005490) ▲현대제철(004020) ▲동국
-
빗썸, 지난해 연매출 1358억원…전년比 58%↓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코리아(대표 이재원)가 1일 사업보고서를 통해 2023년도 실적을 공시했다.지난해 연매출은 1,358억원으로 전년대비 58% 감소했으며, 영업손실은 149억원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243억원으로 전년비 75% 감소했으나 4년 연속 흑자를 이어갔다.빗썸은 2023년 매출 감소의 주된 원인으로 가상자산 시장 업황 악화로 인한 거래대금 감소를 꼽았다.여기에 지난 4분기에 거래 수수료 무료 정책을 진행했던 점을 감안한다면 전반적으로 선방한 결과라 평가했다.빗썸 관계자는 “작년 크립토윈터라 불리는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 빗썸은 이용 편의성 제고 및 대고객 서비스 강화에 집중했다”면서 “올해 빗썸만의 차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