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28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11만9,923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9,431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팬오션·대한해운 순"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0만8,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1만3,990개와 비교하면 7.6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임영웅 2위 김호중 3위 영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가 6,816만9,737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768만1,329개와 비교하면 0.72%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
-
SCI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CI평가정보 2위 고려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185만8,715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91만3,547개와 비교하면 19.62%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
-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큐렉소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1만3,7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53만4,014개와 비교하면 3.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아파트 브랜드 기획⑦] e편한세상, 70%대 소비자 호감도 고수...성별·연령별 고른 관심 '청신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건설업계 아파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건설사들의 브랜드 아파트 중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 호감도, 2022년 해당 아파트 브랜드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연령별 정보량 등을 분석합니다.1회 힐스테이트, 2회 푸르지오, 3회 센트레빌, 4회 한신더휴, 5회 두산위브, 6회 우미 린에 이어 이번 7회에는 DL그룹(DL이앤씨·DL건설)의 'e편한세상' 브랜드를 분석했습니다. 이후에는 효성중공업 해링턴 플레이스, KCC건설 스위첸, 삼성물산 래미안, 중흥그룹 중흥S클래스, GS건설 자
-
지난해 5개 대형가전 소비자 관심도 분석 결과 LG전자 3대2로 삼성전자에 판정승
지난 2022년 한해 동안 국내 가전제품 브랜드 양대산맥인 LG전자와 삼성전자를 대상으로 대형가전 5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LG전자가 판정승을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TV·세탁기·의류관리기의 경우 LG전자 제품들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데 비해 냉장고·에어컨군에서는 삼성전자 제품들의 관심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대표 대형가전 5개에 대해 LG전자와 삼성전자의 지난해 1년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
-
두나무, 2Q 영업익 866억 원…"순이익은 흑자전환"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2023년 2분기에 대한 분기보고서를 공시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두나무의 올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866억 원으로 전년 동기(2,781억 원) 대비 68.9% 감소했고, 영입수익(매출)은 1,866억 원으로 전년 동기(3,581억 원)보다 47.9%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008억 원이다. 매출 감소는 글로벌 유동성 축소, 경기침체 장기화 등으로 인한 투자심리 위축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디지털 자산 시세가 전년 대비 회복하면서 평가금액이 상승해 이번 분기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 설립 11주년을 맞은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증권, 실물자산, 자산관리 등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4,549만4,827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5,492만5,148개와 비교하면 17.17%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
뉴진스 민지,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뉴진스 하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 1,72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699만7,74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브랜드빅데이터 8,497만9,722개와 비교하면 14.1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선두…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9만7,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32만9,098개와 비교하면 3.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
펩트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펩트론 2위 바이오니아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8만8,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8만7,259개와 비교하면 9.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백화점 기획③] 롯데백화점, 최근 2년간 순호감도 75% '고공비행'…"잠실점 큰 인기"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6대 백화점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이들 계열사에 대해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이번 시리즈에 다루게될 백화점은 신세계,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등으로 지난 1회 '신세계백화점', 2회 '현대백화점'에 이어 이번 3회차에서는 '롯데백화점'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습니다. <편집자 주>롯데백화점은 최근 2년간 호감도가 고공비행을 하고 있는 가운데 롯데월드몰과 에비뉴엘 등을 포함하고 있는 대형 점포 잠실점이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
-
빗썸메타, 프리뷰 인 서울서 메타패션 선봰다
빗썸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오는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뷰 인 서울(이하 PIS) 2023’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올해로 24회를 맞는 국내 최대 글로벌 섬유 패션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3’은 ‘드라마틱 코어(Dramatic Core)’를 주제로 미래가치를 높여줄 핵심 소재들을 선보인다. 올해 전시는 14개국, 746개 부스가 참가한 가장 큰 규모다.특히 국내외 유수의 테크 기업들이 참여한 ‘디지털 패션관’을 통해 메타버스로 확장하는 섬유패션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며, 인공지능(AI)과 증강 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메타패션을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디지털 패션관 방문객은 네모월드의 아바타를 직접 조
-
두나무,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 1차 배포…"생물다양성 가치 알린다"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환경부 산하 4개 기관(국립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과 함께 발행한 ‘기후변화 생물지표’ NFT(대체 불가능 토큰)의 1차 배포를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총 4100개의 NFT가 배포됐고,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 내 마련된 캠페인 공간에는 약 7만3000명이 방문했다. 지난 5월 두나무와 환경부 산하 4개 기관은 ‘자원순환 기후행동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1년간 15종의 ‘기후변화 생물지표(Climate-sensitive Biological Indicator Species, CBIS)’를 총 4차에 걸쳐 NFT로 발행∙배포한다고 밝힌 바 있다. ‘기후변화 생물지표’는 기후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