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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레인보우로보틱스 3위 현대로템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3만6,4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0만7,248개와 비교하면 1.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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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 최근 3개월 국내 맥주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톱…켈리·카스 순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가 최근 3개월간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다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이트진로 ‘켈리’, 오비맥주 ‘카스’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국내 주요 맥주 브랜드 8개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현재 출지 제품 기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 ‘테라’ ▲하이트진로 ‘켈리’ ▲오비맥주 ‘카스’ ▲롯데칠성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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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2기 발대식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는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업투 2기는 총 30명으로 구성, 지난 1기보다 2배 가까이 확대됐다. 이날 행사는 이석우 두나무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및 웰컴키트 수여, 팀별 발표 등이 이어졌다. 업투 2기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Build Your Own Block)’라는 슬로건 아래 ▲디지털 자산·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업투는 또한 사회공헌을 위한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에도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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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e편한세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623만513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42만7,556개와 비교하면 7.73%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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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932만4,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1만1,955개와 비교해보면 5.79%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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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엠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엠텍 2위 영풍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53만5,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92만1,894개와 비교하면 5.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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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오뚜기·CJ제일제당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9일부터 9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09만7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31만4,360개와 비교하면 8.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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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추석전 백화점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부동의 '빅3'
추석을 앞두고 소비자들은 온라인상에서 어느 백화점에 가장 관심을 가졌을까.빅데이터 분석 결과 현대백화점이 지난해 추석 전 국내 대표 백화점 6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추석 전 한달 동안(2022.8.10~9.10) 국내 6개 백화점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매년 추석을 앞두고 백화점 업계에서는 다양한 명절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프로모션 등을 실시하며 명절 준비에 한창인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잡기 위해 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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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정국,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급락"
지난 한달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방탄소년단 정국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워너원 강다니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1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564만4,92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억935만5,473개와 비교하면 21.6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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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85만1,0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3,936만9,805개와 비교하면 1.32%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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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인크로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4만3,5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1만6,583개와 비교하면 25.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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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9월 빅데이터 브랜드 평판 1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나타났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93만2,71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만9,512개와 비교하면 30.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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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빗 리서치센터, 헤스터 퍼스 美 SEC 위원 면담 보고서 발간
국내 원화거래소 코빗의 리서치센터는 헤스터 퍼스(Hester M. Peirce)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과의 면담 내용을 요약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은 미국의 가상자산 제도권화 현황 파악을 위해 지난 8월 뉴욕을 방문해 업계 주요 인사 및 관련 기업들을 찾았다. 이후 미국 현지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정리해 리포트 시리즈를 발간하기로 했다. 이번 제1편에서는 지난달 18일에 있었던 헤스터 퍼스 위원과의 면담 내용을 담았다.헤스터 퍼스는 SEC 최고 의사결정기구에 소속된 위원장 포함 5인 위원 중 한 명이다. SEC의 주요 의사 결정이 바로 이 5명 위원단의 투표로 이뤄진다. SEC 위원은 미 의회 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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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 운전자들 고속도로 휴게소 관심도 1위는 '안성휴게소'
올 상반기 고속도로 휴게소 매출 상위 10곳 중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가 운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 평택제천고속도로 평택복합휴게소가 빅3를 형성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추석을 앞두고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고속도로 주요 휴게소 10곳의 상반기 관심도(정보량=전체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에서 배포한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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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알뜰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우체국 알뜰폰 3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85만7,41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97만7,726개와 비교하면 3.0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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