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CJ대한통운, 2023 택배업계 관심도 1위…한진택배 상승률 1위
CJ대한통운이 지난 2023년 주요 택배업체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한진택배가 2022년 대비 관심도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택배업체 5개사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분석에서 총 48만489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택배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LG 구광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34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2만5,776개와 비교하면 20.8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81만82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3만8,751개과 비교하면 9.26%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레고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고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6,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6만5,075개와 비교하면 1.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금양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210만79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7만5,615개와 비교하면 11.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김동연 경기지사, 1분기 도지사 관심도 압도적 1위…김태흠 충남·이철우 경북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올 1분기 국내 9개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을 보이면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김태흠 충남 지사, 이철우 경북 지사 순으로 조사됐다.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9개도의 지사에 대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이름 + 지사' 키워드로 하되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
-
편의점 CU, 2023 편의점 관심도 압도적 1위…GS25·세븐일레븐 순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CU가 지난 2023년 편의점업계에서 압도적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경우 지난 3월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지난 2022년 5월부터 진행해오던 미니스톱과 공식
-
[AD] IPO 활황을 맞이하는 선학개미의 자세, ‘I.P.O’
비상장 시장에 새 봄이 도래했다. 에이피알의 약진부터 케이뱅크, 컬리, 비바리퍼블리카(토스)등 유망 기업들의 IPO(기업공개) 소식까지 연이은 호재를 타고 투심은 나날이 순항 중이다. 최근 뉴욕 증시에서도 레딧이 성공적으로 입성, IPO에 대한 글로벌 전망에도 불을 밝혔다.선학개미들의 움직임도 눈에 띄게 활발해졌다. 유망기업이 비상장 단계일 때 미리 투자할 경우, 치열한 공모주 전쟁을 치르지 않아도 되고, 장기적인 시각에서 수익 실현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내 대표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 따르면, 2024년 2월말 기준 누적 거래 건수는 53만 2,455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45% 뛰었으며 누적 거
-
코빗 리서치센터, 이더리움 적장 가치 분석 리포트 발간…현재 저평가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이더리움의 적정 가치를 평가 분석한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이더리움은 지난해 비트코인 대비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이더리움 가격이 작년에 90% 상승했음에도 비트코인은 160%가 올랐고 이더리움의 대항마로 일컬어지는 솔라나는 같은 기간 1천100% 이상 가격이 뛰었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지난 1월 비트코인 현물 ETF의 미국 시장 승인 이후 다음 현물 ETF 타깃으로 이더리움이 주목받으면서 이더리움의 가치에 대한 재논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에 코빗 리서치센터는 이더리움만의 특징과 더불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고유 자산인 이더(ETH)의 적정 가치를 분석한 보고
-
두나무, 웹3 보안 인재 양성 사업 업사이드 아카데미 출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티오리와 함께 웹3(Web3)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업사이드(UPSide) 아카데미를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두나무와 티오리는 지난 2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웹3 생태계에 특화된 전문 보안 인재를 육성하기로 협의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업사이드 아카데미를 출범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는 동시에 나날이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대응 역량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업사이드 아카데미 1기는 7월 1일부터 4개월 간 진행되며 ▲사이버 보안 교육 ▲웹3 및 블록체인 보안 교육 ▲실무 연계 교육 등 입체적 커리큘럼을 통해 최신 웹3 보안 트렌드부터 실무까지 습득할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447만2,85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4만2,802개와 비교해보면 27.6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KB국민카드 순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5,8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0만3,831개와 비교하면 13.55%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4월 국내 신용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9만2,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만1,931와 비교하면 27.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7만4,19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6만7,382개와 비교하면 6.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비비고 김치, 2023 주요 김치 브랜드 관심도 1위…종가·풀무원 김치 순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가 지난해 주요 김치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대상 종가 김치와 풀무원 김치 순으로 분석됐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내 김치 브랜드 12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분석 기간 시판됐던 김치 브랜드 중에서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비비고 김치 △종가 김치 △풀무원 김치 △선화동 실비김치 △조선호텔 김치 △홍진경 더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