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美 SEC, 가상화폐 ETF 승인 또 미뤄···업계는 '승인 촉구'
가상화폐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 승인 여부를 검토 중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의 이더리움 선물신탁 ETF에 대한 승인 여부 결정도 연기했다.19일 연합뉴스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SEC는 현재 블랙록, 피델리티 등 10여 개 자산운용사의 가상화폐 ETF 승인 신청을 받은 상태다. 관련 업계에서는 내년 1월에 결정이 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8월 미국 워싱턴DC 연방지방법원에서 SEC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거부 결정을 취소하라는 판결을 받았으며, 이를 근거로 현물 ETF 승인 신청을 다시 제출한 바 있다.SEC는 지난주 코인베이스 글로벌이 제기한 검토 신청도 거부한 바 있다.
-
코인원, 고객 개인 보안 강화 위한 웹·앱 기능 업데이트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고객 개인 보안 강화를 위해 웹·앱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19일 밝혔다.코인원은 최근 웹과 앱에 ‘휴대폰 번호 변경’과 ‘계정 잠금’ 보안 기능을 추가했다. 거래소 앱의 보안 기능과 안전성이 강화됨에 따라 기존 PASS앱 서비스에서 제공하던 보안 인증 기능을 거래 서비스로 통합했다. 코인원 PASS앱은 이달 4일 서비스를 종료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된 경우, 코인원 웹 또는 앱 마이페이지 ‘정보 변경’ 탭에서 본인확인을 완료하면, 즉시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원치 않게 계정 정보가 외부에 노출됐을 경우, ‘계정 잠금’ 기능을 활용해 즉시 계정을 보호할 수 있다. 코인원 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829만6,792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66만2,264개와 비교하면 13.37%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61만2,9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69만9,799개와 비교해보면 0.38%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시노펙스·이엠텍 순"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시노펙스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1만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8만8,525개와 비교하면 7.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07만5,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37만6,204개와 비교하면 13.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SK텔레콤, 3분기 통신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LGU+·KT 순
SK텔레콤이 지난 3분기 국내 이동 통신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이동 통신사들에 대해 ESG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등이다.조사 방식은 '기업 이름'과 'ESG'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SK텔레콤은 지난 3분기 ESG경영 관련 정보량이 총 2,750건으로
-
락앤락, 생활용품 기업 관심도 압도적 1위…글라스락·타파웨어 순
락앤락이 지난 3분기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기업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기업은 국내 기업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 △글라스락 △타파웨어 △네오플램 △지퍼락 △코멕스 △데비마이어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등이다.락앤락은 지난 3분기 총 2만2,28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1개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압도적인
-
대한항공, 1~11월 여행객 관심도 1위 '굳건'…에어프레미아, 호감도 톱
대한항공이 지난 11개월간 국내 주요 항공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순으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에어프레미아와 대한항공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에어
-
코빗 리서치센터 “내년 가상자산 시총 3배 이상 커질 것”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2024년 가상자산 시장을 전망하는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리포트는 코빗 리서치센터 출범 2년을 맞아 정석문 리서치센터장과 세 명의 연구원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자신이 생각하는 내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을 담았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내년 가상자산 시장 트렌드를 ▲가상자산 쓰임새 확산 기반 시가총액 상승세 확대(정석문 리서치센터장) ▲가상자산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시대 개막(최윤영 연구원) ▲실물 자산 토큰화(RWA) 섹터와 롤업 솔루션에 주목(강동현 연구원) ▲가상자산 시장 제도화 진행에 따른 시장 재편 가능성 및 옥석 가리기(김민승 연구원)의 4가지 측면으
-
두나무 넥스트잡, 자립준비청년 '빙상 스포츠 직업 탐방' 행사 진행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이달 16~17일 이틀간 서울 양천구 목동 실내아이스링크에서 열린 2023~2024 국제빙상연맹(이하 ISU) 쇼트트랙 월드컵 4차 대회에서 청년들을 위한 ‘빙상 스포츠 직업 탐방 행사’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빙상 스포츠 직업 탐방 행사’는 자립준비청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꿈꾸고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지원하는 ‘두나무 넥스트 JOB(이하 넥스트잡)’ 사업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두나무는 스포츠 관련 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아동양육시설 자립준비청년 20명을 초청, 빙상 국제 스포츠대회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전(前) 이탈리아 쇼트트랙 올림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스파클·백산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10만7,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25만8,560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1위…"삼성·KB자산운용 순"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60만7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744만4,013개와 비교하면 8.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8부터 12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3만1,2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만3,438개와 비교하면 3.79%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1만9,4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3만7,906개와 비교하면 1.12%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상단으로 이동